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거의 부가서비스 클릭존을 아세요?
ClickZone™은 웹페이지 영역에 대한 효과분석을 시각적으로 빠르게 판단할 수 있는 쉬우면서도 막강한 분석 기능을 자랑하는 리포트 입니다. 각 영역에 대한 클릭, 전환, 유입검색어, 인기순위 등의 데이터를 실제 웹페이지 화면 위에서 보여주는(Site Overlay) 국내 최초 비쥬얼 분석리포트 입니다.
특허등록(제10-0835905호 / 웹사이트 방문자의 웹페이지 내부 클릭분포를 시각화하는 장치 및 그를 이용하여 시각화하는 방법)된 로거만의 고유 기능입니다.
[ 자세한 블로그 게시글 보기 : http://blog.bizspring.co.kr/191 ]


클릭존 활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클릭존의 할용 방법입니다. 아래 그림의 붉은 박스 영업에 마우스를 올려보세요.
영역별 활용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활용 예시 처럼
  1. 클릭율이 높은 영역 분석
  2. 처음/재방문자별 선호 컨텐츠 분석
  3. 회원특성별 선호 컨텐츠 분석
  4. 주문/매출/회원가입 등 전환에 기여도가 높은 컨텐츠 분석
  5. 캠페인별 랜딩페이지 분석 (이벤트, 핵심 키워드 등 특정 프로모션에 대한 영역분석)
한장의 리포트를 이용하여 랜딩페이지 개선 및 효과적인 배너 광고 집행 계획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 리포트 업데이트 소식]
클릭존 리스트 설정시 운영중인 웹페이지의 특정 페이지를 자동 캡처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본 기능을 통해 좀 더 쉽게 클릭존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① 분석대상 웹페이지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캡쳐하여 서버에 저장합니다.
② 고객님께서 캡쳐하신 이미지를 로거 서버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클릭존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웹분석 활용을 체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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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스프링 회사 소개 및 사업 영역(브랜드)별 안내 웹사이트를 오픈하였습니다. 
본 웹사이트를 통해 비즈스프링의 전체 제품별 특징과 전문화된 서비스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www.bizspring.co.kr ]

(주)비즈스프링 소개


(주)비즈스프링은 2002년 설립된 국내의 대표적인 e-Business 솔루션 업체로서, 단순 'Software'에 의한, 또는 'Hardware'에 의한 해결책으로서의 솔루션이 아닌, 수 많은 고객과의 관계와 지원, 그리고 문제해결을 위한 고민을 통해 얻은 Know-How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여 제공하는 것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솔루션 및 서비스는 대한민국전자정부, 하나은행, NCSOFT, CJmall, 대한항공등을 포함한 약 1천여 고객사에 소프트웨어 임대형(ASP/SaaS) 및 공급설치형 Solution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2007년 우수ASP서비스 선정, 2005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2004년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등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BizSpring 회사명과 Motto 소개
Business의 약어인 'Biz'와, 도약과 튀어오름/봄/시냇물(바다와 강의 시작)의 여러 뜻을 갖고 있는 'Spring', 이 두 단어의 결합을 통해 회사명 'BizSpring'이 만들어 졌습니다.
이와 함께'A Smarter Business' 및 이와 함께 이용되는 'Run you business smater*'에는 고객의 비즈니스를 더욱 쉽고, 편하게 하여 Spring 처럼 도약할 수 있기를 바라는 BizSpring의 바램이 녹아 있습니다.

Mission 및 사업영역

e-Business의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업의 e-Business를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것을 사명(Mission)으로, 현재 다음 분야의 사업영역과 솔루션을 기반으로 활동 중 입니다.
  • 실시간 웹분석 ASP서비스 및 솔루션 LOGGER™
  • 대량 타겟 메일/SMS 발송 서비스 BIZMAILER™
  • 키워드광고 관리 서비스인 광고예약 및 자동입찰 서비스 ADMONSTER™
  • 웹분석 활용과 전문지식 습득을 위한 컨설팅 및 교육서비스
  • Enterprise 레벨의 eCRM연동을 위한 웹분석 솔루션 BIZSPRING INSIGHT™


(주)비즈스프링은 E-BIZ 지원 솔루션 분야의 기술 및 서비스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중심 서비스를 위해 고객센터 강화 및 편의성 중심의 기술개발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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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거 분석리포트 UI 유형 및 디자인 개선 작업 진행
다양한 분석리포트를 '세로/가로형' 정리하여 고객님들의 리포트 접근성 및 편의성을 강화하였습니다.



  • '메뉴 위치 변경'을 통해 리포트 UI 유형(세로/가로형)을 쉽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리포트(대시보드, KPI 등)를 아이콘을 통해 그룹별로 정리하여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메뉴 전체 '펼침' 기능을 제공하여 찾고자 하는 리포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기존 '가로형' UI를 유지함으로서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추가 공지] 별도 메뉴로 제공되던 '추세 상세 리포트'는 각 항목별 아이콘을 통해서 제공합니다.
(ex: 검색엔진별 검색어 리포트에서 '추세아이콘'을 클릭하면 '검색엔진 추세'리포트로 이동합니다.)

