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로그분석'에 해당되는 글 51건

  1. 2010/07/13 [로거 사용 후기 댓글] 웹분석 전문가 로거가 좋은 이유를 댓글로 작성해주세요!
  2. 2010/03/29 비즈스프링, 한국해양대학교에 웹분석 솔루션 ‘Logger™(로거)’ 공급
  3. 2010/02/26 [로거] 한눈으로 보는 클릭존(ClickZone™) 리포트
  4. 2010/02/19 [로거] 분석 리포트 UI 업그레이드 소식
  5. 2010/02/12 비즈스프링, 네이버와 웹 로그분석(Logger) 제휴 서비스 안내입니다.
  6. 2010/02/12 [네이버 광고센터] 검색광고, 내게 꼭 맞는 광고예산 책정 방법
  7. 2010/02/09 비즈스프링, 한국환경공단에 웹분석 솔루션 ‘Logger™(로거)’ 공급
  8. 2010/02/08 [외부-아유셀러 뉴스레터] 임대형 쇼핑몰 전용 스크립트로 더욱 쉬워진 웹분석
  9. 2010/02/03 비즈스프링, 네이버와 웹 로그 분석 제휴사 선정 (1)
  10. 2009/04/08 [로거] 붐UP! 로거 신규&업그레이드 리포트 활용하기
  11. 2009/03/26 [로거] 며느리만 아는 웹분석 실무활용 가이드 첫번째
  12. 2008/11/20 로거 '사용자 교육'에서 '사용자 모임'으로~~! 모임후기
  13. 2008/10/31 노대리의 로거활용하기 - 4화 '이벤트 대상은 누구??'
  14. 2008/10/28 로거 2008년 4분기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5. 2008/10/20 로거 분석리포트가 정식 오픈 하였습니다. BETA 딱지 떼기~!
  16. 2008/10/20 [로거-이벤트] 웹분석 컨설팅 무료!! ‘돈’이 새어나가는 웹사이트를 고쳐보자!
  17. 2008/10/06 웹분석 전문가 과정 교육을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18. 2008/09/25 '웹로그 분석 결과를 활용한 마케팅 활용 전문가과정' 유료교육 실시합니다.
  19. 2008/09/04 구글 ‘크롬’ 브라우저 이용자 웹로그분석
  20. 2008/09/03 노대리의 로거활용하기 - 3화 '웹페이지 리뉴얼에 필요한 그것' (4)
안녕하세요. 지난주 로거 카페를 통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벤트 내용
로거가 좋은 이유를 댓글로 작성해주시는 회원님에게는 12만원 상당의  '온라인 쇼핑몰 성공 전략 컨퍼런스 2010'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로거를 사용하시면서의 경험도 좋고 장점, 단점 모두 좋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0^

  • 7월 7일 (수)까지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 가장 잘 작성해주신 두 분을 선정하여 7월 8일에 연락드립니다.
카페 이벤트 내용 자세히 보기 : http://cafe.naver.com/bizspring/397


참여해주신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댓글 소개합니다.
로거가 좋은 이유~!


