안녕하세요. 애드몬스터입니다.

광고주님의 키워드 광고는 안녕하신가요? ^-^

 

메인 키워드는 몇 위에 노출시켜야 광고효과가 좋을까요? 원하는 순위의 CPC가격은 얼마일까요?

처음 키워드 광고를 집행하게 되면 뭐가 뭔지 업무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광고는 ON상태인데 광고 노출이 안 된다든지, 원하는 순위에 광고 노출이 안 되고 있다든지, 특히 키워드를 원하는 순위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를 얼마로 설정해야 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순위에 따른 CPC는 아무도 모르죠 ^^;)

3위에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의 현재 3위 가격이 16,000원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사용자는 키워드의 순위별 금액을 모르기 때문에 5,000원으로 설정해놓았습니다. 이런 경우 목표순위의 CPC와 현재 책정된 CPC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키워드가 하위권으로 노출되거나 아예 노출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순위로 도달하기 위해서는 CPC를 계속 올려야하는데 얼마큼의 폭으로 금액을 조정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목표순위에 도달하기까지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또 너무 많이 늘리면 목표순위보다 높은 순위로 노출되어 높은 CPC가 지출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순위별 입찰가는 고정값이 아니라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해당 순위에 도달했다 하더라도 순위가 변하기 십상입니다.

그런데 이 과정은 하나의 키워드에 대한 CPC와 목표순위의 설명입니다. 몇 개의 키워드를 운영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하루 종일 키워드 광고만 관리해야 하는 걸까요?

애드몬스터에서는 키워드 광고 관리의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견적가’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견적가를 이용한 입찰 방법을 제공하고 있어 키워드 광고를 전혀 집행한 적이 없거나 키워드 관련 정보가 전혀 없는 초보자들도 목표순위에 도달할 수 있는 가까운 금액으로 첫 입찰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견적가입찰이란?

매체사에서 제공하는 견적금을 기반으로 입찰을 시도하는 입찰 방법입니다.

 

■ 입찰간격

1시간 (매체사에서 견적금을 1시간 간격으로 제공합니다.)

 

■ 입찰 옵션

스케줄 설정 (을 통해 시간대별 목표순위 설정, 운영 On/OFF설정, 입찰금 조정 설정 가능)

 

■ 적정 키워드

  • 처음 입찰을 시도하는 키워드
  • 키워드 정보를 전혀 모르는 키워드
  • 입찰이 치열하지 않은 키워드
  • 낮은 순위를 지향하는 키워드, 세부 키워드

 

 2016-11-08_10-31-37

 

Post filed under 마케팅 이야기, 광고관리와 애드몬스터™ and tagged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