 



비즈스프링 로거는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선된 사항에 대한 추가 의견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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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Saver™ 부정클릭 보고서 가이드

부정클릭 보고서의 주 목적은 광고매체사(오버추어 등)에 제출하여 환불을 요구할 수 있는 근거자료로 활용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부정클릭에 의한 손실 예측 금액과 부정클릭이 일어나는 빈도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CPC차단 기능을 사용했을때의 절약 가능금액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기간내의 고유 추적ID를 통해 부정클릭 방문에 대한 부정클릭 방문수, 부정클릭수, 부정클릭률, 부정클릭 일시, 키워드, 검색어, 광고매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산출한 추정 손실 비용, 절약 가능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교 조회기간이 선택되어지면 '주요 데이터 비교 요약' 박스 하단에 비교값이 보이게 됩니다.

* 고유추적ID:방문자를 구별하는 고유한 추적ID를 의미합니다. IP변경이나 쿠키삭제 등으로도 변경되지 않는 고유값입니다.
*  세션 ID 수:웹브라우저 쿠키 등을 삭제하여 변경된 세션 ID수를 나타냅니다.

* 각 지표항목의 산출식과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 부정클릭 방문수 :로그분석적 지표관점에서 ‘방문’을 뜻합니다. 부정클릭으로 판정되는 순간 1이 증가합니다.
  • 부정클릭 수 :부 정클릭방문으로 판정되는 순간, 판정에 포함되는 클릭수를 뜻합니다. 
    ex) 1분내 5회 클릭이 발생하면 부정클릭이라고 할때, 0분에 1회 클릭, 6분에 2회클릭, 7분에 3회 클릭하면 부정클릭수는 5가 됩니다. 즉, 부정클릭을 정의하는 방법에 따라 부정클릭수 = 부정클릭방문 수 x 부정클릭판단기준값 로 결정되게 됩니다.
  • 부정클릭률 : 부정클릭수/전체클릭수로 정의하며, 해당 키워드 또는 해당 Spend 계정에 대한 부정클릭 정도를 표현합니다.
  • 추정 손실 비용 : '부정클릭수 x 키워드평균클릭비용'으로 계산됩니다.
  • 절약 가능 금액 : 부정클릭 방문수가 측정되지만, 부정클릭 차단을 하지 않아 줄이지 못한 금액을 나타냅니다.
    '( 부정클릭수 – 부정클릭 판단 기준값 ) x 부정클릭 방문수 x 키워드별 평균 클릭당비용'으로 계산됩니다.


[참고] 절약 가능 금액 정의
cpcsaver_02.gif

CPC 차단기능이란?
부정클릭 발생시 'CPC 차단'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설정한 광고차단 시간만큼 부정클릭이 발생한 해당 키워드의 노출을 차단 할 수 있습니다.  (CPC 키워드 컨트롤 기능) 


* CPC Saver 부정클릭 판단 기준


본 기준은 현재 운영중인 0.97버전 기준이며 아래는 차후 0.98 버전에서 개발 진행할 내용입니다.
CPC Saver 0.98버전에서는 하나의 ID를 CPC 컨트롤 기능과 분리하여 지속적으로  차단 할 수 있도록 진행 할 예정입니다.




신개념 부정클릭 차단 서비스 - CPC Saver™
www.cpcsav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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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Saver 가 V0.97로 업그레이드 되어
'1. 부정클릭 고유 ID 접속 차단', '2. 특정 IP 접속 차단', '3. 단계별 경고 메시지 설정'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고객님께서 요청하셨던 기능들로 CPC Saver 를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부정클릭 고유 ID 접속 차단

부정클릭 보고서에 의해 분석된 고유ID의 웹사이트 접속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차단 설정된 고유 ID 접속자(블랙리스트)는 CPC 키워드에 의한 웹사이트 접근을 지속적으로 차단합니다.
*
차단된 ID는 해지 사유를 기록하여 차단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메일을 통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2. 특정 IP 접속 차단

특정 IP의 웹사이트 접속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차단 설정된 IP는 CPC 키워드에 의한 웹사이트 접근을 지속적으로 차단합니다.


 

3. 부정클릭 경고 메시지 총 3단계로 제공

접속 차단 경고 메시지가 총 3단계로 제공되며, 제공 형태별로 '팝업, 페이지 이동, 사용자 정의'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1단계 : 즐겨찾기 권유하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 2단계 : 즐겨찾기 권유 및 부정클릭 의심 대상자를 경고합니다.
  • 3단계 :  부정클릭 대상자로 판단하여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 중요CPC Saver 스크립트 A Type 설정 고객 중 
             
'Type1 팝업(새창)경고 메시지' 기능은 최신 버전 스크립(V0.97)  교체가 필요합니다.
             이외 기능은 기존 스크립트로도 구현 가능합니다.