  • 제로실버
    로그분석은 전략기획의 핵심입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듯이 고객의 동향과 자사의 우수 서비스를 알아야 올바른 전략을 구사할 수 있죠. 여러가지 툴을 써봤는데 로거가 좋더라구요. 잘선택한거 같아요.^^
  • 오나
    사이트분석에서 정량적 분석과 정성적 분석이 있습니다. 정성적 분석을 위해서는 먼저 정량적 분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이 정량적 분석의 근원이 되는 것이 로그분석입니다. 사이트 분석의 기초가 되는 로그를 분석하는 여러업체가 있지만, CPC Saver, 광고효과 ROI분석 및 ASP 서비스 제공 등의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는 대표주자 로거가 있습니다.
  • 아버지
    "서비스" 이 단어 한마디에 필요한 것이 분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대처하기 위한 전략적 기획이 필요한 시점이며 이를 해쳐나가기 위한
    솔루션은 오직 분석을 통한 해석이라고 생각합니다.
  • 메이드
    사이트를 운영하다보면, 사용자분석, 로그분석이 꼭 필요함을 느낍니다.
    로거를 쓰면서 느낀 장점은 직관성과 데이터의미파악에 타사의 솔루션에 비해 탁월하다고 느꼈고,
    결과적으로 이러한 결과가 고객 동향과 서비스 전략에 큰 도움이 받았다고 느꼈습니다.
  • 브레이니
    전체 시스템의 UX 개선업무를 하고 있는 중에 로그 분석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쇼핑몰 사용자의 분석도 중요하지만 백오피스에서는 관리자를 사용하는 내부 직원의 행동 패턴이나 사용 로그 등이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회사에서 로거를 쓰고 있진 않지만, 기회가 된다면 한번쯤 적용해 보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gg
    ON-line과 off-line의 최대 차이는 고객을 직접, 전 프로세스상에서 접하나(off), 간접 혹은 흩어진 단계상으로 접하냐(on)의 차이 갔습니다. 고객이 많아도.. 실상 고객의 Needs와 접촉프로세스를 알지 못하는 온라인 서비스 기획자는 남의 다리 긁는 서비스 기획을 하게 되는 거지요..또, 많은 웹분석툴이 제공하는 페이지뷰나 UV로는 서비스기획의 차별화를 꾀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반면 로거의 캠페인툴과 시계열분석툴 등은 고객의 완결적인 UX나 고객 Needs를 알게 하는 특장점 있는 서비스입니다.
  • 누룽지
    회사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국내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모조리 검토해봤습니다. 해외쪽도 몇 개 검토해보았구요. 제공되는 서비스의 다양함기술력에서 로거를 선택했습니다... 구매전환 분석을 분석해서 사이트를 튜닝하는데 "페이지 유입 유칠" 기능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너무나 좋습니다. 매출을 일으키는 핵심 페이지의 사용자 이동패턴이 모두 보이니 튜닝하기 너무 좋더군요. 그리고 새로 오픈한 클릭존 서비스는 딱 안성맞춤입니다..사실 사이트의 성패는 초기화면에서 크게 좌우하지요. 첫페이지에서 도망가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데 어디에서 클릭이 많이 발생하는지 어떻게 더욱 고쳐야하는지 알 수 있어 너무나 유용합니다. 이제는 광고준비까지 마쳐서 캠페인별 마케팅 전환율까지 체크해서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예정인데, 돈 새는 곳을 꼭 막아서 최적화를 이루는데 더 없이 필요한 툴입니다..
  • 꿀벅지
    사용중인 쇼핑몰 솔루션에서 제공되는 기본적인 로그분석은, 놓치는 것들이 꽤 많지요. 그래서 이용하게 되었는데, 사용자 패턴과 반응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받습니다. 옛 데이터를 로거가 자동으로 남겨주니, 비교분석하는것은 말할것도 없고 그것 또한 제일을 덜어주는 격이지요. 웹디자인 일도 같이 겸하다 보니, 행동패턴의 클릭존을 많이 씁니다. 클릭률 외 방문하게된 검색어까지 같이 제공되어 연관률과, 페이지 구성하는데 있어 사용자 입장에서 분석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리뉴얼을 계획하고 있어 앞으로 더 활용도가 높아지겠지요. 로거.. 전반적인 사용감은 사용자의 피드백을 쉽게 획인하고, 그것을 통해 스피드하게 웹에 적용할수 있다는것.. 분석을 하지 못한 채 넘겨버린 주기도, 로거는 내가 지불한 금액만큼 기록해주고 있다는것. 이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로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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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웹로그분석 전문업체인 ()비즈스프링(대표 구자훈)은 국립 한국해양대학교 (www.hhu.ac.kr)에 웹분석 솔루션 'Logger™(로거)'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한국해양대학교는 포털 형식의 대표홈페이지를 포함하여 각 부서/부속기관, 대학별, 대학원별, 연구실 등 약80개의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관리한다. 이를 웹분석 솔루션 ‘Logger를 도입함으로써 전체 웹사이트를 운영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각 개별 사이트에 대한 방문자의 성향, 만족도, 관심도 등을 분석하여 이에 따른 컨텐츠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매년 입시 시즌에 진행하는 홍보를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되어 손쉽게 성과를 판단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환경공단, U-City 판교 구축사업 등의 연이은 웹분석 솔루션 Logger™의 공공기관 공급 소식은, 이미 일반기업뿐만 아니라 공공부문의 웹사이트도 사이트의 개선을 통한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는 추세로 웹로그분석등에 깊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전문적인 웹분석 컨설팅 및 웹분석 활용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지 여부와 국내 토종 업체로서 'GS인증 'Best ASP service in Korea'에 선정된 웹분석 솔루션들이 선택되고 있는 동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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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거의 부가서비스 클릭존을 아세요?
    ClickZone™은 웹페이지 영역에 대한 효과분석을 시각적으로 빠르게 판단할 수 있는 쉬우면서도 막강한 분석 기능을 자랑하는 리포트 입니다. 각 영역에 대한 클릭, 전환, 유입검색어, 인기순위 등의 데이터를 실제 웹페이지 화면 위에서 보여주는(Site Overlay) 국내 최초 비쥬얼 분석리포트 입니다.
    특허등록(제10-0835905호 / 웹사이트 방문자의 웹페이지 내부 클릭분포를 시각화하는 장치 및 그를 이용하여 시각화하는 방법)된 로거만의 고유 기능입니다.
    [ 자세한 블로그 게시글 보기 : http://blog.bizspring.co.kr/191 ]


