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색광고 자동입찰 솔루션 애드몬스터™ 입니다.

애드몬스터™ 에서 키워드광고 입찰 시,
목표 순위에 보다 빠르게 도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시간대 별 견적가 입찰 기능 (동일 순위 유지 기능 추가)

시간대 별 목표 순위가 다른 경우 또는 동일한 목표 순위지만 CPC의 변화가 큰 키워드의 경우에 목표 순위 도달, 순위 유지가 지속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런 특성의 키워드들이 보다 빠르게 목표 순위에 도달할 수 있도록 원하는 시간대의 첫 입찰 시 견적가를 적용하여 입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목표 순위가 다를 경우에만 첫 입찰 시 견적가가 적용됐지만 동일 순위의 경우에도 견적가를 적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견적가’란?
매체사에서 제공하는 키워드의 순위 별 예상 금액으로 4주(28일)치 CPC 평균가를 제공.

 

– 적용입찰: 노출순위 입찰

– 위치: 키워드 수정 (톱니바퀴 버튼) > 옵션 설정 > 스케줄 설정 > 견적가 적용

– 사용방법: 노출순위 입찰의 등록/수정 시에 사용

1. 노출순위 입찰의 등록/수정 창에서 [옵션 설정]을 클릭
2. 스케줄 설정에서 [요일/시간대 별 설정] 선택
3. 견적가를 원하는 요일/시간대를 드래그 하여 선택
4. 드래그하면 노출되는 설정 박스에서 견적가 입찰 > [적용]을 선택 (N → Y 로 변경됨)
5. 팝업창 가장 하단의 [적용] 버튼 클릭

 

– 적용예시

1. 시간대 별 목표 순위가 다른 키워드

시간대 별로 목표 순위를 다르게 설정하는 경우, CPC의 변화가 큰 폭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목표 순위가 변경되는 시간대의 첫 입찰 시 견적가를 적용하여 입찰하면, 보다 빠르게 변경된 목표 순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목표 순위 변경을 원하는 요일/시간대를 드래그하여 원하는 목표순위 설정 후, 견적가 입찰을 적용하면 해당 시간대의 첫 입찰부터 견적가가 반영됩니다.

 

2. CPC의 변동이 심한 키워드

목표 순위에 변화는 없지만 CPC의 변동이 심하거나 시간대 별로 CPC의 특성이 강한 키워드의 경우 특정 시간대의 첫 입찰 시 견적가를 적용하여 입찰하면 보다 빠르게 변경된 목표 순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견적가 적용을 원하는 요일/시간대를 드래그하여 [견적가 입찰 > 적용] 을 선택하면 선택한 시간대의 첫 입찰 시에는 견적가를 적용하여 입찰하게 됩니다.

 

※ 유의사항
일부 키워드는 위 내용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충분한 기능 숙지와 키워드 견적가를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 filed under 광고관리와 애드몬스터™ and tagged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