저희 로거™는 고객님께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의를 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신개념 부정클릭 차단 서비스 - CPC Saver™
www.cpcsav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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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스프링, 네이버와 웹 로그분석 제휴 외부 공지되었습니다.
지난번에 공지 드렸듯이 네이버와의 제휴 서비스 오픈 일자가 공지되었습니다.
공지 내용을 확인하시고 네이버 키워드 관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센터 공지] 키워드광고 웹로그분석 서비스 제공 안내 -
네이버 키워드광고가 광고주님의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돕기 위해, 웹로그분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서비스 제공 일시 : 2010년 3월 10일
■ 서비스 제공 내용 : 네이버 키워드광고 웹로그분석 서비스
--------------------------------------------------------------------------------------------
http://searchad.naver.com/ACAM07/ACAM0702_A01/?notice_id=478
* 네이버 오픈일 2월 25일에서 3월 10일로 변경되었습니다. (2010.02.22)

ㅁ 어떤 서비스인가?

웹로그분석 서비스는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 중 실제로 제품구매, 회원가입 등의 전환(컨버젼)이
얼마나 발생하였는지에 대한 광고 효과를 측정해 주는 무료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광고주센터>광고효과보고서'에서 웹로그분석서비스를 통한 구매전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ㅁ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은점

웹로그분석 서비스를 통해 광고의 전환율을 측정함으로써 광고의 비용대비 효과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① 광고 운영과 관련된 결정, 특히 투자할 광고 및 키워드를 결정할 때 효과보고서에 나온 전환 데이터를 참조하여
   더욱 정확한 판단을 내 릴 수 있습니다.
② 여러개의 키워드들을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할 경우 단순한 클릭율이 아닌 전환율을 측정하여 키워드별 전체 비용 대비
   전체 수익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토대로 비용 대비 수익율이 높은 키워드에 대한 지출을 늘려
   투자수익을 최대화하고 광고 집행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ㅁ 서비스 신청 방법

네이버 키워드광고 '광고주센터>계정정보>정보관리' 화면에서 서비스신청메뉴를 통해, 웹로그분석서비스를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ㅁ 로거를 선택하면 좋은 이유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업체 선택' 이후 해당하는 업체의 분석스크립트를 웹사이트내에 삽입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기존의 로거 사용자의 경우 기본 분석스크립트를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므로 설정과정의 불편함을 최소화하여
빠르고 편하게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로거 사용고객은 오픈 이후 빠르게 서비스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웹분석(Logger.co.kr)+부정클릭차단(CPCSaver.co.kr)+키워드 자동입찰 및 스케줄링(Admonster.co.kr)+타겟 메일발송 및 효과분석(BizMailer.co.kr)]
등 고객님들의 현업 활용을 돕는 서비스 개발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키워드 웹로그 분석 서비스는 계약에 의해 로거의 분석 데이터를 별도 서버를 통하여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이 데이터의 권한은 네이버에 있으며 기존의 로거 데이터와는 연동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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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spring Logger™에서 [Naver 키워드광고 센터 - 전문가 칼럼]에 칼럼이 등록 되었습니다.(http://saedu.naver.com/expert/read.nhn?show_yn=Y&bbs_data_seq=334&menu_id=4A&bbs_cd=expert)

  
효과적인 키워드광고 예산 책정 방법
 
E-business 시장이 급성장 하면서 온라인 광고 시장 또한 큰 폭으로 성장하였고 특히 키워드 광고는 인터넷을 통한
광고시장의 주축으로 자리잡았으며, 많은 중소 업체들의 쉬운 홍보 및 마케팅 수단으로서 반드시 필요한 존재가 되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온라인 상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는 사람들 가운데 대부분이 사업계획 단계부터
키워드광고 예산을 별도로 고려할 정도로 키워드광고는 대중적인 광고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 중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대 광고비용을 책정하여 진행하는 업체는 드물며
대부분 적정광고 예산이 얼마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트래픽 성과만을 보며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마케팅의 기본은 ‘최소 비용으로 최대효과 발휘’이다.
키워드광고는 제일 상단에 많이 노출될수록 방문수는 많아지게 되어있지만, 그 비용은 실로 막대하다.
성과는 있으나 손해를 볼 수 있다는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최소한 손해는 보지 않는 범위 내에서 예산을 책정하고
그 안에서 최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야 키워드 광고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다.
 
광고예산 책정을 하기 전에 먼저 광고의 목표를 명확하게 하라!
 
양궁 선수는 화살을 과녁 정 중앙에 맞춰서 고득점을 해야 한다.
여기서 양궁선수의 목적은 고득점이며, 목표는 과녁 정 중앙에 화살을 명중시키는 것이고,
이를 위해 좋은 활과 화살, 피나는 연습이 필요하다.
 