    클릭존 활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클릭존의 할용 방법입니다. 아래 그림의 붉은 박스 영업에 마우스를 올려보세요.
    영역별 활용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활용 예시 처럼
    1. 클릭율이 높은 영역 분석
    2. 처음/재방문자별 선호 컨텐츠 분석
    3. 회원특성별 선호 컨텐츠 분석
    4. 주문/매출/회원가입 등 전환에 기여도가 높은 컨텐츠 분석
    5. 캠페인별 랜딩페이지 분석 (이벤트, 핵심 키워드 등 특정 프로모션에 대한 영역분석)
    한장의 리포트를 이용하여 랜딩페이지 개선 및 효과적인 배너 광고 집행 계획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 리포트 업데이트 소식]
    클릭존 리스트 설정시 운영중인 웹페이지의 특정 페이지를 자동 캡처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본 기능을 통해 좀 더 쉽게 클릭존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① 분석대상 웹페이지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캡쳐하여 서버에 저장합니다.
    ② 고객님께서 캡쳐하신 이미지를 로거 서버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클릭존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웹분석 활용을 체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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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거 분석리포트 UI 유형 및 디자인 개선 작업 진행
    다양한 분석리포트를 '세로/가로형' 정리하여 고객님들의 리포트 접근성 및 편의성을 강화하였습니다.



    • '메뉴 위치 변경'을 통해 리포트 UI 유형(세로/가로형)을 쉽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리포트(대시보드, KPI 등)를 아이콘을 통해 그룹별로 정리하여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메뉴 전체 '펼침' 기능을 제공하여 찾고자 하는 리포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기존 '가로형' UI를 유지함으로서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추가 공지] 별도 메뉴로 제공되던 '추세 상세 리포트'는 각 항목별 아이콘을 통해서 제공합니다.
    (ex: 검색엔진별 검색어 리포트에서 '추세아이콘'을 클릭하면 '검색엔진 추세'리포트로 이동합니다.)

     



    비즈스프링 로거는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선된 사항에 대한 추가 의견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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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즈스프링, 네이버와 웹 로그분석 제휴 외부 공지되었습니다.
    지난번에 공지 드렸듯이 네이버와의 제휴 서비스 오픈 일자가 공지되었습니다.
    공지 내용을 확인하시고 네이버 키워드 관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센터 공지] 키워드광고 웹로그분석 서비스 제공 안내 -
    네이버 키워드광고가 광고주님의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돕기 위해, 웹로그분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서비스 제공 일시 : 2010년 3월 10일
    ■ 서비스 제공 내용 : 네이버 키워드광고 웹로그분석 서비스
    --------------------------------------------------------------------------------------------
    http://searchad.naver.com/ACAM07/ACAM0702_A01/?notice_id=478
    * 네이버 오픈일 2월 25일에서 3월 10일로 변경되었습니다. (2010.02.22)

    ㅁ 어떤 서비스인가?

