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제대로 활용해보고 싶은 마케터
– 네이버에서 알려주는 네이버 광고 활용법이 궁금한 실무자

 

비대면 시대에 맞춰, 네이버가 디스플레이 광고 활용 방법에 대해 웨비나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네이버에서 소개한 디스플레이 광고 활용 방법과 Tip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웨비나: https://tv.naver.com/displayad/clips

 

1. 관심사 분석을 통한 타겟층 확장

타겟팅이란?
전체 시장을 세분화한 후, 하나 혹은 복수의 소비자 집단을 목표시장으로 선정하는 마케팅 전략 과정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오디언스 속성과 타겟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해 코어 타겟을 잘 설정해야하고, 관심사 타겟도 확보하여 결국엔 타겟층을 넓혀나가야 합니다.
이 때, 최초 설정했던 타겟의 관심사를 분석하면 타겟층을 넓힐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입차 브랜드의 경우, 코어 타겟은 자동차를 관심사로 등록한 사람일 것입니다.
코어 타겟을 정했으니, 이제 타겟층을 확장해봅시다.
이 수입차 브랜드는 어떤 관심사를 가진 고객에게 광고를 보내면 좋을까요?

코어 타겟의 관심사를 분석한 위의 데이터를 살펴보면,
자동차에 관심있는 코어 타겟은 ‘시계’에도 관심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시계를 관심사로 등록한 고객들이 이 수입차 프랜드의 잠재 고객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코어 타겟의 관심사를 분석하여, 자사 브랜드의 타겟층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수입차 브랜드의 코어타겟을 아래와 같이 상세하게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 코어 타겟: [30-59세 남자] 중 [#자동차 #금융 #뉴스/지식] 에 관심이 있는 사람
  • 관심사 확장: #금융 #부동산 #액세서리 #명품

 

[Tip] 네이버에서 분석한 업종/관심사별 코어 타겟의 확장 관심사

업종 관심사 확장 관심사
수입세단 #수입차 #금융  #부동산  #명품/쥬얼리
자동차리스 #자동차 #부동산  #사업자  #지원부서
로봇청소기 #전자제품 #이사  #짖은집비움  #반려동물

 

비즈스프링에서 소개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분석 방법” 을 활용하여 실제적인 광고 운영 방법을 확인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아울러 고객 행동 기반으로 타겟 설정 및 추출을 원하실 경우, 행동기반 고객 세그먼트 분석과 추출/연동 솔루션 “People DB”도 함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GFA 광고 성과분석, 제대로 하기: http://blog.bizspring.co.kr/32099
▶ ‘People DB’ 사이트 URL: https://bizspring.co.kr/company/solution.php#page-2

 

 

2. 구매여정과 직접/간접 전환 이해

구매여정이란?
인지, 흥미, 관심, 고려, 결정, 구매 등 잠재고객의 구매 행동을 단위별로 나누어 구분 정리한 것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한 매출분석은 현재 제공되지 않지만,
이번 웨비나에서는 Npay로 결제한 데이터로 광고가 매출에 언제/어떻게/무슨 영향을 끼쳤는지를 분석하였습니다.

 

 

고객이 구매까지 이르기까지 많은 마케팅 접점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리고 구매에 이르기까지 각 마케팅 접정들의 성과에 따라 직접전환과 간접전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직접전환: 해당 상호작용 직후 구매 전환 발생
간접전환: 해당 상호작용 후 다른 접점을 거쳐 구매 전환 발생

 

쉽게 말하면,
직접전환은 광고를 보고 바로 구매한 경우
간접전환은 광고와 구매 사이에 다른 접점이 있었던 경우
입니다.

 

고객 구매여정에 영향을 끼친 광고는 어떤 것인지, 얼마나 영향을 미쳤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비즈스프링에서 제공하는 컨버전(CTS) 솔루션에서는 고객 구매여정에 기여한 광고들에게 모두 성과를 부여해줍니다.

▶ 비즈스프링 컨버전 소개 페이지: https://bizspring.co.kr/company/solution.php#page-1
▶ 컨버전 소개서: https://drive.google.com/file/d/1yTWepfJ1dfY21vST36fkuM7RBKwohdSY/view

 

네이버에서 이야기하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성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들에게 더 많이 도달하여,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효율적으로 활용해보세요.
그리고 실제적인 광고 성과가 궁금하다면, 비즈스프링의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Tip.1] 고효율 캠페인 운영을 위한 캠페인 세팅 3가지 고려사항

1. 광고 그룹간 경쟁 없는 설계
2. 빠른 최적화가 가능한 구조
3. 신규 인사이트 발굴 고려

[Tip.2] 추천 캠페인 세팅 구조

1. 캠페인: 목적별 1개
2. 광고그룹: 포인트별 n개
3. 광고소재: 광고그룹별 3개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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