광고의 목적과 목표가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지 않다면, 좋은 활과 화살을 두고도 어디에 맞춰야 할지 몰라
중구난방으로 쏘아대어 쓸데없이 화살을 낭비하는 것과 같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예산을 정하기 전에 매출증가, 온라인 예약수/상담수, 회원가입 등 광고의 목적을 정하고
그 목적의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수치)를 명확하게 해야 한다.
 
광고의 목적은 크게 다음과 같이 나뉘어 진다.
우선 현재 자신의 웹사이트의 성장 상태와 광고의 목적이 어디에 해당하는지 살펴보자.
 
< 목적 1 > 사이트 방문/인지 : 방문자수의 유입을 통한 브랜드/웹사이트 알리기
< 목적 2 > 사이트 참여/관심 : 상품 & 컨텐츠를 둘러보게끔 하기
< 목적 3 > 사이트 전환/성과 : 방문자의 직접적인(이후 재방문포함) 주문(매출발생)하게끔 하기.
 
 
광고 예산책정 하기
 
광고의 목적과 목표가 명확해 졌다면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예산을 책정해야 하는데, 먼저 로그분석을 활용한
웹사이트의 유효방문수, 유효방문대비 평균 구매율, 구매건별 평균 구매액 등 몇 가지 데이터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A쇼핑몰'의 웹분석 결과데이터 예시를 통해 살펴보자.
 
    <예시> A쇼핑몰의 1개월 웹분석 결과 데이터 
항목
비고
(A) 집행된 광고비용
8,000,000
 
(B) 광고 클릭당 비용
250
광고 클릭당 평균 비용은 신규 방문자당 비용과 같다.
(C) 신규방문수(클릭수)
20,000
 
(D) 유효방문수
8,000
방문자 중 실제로 웹사이트에 최소의 관심을 보인
잠재고객 수 (웹로그분석 결과에서 얻는다.)
(E) 유효방문당 광고비용
1,000
(A)광고비 / (D)유효방문수
(F) 주문(구매)수
320
(웹로그분석에서 결과를 얻는다.)
(G) 주문발생당 광고비용
25,000
(A)광고비 / (F)주문수
(H) 신규 매출액
12,160,000
광고에 의한 직/간접 매출액이다.
(웹로그분석에서 결과를 얻는다.)
(I) 주문당 매출액
38,000
고객이 1회 구매시 결제하는 평균 금액이다.
(H)신규매출액 / (F)주문수
(J) 신규매출액/광고비 ROI
1.52 (152%)
(H)신규매출액 / (A)광고비
단순 광고효과측정을 위한 ROI로서,
회사운영에 들어가는 제반 비용은 제외되었다.
(K) 신규방문자당 매출액
608
(H)신규매출액 / (C)신규방문수
(L) 유효방문자당 매출액
1,520
(H)신규매출액 / (D)유효방문수
 
여기서 많은 분들이 ‘유효방문수가 뭐지?’하고 의문을 가질 것이라 생각된다.
유효방문수는 웹사이트의 전체방문수중 반송된 방문수 즉, 웹사이트에 들어왔다가 바로 나간 경우를 제외한 것으로
방문자 중 실제로 웹사이트에 최소의 관심을 보인 잠재고객쯤으로 생각 할 수 있다.
 
이제는 정리된 정보를 바탕으로 예산을 잡아보도록 하자.
광고예산의 책정은 그 목적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다.
 
 <목적1>  사이트의 방문자수 증대와 브랜드 알리기
이 경우에는 광고비용이 성과를 유도한다기보다는, ‘알리기’에 집중된 경우이다.
(J) 신규 매출액/광고비 ROI 보다는 ‘유효방문수’를 높이기 위한 광고가 주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광고예산은 ‘손익’을 따지기 보다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 ‘홍보예산’을 책정하고 진행하는 경우가 된다.
예를 들면, 현재 매월 유입되는 신규방문자가 20,000명인데, 다음달에 신규방문자를 25,000으로 늘리고 싶다면,
현재 계산된 ‘(B) 신규 방문당 비용’에 단순히 추가 신규 방문수 만큼을 곱하면 된다.
 