    웹로그분석 서비스는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 중 실제로 제품구매, 회원가입 등의 전환(컨버젼)이
    얼마나 발생하였는지에 대한 광고 효과를 측정해 주는 무료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광고주센터>광고효과보고서'에서 웹로그분석서비스를 통한 구매전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ㅁ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은점

    웹로그분석 서비스를 통해 광고의 전환율을 측정함으로써 광고의 비용대비 효과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① 광고 운영과 관련된 결정, 특히 투자할 광고 및 키워드를 결정할 때 효과보고서에 나온 전환 데이터를 참조하여
       더욱 정확한 판단을 내 릴 수 있습니다.
    ② 여러개의 키워드들을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할 경우 단순한 클릭율이 아닌 전환율을 측정하여 키워드별 전체 비용 대비
       전체 수익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토대로 비용 대비 수익율이 높은 키워드에 대한 지출을 늘려
       투자수익을 최대화하고 광고 집행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ㅁ 서비스 신청 방법

    네이버 키워드광고 '광고주센터>계정정보>정보관리' 화면에서 서비스신청메뉴를 통해, 웹로그분석서비스를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ㅁ 로거를 선택하면 좋은 이유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업체 선택' 이후 해당하는 업체의 분석스크립트를 웹사이트내에 삽입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기존의 로거 사용자의 경우 기본 분석스크립트를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므로 설정과정의 불편함을 최소화하여
    빠르고 편하게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로거 사용고객은 오픈 이후 빠르게 서비스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웹분석(Logger.co.kr)+부정클릭차단(CPCSaver.co.kr)+키워드 자동입찰 및 스케줄링(Admonster.co.kr)+타겟 메일발송 및 효과분석(BizMailer.co.kr)]
    등 고객님들의 현업 활용을 돕는 서비스 개발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키워드 웹로그 분석 서비스는 계약에 의해 로거의 분석 데이터를 별도 서버를 통하여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이 데이터의 권한은 네이버에 있으며 기존의 로거 데이터와는 연동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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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zspring Logger™에서 [Naver 키워드광고 센터 - 전문가 칼럼]에 칼럼이 등록 되었습니다.(http://saedu.naver.com/expert/read.nhn?show_yn=Y&bbs_data_seq=334&menu_id=4A&bbs_cd=expert)

      
    효과적인 키워드광고 예산 책정 방법
     
    E-business 시장이 급성장 하면서 온라인 광고 시장 또한 큰 폭으로 성장하였고 특히 키워드 광고는 인터넷을 통한
    광고시장의 주축으로 자리잡았으며, 많은 중소 업체들의 쉬운 홍보 및 마케팅 수단으로서 반드시 필요한 존재가 되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온라인 상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는 사람들 가운데 대부분이 사업계획 단계부터
    키워드광고 예산을 별도로 고려할 정도로 키워드광고는 대중적인 광고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 중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대 광고비용을 책정하여 진행하는 업체는 드물며
    대부분 적정광고 예산이 얼마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트래픽 성과만을 보며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마케팅의 기본은 ‘최소 비용으로 최대효과 발휘’이다.
    키워드광고는 제일 상단에 많이 노출될수록 방문수는 많아지게 되어있지만, 그 비용은 실로 막대하다.
    성과는 있으나 손해를 볼 수 있다는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최소한 손해는 보지 않는 범위 내에서 예산을 책정하고
    그 안에서 최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야 키워드 광고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다.
     
    광고예산 책정을 하기 전에 먼저 광고의 목표를 명확하게 하라!
     
