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 유입 검색어가 일반 검색어의 유입이 아닐 경우
– 유입검색어 검증이 필요한 경우

 

방문자들은 내 사이트에 어떤 검색어로 방문을 할까? 어떤 검색엔진에서 어떤 검색어의 방문이 높을까?
유입 검색어들이 궁금하실텐데요.

간혹, 의외의 검색어가 유입이 되었다면?
분석이 잘못된건 아닌지 의심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검색어가 자사 URL로 수집되는 이상 현상이 확인되어 전문 병원 웹사이트의 데이터 검증을 진행했습니다.

 

< 사례 >

◈ 업종 : 병원 사이트
◈ 이슈 : 네이버에서 유입된 검색어 중 검색어가 자사 사이트 URL로 수집되는 현상

 실제 검증 보고서 보기
◈ 데이터검증

① 네이버 검색 사이트에서 “자사 URL” 로 검색 결과 확인
② 검색 결과 자사 홈페이지 노출 확인
③ 사이트 방문
④ 유입검색어가 자사URL로 수집됨을 확인

 

◈ 검증 내용

① 11월 자사URL 검색어로 유입한 사이트 방문자 확인
② 방문자 실시간 유입경로 모니터링을 통해 유입 검색어 확인
③ 방문자 중 자사URL 검색어로 유입한 방문자의 접속 정보 확인

 

◈ 검증 결과

–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서 일반 검색창에 자사URL로 검색하고 통합검색 결과화면에서 방문한 결과,
실제 자사URL 검색어 방문 데이터로 수집되었으며, 스크립트 및 시스템 오류는 아닌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자사URL로 검색하여 방문한 방문자의 접속정보를 확인해 보니
특정 IP 대역대에서 일반적이지 않은 운영체제(UNIX/LINUX)로 접속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접속은 사이트 개발자 또는 관리자의 방문으로 판단하였으며, 내부 방문자의 의한 검색어로 확인하였습니다.

 

흔치 않은 유입 검색어로 사이트 운영자는 분석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는 건지..
데이터 수집에 필요한 셋팅이 잘못된 것인지… 분석된 데이터에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수집된 데이터를 근거로 내부 방문자임을 확인하였고, 이후 자사 URL 검색어 수집은 확인 되지 않았습니다.

 

데이터 정합성 검증은 운영 실문자의 전문 영역이 아니다 보니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데 어려움과 많은 시간의 투자가 필요합니다.
이 처럼 스마트체크™(Smart Check™)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 검증을 받아 보신다면 문제해결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에 대한 고민은 02-6919-5514 또는 ad@bizspring.co.kr 로 나눠주세요. 🙂

 


스마트체크™ (Smart Check™) 서비스 활용 사례 더보기

– 데이터 정합성 검증 사례 Case #1.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 데이터 정합성 검증 사례 Case #2. 패션 의류 쇼핑몰 사이트
– 데이터 정합성 검증 사례 Case #3. 트레킹 전문 여행사 사이트
– 데이터 정합성 검증 사례 Case #4. 상패/트로피 제작사
– 데이터 정합성 검증 사례 Case #5. 영유아 전문 식품 브랜드

 

Post filed under BizSpring Blog, 웹분석 이야기, 로거™ 활용하기, 분석과 마케팅 and tagged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