신규 광고예산 = (C)신규방문수 x (B)신규방문자당 광고비용
 
‘A 쇼핑몰’이 신규방문수를 2만명에서 2만5천명으로 5천명 늘리고 싶다면,
[ 1,250,000= 5,000명 x 250원 ] 와 같이 125만원의 추가 광고예산이 필요하게 된다.
이때 예상되는 추가매출은 (위 표의 각 구매전환율, 주문당 매출액이 동일하게 나타난다면 )
 
예상매출액 증가분 = (K)신규방문자당 매출액 x (C)신규방문자수
 
이므로, [ 3,040,000원 = 608원 x 5천명 ]과 같이 예측될 것이다.
여기서 이미 눈치채신 분도 계실것이다. 즉, 이 방법은 매우 쉽고 간단하지만, 간단한 만큼 성과와의 직접적 연계성은 적다.
실제적인 광고의 성과를 좌우하는 것은 유효방문수, 유효방문당 주문율, 주문당 평균 구매액이 될 것이다.
그렇기때문에, 광고도 중요하지만 광고클릭 후 첫 접속하는 랜딩페이지를 최적화 하여 유효방문수를 높이고,
상품구성과 혜택을 통해유효방문수가 실제적인 매출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목적2> 상품/컨텐츠를 둘러보게 하기
이 경우에는 광고에 의한 성과인 ‘매출’을 일으키기에 앞서 발생하는 방문자의 충성도에 대한 부분이다.
방문자에 대한 체류시간, 둘러본 상품의 개수등을 바탕으로 하여 예측되는 매출액이 계산될 수 있는
경우에 가능한 접근방법으로서
일반적인 경우 분석적 접근이 쉽지 않다.
대부분 웹로그분석에 투자하는 시간적 여유가 없으므로 간단히 유효방문자수로 접근하기로 한다.
즉, 유효방문자는 보다 구매율이 높을 것이므로, 앞서 계산한 ‘목적1’보다 좀더 성과달성적인 측면을 려한 방법이다.
 
신규 광고예산 = (D)신규 유효방문수 x (E)유효방문자당 광고비용
 
‘A 쇼핑몰’이 주문가능성이 높은 유효방문수를 8,000명에서 9,000명으로 1천명을 늘리고 싶다면,
[ 1,000,000= 1,000명 x 1,000원 ] 와 같이 100만원의 추가 광고예산이 필요하게 된다.
역시, 이때 예측되는 매출증가분은
 
예측 신규매출 증가분 = (D)신규 유효방문수 x (L)유효방문당 매출액
 
이므로, [ 1,520,000 = 1천명 x 1,520원 ]와 같이 152만원의 매출액이 예상된다.
역시, 이 경우에도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실제적인 주문율, 주문당 매출액을 기존과 같이 유지하게 될 것임을 가정한 것이다.
 
 
 <목적 3> 방문자의 직접적인(이후 재방문포함) 주문(매출발생)하게끔 하기 
광고비용과 실제 매출액을 연계시켜서 책정하므로, 가장 ‘손익’적인 관점에서 진행되는 광고예산 책정의 접근 방법이다.
또한 매출액을 목적으로 접근하므로 자세한 웹분석 자료가 없더라도 유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만, 위험요소가 있다면 ‘사이트 방문’ 부터 ‘실제 주문’ 까지 이루어지는 중간단계에 대한 목표 없이 접근이 이루어지므로
실제 광고비 예산의 증가를 통해 매출목표가 달성되지 않았을 때, 어느 부분에서 소홀하게 되어 실패했는지를 알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신규 광고예산 = 목적 신규매출 증가액 / (J)신규매출/광고비ROI
 
예를 들면, 신규 방문에 의한 매출을 현재 12,160,000원에서 15,000,000원으로 2,840,000원 증가시키는 것이 목표라면,
[ 1,868.000 = 2,840,000 / 1.52 ] 와 같이 186만여원을 광고예산으로 책정하는 방법이다.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인 만큼, 지속적 광고비의 책정과 실질적 매출성과를 분석하여 적정한 광고비용을 찾아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 까닭은 신규방문자의 증가는 대부분 신규방문자당 주문율의 저하를 가져오고, 유효방문수 비율의 저하를
가져오기 때문에 예측한 매출액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지금까지 효과적인 광고 예산 책정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위 3가지 방법모두 ‘기초적인 광고 예산책정’을 위한 접근방법이지만, 가능하다면 극단적인 ‘방문수 중심’ 또는 ‘매출액 중심’ 보다,
좀 더 안전하고 웹분석 결과에 따라 상황을 판단할 수 있는 ‘유효방문수’를 기초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한다.
 
효과적인 광고비용의 책정’도 중요하지만, 각 광고예산의 책정 이후 집행하면서, 실제적인 성과가 예측되는지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광고 집행에 있어 중요한 것은, ‘신규 방문자당 비용’, ‘유효방문자당 비용’, ‘주문당 광고비용’ 과
같이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향상시키는 것임을 잊지 말고,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한 운영 전략에도 힘을 기울여야 한다.
 