    양궁 선수는 화살을 과녁 정 중앙에 맞춰서 고득점을 해야 한다.
    여기서 양궁선수의 목적은 고득점이며, 목표는 과녁 정 중앙에 화살을 명중시키는 것이고,
    이를 위해 좋은 활과 화살, 피나는 연습이 필요하다.
     
    광고의 목적과 목표가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지 않다면, 좋은 활과 화살을 두고도 어디에 맞춰야 할지 몰라
    중구난방으로 쏘아대어 쓸데없이 화살을 낭비하는 것과 같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예산을 정하기 전에 매출증가, 온라인 예약수/상담수, 회원가입 등 광고의 목적을 정하고
    그 목적의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수치)를 명확하게 해야 한다.
     
    광고의 목적은 크게 다음과 같이 나뉘어 진다.
    우선 현재 자신의 웹사이트의 성장 상태와 광고의 목적이 어디에 해당하는지 살펴보자.
     
    < 목적 1 > 사이트 방문/인지 : 방문자수의 유입을 통한 브랜드/웹사이트 알리기
    < 목적 2 > 사이트 참여/관심 : 상품 & 컨텐츠를 둘러보게끔 하기
    < 목적 3 > 사이트 전환/성과 : 방문자의 직접적인(이후 재방문포함) 주문(매출발생)하게끔 하기.
     
     
    광고 예산책정 하기
     
    광고의 목적과 목표가 명확해 졌다면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예산을 책정해야 하는데, 먼저 로그분석을 활용한
    웹사이트의 유효방문수, 유효방문대비 평균 구매율, 구매건별 평균 구매액 등 몇 가지 데이터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A쇼핑몰'의 웹분석 결과데이터 예시를 통해 살펴보자.
     
        <예시> A쇼핑몰의 1개월 웹분석 결과 데이터 
    항목
    비고
    (A) 집행된 광고비용
    8,000,000
     
    (B) 광고 클릭당 비용
    250
    광고 클릭당 평균 비용은 신규 방문자당 비용과 같다.
    (C) 신규방문수(클릭수)
    20,000
     
    (D) 유효방문수
    8,000
    방문자 중 실제로 웹사이트에 최소의 관심을 보인
    잠재고객 수 (웹로그분석 결과에서 얻는다.)
    (E) 유효방문당 광고비용
    1,000
    (A)광고비 / (D)유효방문수
    (F) 주문(구매)수
    320
    (웹로그분석에서 결과를 얻는다.)
    (G) 주문발생당 광고비용
    25,000
    (A)광고비 / (F)주문수
    (H) 신규 매출액
    12,160,000
    광고에 의한 직/간접 매출액이다.
    (웹로그분석에서 결과를 얻는다.)
    (I) 주문당 매출액
    38,000
    고객이 1회 구매시 결제하는 평균 금액이다.
    (H)신규매출액 / (F)주문수
    (J) 신규매출액/광고비 ROI
    1.52 (152%)
    (H)신규매출액 / (A)광고비
    단순 광고효과측정을 위한 ROI로서,
    회사운영에 들어가는 제반 비용은 제외되었다.
    (K) 신규방문자당 매출액
    608
    (H)신규매출액 / (C)신규방문수
    (L) 유효방문자당 매출액
    1,520
    (H)신규매출액 / (D)유효방문수
     
    여기서 많은 분들이 ‘유효방문수가 뭐지?’하고 의문을 가질 것이라 생각된다.
    유효방문수는 웹사이트의 전체방문수중 반송된 방문수 즉, 웹사이트에 들어왔다가 바로 나간 경우를 제외한 것으로
    방문자 중 실제로 웹사이트에 최소의 관심을 보인 잠재고객쯤으로 생각 할 수 있다.
     
    이제는 정리된 정보를 바탕으로 예산을 잡아보도록 하자.
    광고예산의 책정은 그 목적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다.
     
