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거 활용 팁, 광고매체-전환 데이터 엑셀 스케쥴링 기능을 소개합니다.

광고 매체 성과와 웹사이트 전환 데이터가 결합된 엑셀파일을 매일 아침 자동으로 생성하여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매체 데이터와 웹사이트 내 전환 데이터가 결합된 데이터 소스를 제공받아
반복되는 광고 운영 보고서 작업을 효율적으로 작성할 수 있게 됩니다.

원하는 일자를 선택하여 내려받을 수도 있고,
매일 아침 전일자 데이터를 자동으로 생성(스케쥴링)하게 하여 내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여러 유형별 시트를 제공하기에 보고서 작성 소스로 활용하여 보고서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 ::

❓❔ 로거를 이미 쓰고 있어요. 추가 비용 내야 하나요?
로거 웹사이트 분석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추가 비용 지불없이 기본 제공됩니다.
로거 사용중이라면 [ 검색/광고 > 매체 통합 > 광고매체별 노출/클릭/전환 & 키워드/소재별 노출/클릭/전환 ]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레벨에 따른 데이터 수집/제공 범위의 차이로 전환데이터는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로거를 쓰지 않고 GA와 에이스카운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거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매체통합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9월 내 통합된 매체 데이터를 확인/다운로드 하는 서비스를 오픈 예정입니다.

 

매체통합 리포트 스케쥴링

1. 지원 광고 매체 및 상품

네이버 :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
□ 다음 카카오 : PC 검색 포털, PC 검색 포털(와이드링크), PC 컨텐츠, 모바일 컨텐츠, 모바일 검색
구글 : 검색광고(Google 검색), 파트너 검색광고(검색 파트너), 디스플레이 광고(디스플레이 네트워크)

2. 제공 데이터

□ 광고매체 데이터 : 노출, 클릭, 광고비
□ 성과 데이터 : 유입, 반송, 체류시간, 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

3. 설정 방법

□ 광고매체 계정 연동 (👉 설정방법 바로가기)
□ 스케쥴링 설정하기 : 서비스 관리 > 광고/CPC 리포트 다운로드

 

위와 같이 설정하면, 다음날부터 매일 아침마다 광고매체와 전환데이터를 결합한 엑셀파일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생성을 마치면, 회원 정보에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일별’ 스케쥴링 시트 구성 상세

스케쥴링을 설정하면 아래 시트가 포함된 엑셀 파일을 매일 생성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적절한 시트를 선택하여 보고서 작성의 소스로 활용해보세요.

 

구분 월별 일별 (선택한) 전체 기간 통합
전체 광고매체 광고매체 (월별) 🔍 광고매체 (일별) 🔍
광고매체별 소재 광고매체_광고소재 (월별) 🔍 네이버_광고소재 (일별) 🔍
카카오_광고소재 (일별) 🔍
구글_광고소재 (일별)
요약 일자별 요약 (전체기간) 🔍
매체별 요약 (전체기간) 🔍
광고소재별 요약 (전체기간) 🔍

 

□ 참고사항

– 스케쥴링뿐만 아니라 원하는 기간(시작일~종료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스케쥴링 기능을 설정하여 매일 아침 번거로운 작업을 줄여보세요.

광고 운영 성과에 대한 보고서를 만들 때,
광고매체 시스템에 로그인하고 데이터를 다운받고 엑셀에 취합하는 과정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고객지원 (02-6919-5555/service@logger.co.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Post filed under BizSpring Blog, 웹분석 이야기, 로거™ 활용하기 and tagged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