검색광고는 시간과 돈을 많이 투자한 만큼 신규 방문수의 유입 성과는 높아지게 마련이다.
하지만 검색광고의 목적이 단순히 클릭수 증가만을 위한 것임이 아니기에 내게 맞는 적절한 광고 예산을 책정하고
그 범위 내에서 최대 성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글 > 비즈스프링 (edu@bizsprin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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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스프링 로거™를 이용하는 고객사 중 '맥스무비'가 있습니다. 예전 부터 서비스를 제공왔던 관계도 있고하여, 친절하게도 맥스무비 담당자분께서 저희쪽에도 이번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 시상식에 대한 참석을 초대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행사내용 중에 결식아동 돕기를 위한 '쌀 배달' 이벤트(?)가 있기에, 저희도 얼마안되지만 참여를 하였습니다.
기업의 사회공헌이 어떻게 보면 '참으로 어렵고, 잘못하면 생색내기 위한 마케팅 도구로 전락'될 수도 있겠습니다만, 여러 업무진행 과정에서 조금만 눈을 넓혀서 생각해본다면 '그리 어렵지도 않으면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도 있겠다.'라는 것을 이번 영화상 시상식을 보면서 다시한번 기억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실제적인 기부된 쌀의 수량보다도 그러한 마음을 주변사람, 또 주변기업들이 다시 생각하게끔 하는 것에 더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사진에 있는 것 말고도 더 있을텐데요. 사진은 일부만?  ( 사진출처 : 아이들과 미래 )

비즈스프링이 2002년 웹분석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뭐 당시는 웹분석이 그리 쉽지만은 않은 분야였기에, 다양한 자원봉사단체 및 기관에 대해서는 무상으로 서비스를 해오고 있었습니다만, 요즘은 그런 생각도 희미해진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로 다시 한번 '잊지 말자' 라고 생각합니다.

2010년은 더욱 열심히 ! 차가운 머리과 뜨거운 가슴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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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logIcon 구자훈 2010/02/11 17:37 Address Modify/Delete Reply

    조금전에 로거™ 무상제공 해드리고 있는, '아름다운 가게' 에서 초콜렛을 보내주셨습니다.
    코키아 75%의 DARK 초코렛~

    포장지에 그냥 "초코렛" 이라고만 써있고, '정직한 거래' 라고 써있는 것을 보니 '공정거래 무역'과 관련된 초콜렛인가 봅니다.
    (공정무역/공정거래 초콜렛 - 무척 비싸던데요... - 그렇다면 일반 초콜렛은 해당 국민의 노동력을 착취하여 생산된 제품이란 뜻인가....? )


웹로그분석 전문업체인 ()비즈스프링(대표 구자훈)은 한국환경공단 (www.waternow.go.kr)에 웹분석 솔루션 'Logger™(로거)'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환경부 상하수도 종합정보 시스템을 기반으로 실시간 수질정보, 정수시설 정보 제공 및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한국환경공단의 푸르누리(www.waternow.go.kr) 웹사이트는,
웹분석 솔루션 Logger Enterprise를 통해 방문자의 경험, 니즈,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주요성과지표를 수립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방문자의 의도를 명확히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을 시작으로 웹사이트 개선방안 도출을 마련하는 솔루션을 갖추게 됨으로써 보다 질 높은 서비스와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점차 일반기업뿐만 아니라, 공공부문의 웹사이트도 사이트의 개선을 통한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는 추세로 웹로그분석등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국내 토종 업체로서  'GS인증 'Best ASP service in Korea'에 선정된 웹분석 솔루션들이 선택되고 있는 동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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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대형 쇼핑몰 전용 스크립트로 더욱 쉬워진 웹분석

쇼핑몰을 운영함에 있어 웹분석은 없어서는 안될 필수요소는 아닙니다. 그런데 왜 웹분석을 해야 할까요?

온라인 상에서 내 쇼핑몰을 홍보하기 위해 검색광고, 배너광고, 이메일 광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 시장이 커진 만큼 광고경쟁도 치열해 지면서 광고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쇼핑몰이라면 이런 마케팅 비용이 더 부담스럽게 느껴지지만 그렇다고 안 할 수도 없는 노릇이라 대부분 키워드광고만큼은 진행하고 계십니다. 그러고 나면 이제 광고로 인한 매출성과가 얼마만큼 나는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키워드광고, 배너광고, 이메일 광고를 통해 일어난 매출은 얼마나 되십니까?
온라인 마케팅에 투자한 비용만큼 효과를 보고 계십니까?
엉둥한 곳에 광고비용을 낭비하고 계시지 않습니까?

이러한 상황 파악을 위해서는 데이터를 통한 성과 관리는 필수적입니다.
임대형 쇼핑몰의 경우 기본적으로 웹로그 분석 자료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데이터들은 확인 할 수 있지만 정작 마케팅활동을 통한 전환값(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 등) 등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또 개별적인 웹로그분석을 사용하여도 임대형 쇼핑몰의 구조(개발) 특성상 전환값을 확인하는 스크립트를 삽입 할 수 없었습니다. 즉 개별적으로 웹로그분석 서비스를 사용해도 전환값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최근 로거™에서는 임대형쇼핑몰을 이용 중이신 고객님의 전환값데이터 분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임대형쇼핑몰 전용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단 한번의 적용으로! 복잡한 환경변수 삽입 없이도! 온라인마케팅을 통한 방문뿐만 아니라 회원가입/주문수/매출액 등 꼭 알고 싶었던 전환성과를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로거 리포트 안내 – CPC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광고매체별 키워드의 효과 측정을 통해 우수 키워드 확인 및 키워드 효과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관리 운영 계획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로거 리포트 안내 – 캠페인별 방문/주문/매출액]
특정 이벤트 및 배너의 효과 측정을 통해 성과관리 및 프로모션 진행 계획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광고의 매출분석은 Makeshop의 경우 광고 매체사에서 '추적 URL On'으로 해 주시면 자동분석이 되며, Cafe24, WHOIS의 경우 키워드광고의 '연결URL'에 캠페인코드를 붙여주시면 분석이 가능합니다..

단 한번, 임대형 쇼핑몰 전용 스크립트 적용으로 온라인마케팅을 통한 방문에서 매출액까지 간편하게 분석하십시오.

[* 고도몰 임대형 쇼핑몰 전용 스크립트도 추가 등록 되었습니다. 2010-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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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한 웹사이트의 웹로그분석 ASP서비스 선택율 1위 - 로거

네이버 웹분석 제휴서비스란?
네이버에서 진행중인 키워드(클릭초이스 등)의 광고효과값 (제품구매, 회원가입 등)을 로거의 웹분석 데이터 측정을 통해 네이버 키워드광고 관리 화면내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로거는 온라인 효과분석의 정확한 측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로거는 국내 ASP 웹분석 서비스 중 최초로 GS인증을 받은 업체로서 이번 제휴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습니다. 본 서비스는 이번 달(2월) 말에 오픈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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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디지털신문]

광고비용은 증가할 수 밖에 없고 매출이라는 성과라는 부분이 나왔다 하더라도 이 성과를 올리기 위해서는 어떡해야 할까? 광고의 비용은 유지하면서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일까?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면 온라인 광고를 적어도 한 두개 이상 하고 있을 것이다. 대표적인 것이 클릭당 비용이 드는 키워드 광고(CPC)를 가장 많이 하고 있음을 부정할 수 없다. 대부분 광고대행사를 통해서 진행하고 있을 것이고 이에 대한 보고서를 받고 있다.


과거와 다르게 최근 동향을 살펴보면
, CPC광고의 성과라는 측면이 광고주들에 의해 이슈 되고 있다. 그 성과는 사이트 목표에 맞는 전환값을 기준으로 하는게 보통인데, 쇼핑몰 이라면 키워드별 매출액, 키워드별 주문수 등이 되겠고, online-transaction 이 없는 사이트라면 특정 액션 페이지 노출이나 버튼 클릭에 대해서 전환을 만들어 낸다.


이를 증명하듯이 국내
CPC 광고시장의 대표 업체인 오버추어(overture.co.kr)에서는 웹사이트에 추가적인 분석 스크립트를 태깅하여 전환당 매출, 전환율 등의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네이버와 다음에서도 CPC 광고에 대한 전환성과 분석보고서를 오픈 준비 중에 있다.


성과라는 측면에서 바라볼 때 분명히 가치 있는 보고서임은 틀림없다
. 그러나 문제는 시간이 흐를수록 비즈니스는 경쟁업체가 증가하여 CPC광고 키워드에 대한 비딩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질 수 밖에 없으니 광고비용도 같이 증가할 수 밖에 없는 게 현실이다.


광고비용은 증가할 수 밖에 없고 매출이라는 성과라는 부분이 나왔다 하더라도 이 성과를 올리기 위해서는 어떡해야 할까
? 광고의 비용은 유지하면서 전환율을 높여야 하는 방안은 무엇일까? 전환이 일어나는 시점인 전환만을 볼 것 인가. 사실 성과를 말해줄 수 있는지 있지만, 이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는 알려주지 않는다. 단지 성과가 낮거나 높을 뿐..


웹로그분석 전문업체에서 다년간 근무하고 여러 업체에 컨설팅과 교육을 진행한 경험을 토대로 감히 답을 이야기 하자면
웹사이트 최적화’, 그것이다. 웹사이트 최적화는 방문자가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빠르게 캐치하여 액션을 취하게 하는 것에 목표를 둔다. 그 범위는 웹사용성, 접근성, 편의성, 컨텐츠 관심도, 전환 프로세스 등을 개선이 된다. 이때 가장 먼저 유심 있게 살펴봐야 측정지표가 있는데, 바로 반송률
이다.


반송
: 사이트에 접속했으나 첫 페이지만을 보고 이탈(접속종료)
하는 수

반송률 : 전체 방문대비 반송되는 비율 [반송수/방문수 x 100]


오프라인 상점으로 이야기 하자면, 간판은 멋 진데 막상 들어서자마자 간판내용과는 딴판이고, 분위기가 안 좋든 등의 어떠한 이유에서 관심이 뚝 떨어지거나 잘못 찾아와, “다음에 올게요말하고 다시 오지 않는 경우와 같다.


오프라인 상점의 경우는 입구가 하나이기 때문에 구매 포기율이 높을지 몰라도 반송률은 적을지 모른다
. 반대로 웹사이트는 키워드, 광고별 등등 다양한 캠페인에 의해서 입구를 달리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해서 방문자의 wants needs에 적절히 응대하는 것이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


분석 예시를 하나 들면
,

상위 TOP10 처음접속페이지/랜딩페이지의 반송률을 확인한다. 들어오는 입구의 문이 더 많을 수 있지만, 가장 많은 방문을 일으키는 10개의 처음접속페이지의 반송률을 확인 하면 어느 페이지를 개선해야 하는 1초도 안 걸리고 알 수 있다. 대부분의 페이지가 50% 이상의 반송률을 보이고 있다는 사실에 아마 깜짝 놀라게 될 것이다.


일단 반송되지 않고 랜딩페이지를 통과한 유효한 방문을 만들었다면
, 그만큼 최종 결과값인 전환율은 높아질 수 밖에 없다. 광고 키워드의 의미에 맞는 적절한 컨텐츠를 랜딩페이지에서 보여주어 반송률을 낮추는 액션이 시작되었을 때가 바로 웹사이트 최적화를 수행하고 있는 것과 같다.


사실 마케팅 대행사에서는 반송에 대한 보고할 의무가 없다
. 광고 집행은 사이트로 유입시키는 것에 목적을 두기 때문인데, 광고주가 랜딩페이지를 최적화 하기 위해서 선심 써주는 업체는 별로 없을 것이다.


마케팅 대행사나 광고업체의
CPC 분석 보고서에서 반송률을 확인할 수 없다면, 웹로그분석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으니 안심하자. 필자가 알기론, 무료 제품군에서는 구글 웹분석기(google.com/analytics)가 반송률을 잘 표현하고 있고 유료 제품군에서는 필자가 근무하는 ㈜비즈스프링사의 Logger(logger.co.kr)에 반송률이 잘 표현되어 있다.


이와 같이 반송률은 매우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지표로
, 당장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반송률을 낮추는 작업부터 시작하기를 적극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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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주 금요일 회사를 마치고 제가 자주가는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에서, 로그분석을 주제로 강의를 했습니다.
저녁 7시 30분 부터 시작한 강의는 9시 30분에 끝났네요.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처음해본 교육은 아니지만, 초반에 상당히 손이 떨리더군요 ^^;;
인원이 다른 여느 때보다 많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약 60명 정도 참석한 것 같네요.
아직도 경험이 많이 부족한 것을 느낍니다.

아이보스 커뮤니티는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서 솔직하게 이야기 할 수있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본 후기를 보는 분이라면 한 번쯤 i-boss.co.kr에 방문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교육은 그렇게 손 떨림(^^;)으로 시작하여, 5분 정도 흘렀을까 갑자기 신 에들린 듯 마구 강의에 곧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금번 교육의 목적은 로그분석을 통해서 초급자도 사이트 개선이라는 액션을 취할 수 있는것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말이지요...

교육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목 : 실전! 웹분석(웹로그분석)
1. 웹분석 이해
- 웹분석의 정의 (웹분석은 사람이 하는것!)
- 웹사이트 분석의 구성요소 (측정을 시작하기 전에..)
- 데이터 수집 방법 (기술적 접근)
- 웹분석에 대한 환상깨기 (빠지기 쉬운 함정과 오해)

2. 측정용어(지표)의 이해 
- 기본 측정지표 (방문 트래픽, 방문자 분류 등)
- 파생 측정지표 (지표를 결합하면 분석 목적에 맞는 데이터를 얻는다)
- 핵심성과지표 KPI (성과중심의 데이터로 시작하여 세분화를 통한 인사이트 얻기)

3. 분석 예시 및 활용
- 랜딩페이지 분석 (방문자 획득은 전환보다 중요할 수 있다)
- 내부 검색엔진 분석 (내부 검색어는 외부 검색어와 다르게 매우 많은 정보를 주고 성과를 낸다)
- 전환/성과 분석 (성과없는 측정은 무의미, 전환단계를 최적화)
- 세분화를 통한 인사이트 도출 (세분화는 통찰력을 강화한다)
- 기타 간략한 분석 아이디어 (폼페이지 분석, 카테고리 방문 관심도 분석 등)


교육이란 언제나 그렇듯이 교육하는 사람이 가장 많이 배웁니다.
이번에도 많은 의견수립을 통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기쁩니다. 또한 실제 실무자들의 니즈를 다시 한번 고민하게 되고 다음 교육에서 개선할 부분이 무엇인지 알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라고 자신있게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웹분석 교육은 계속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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