     <목적1>  사이트의 방문자수 증대와 브랜드 알리기
    이 경우에는 광고비용이 성과를 유도한다기보다는, ‘알리기’에 집중된 경우이다.
    (J) 신규 매출액/광고비 ROI 보다는 ‘유효방문수’를 높이기 위한 광고가 주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광고예산은 ‘손익’을 따지기 보다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 ‘홍보예산’을 책정하고 진행하는 경우가 된다.
    예를 들면, 현재 매월 유입되는 신규방문자가 20,000명인데, 다음달에 신규방문자를 25,000으로 늘리고 싶다면,
    현재 계산된 ‘(B) 신규 방문당 비용’에 단순히 추가 신규 방문수 만큼을 곱하면 된다.
     
    신규 광고예산 = (C)신규방문수 x (B)신규방문자당 광고비용
     
    ‘A 쇼핑몰’이 신규방문수를 2만명에서 2만5천명으로 5천명 늘리고 싶다면,
    [ 1,250,000= 5,000명 x 250원 ] 와 같이 125만원의 추가 광고예산이 필요하게 된다.
    이때 예상되는 추가매출은 (위 표의 각 구매전환율, 주문당 매출액이 동일하게 나타난다면 )
     
    예상매출액 증가분 = (K)신규방문자당 매출액 x (C)신규방문자수
     
    이므로, [ 3,040,000원 = 608원 x 5천명 ]과 같이 예측될 것이다.
    여기서 이미 눈치채신 분도 계실것이다. 즉, 이 방법은 매우 쉽고 간단하지만, 간단한 만큼 성과와의 직접적 연계성은 적다.
    실제적인 광고의 성과를 좌우하는 것은 유효방문수, 유효방문당 주문율, 주문당 평균 구매액이 될 것이다.
    그렇기때문에, 광고도 중요하지만 광고클릭 후 첫 접속하는 랜딩페이지를 최적화 하여 유효방문수를 높이고,
    상품구성과 혜택을 통해유효방문수가 실제적인 매출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목적2> 상품/컨텐츠를 둘러보게 하기
    이 경우에는 광고에 의한 성과인 ‘매출’을 일으키기에 앞서 발생하는 방문자의 충성도에 대한 부분이다.
    방문자에 대한 체류시간, 둘러본 상품의 개수등을 바탕으로 하여 예측되는 매출액이 계산될 수 있는
    경우에 가능한 접근방법으로서
    일반적인 경우 분석적 접근이 쉽지 않다.
    대부분 웹로그분석에 투자하는 시간적 여유가 없으므로 간단히 유효방문자수로 접근하기로 한다.
    즉, 유효방문자는 보다 구매율이 높을 것이므로, 앞서 계산한 ‘목적1’보다 좀더 성과달성적인 측면을 려한 방법이다.
     
    신규 광고예산 = (D)신규 유효방문수 x (E)유효방문자당 광고비용
     
    ‘A 쇼핑몰’이 주문가능성이 높은 유효방문수를 8,000명에서 9,000명으로 1천명을 늘리고 싶다면,
    [ 1,000,000= 1,000명 x 1,000원 ] 와 같이 100만원의 추가 광고예산이 필요하게 된다.
    역시, 이때 예측되는 매출증가분은
     
    예측 신규매출 증가분 = (D)신규 유효방문수 x (L)유효방문당 매출액
     
    이므로, [ 1,520,000 = 1천명 x 1,520원 ]와 같이 152만원의 매출액이 예상된다.
    역시, 이 경우에도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실제적인 주문율, 주문당 매출액을 기존과 같이 유지하게 될 것임을 가정한 것이다.
     
     
     <목적 3> 방문자의 직접적인(이후 재방문포함) 주문(매출발생)하게끔 하기 
    광고비용과 실제 매출액을 연계시켜서 책정하므로, 가장 ‘손익’적인 관점에서 진행되는 광고예산 책정의 접근 방법이다.
    또한 매출액을 목적으로 접근하므로 자세한 웹분석 자료가 없더라도 유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만, 위험요소가 있다면 ‘사이트 방문’ 부터 ‘실제 주문’ 까지 이루어지는 중간단계에 대한 목표 없이 접근이 이루어지므로
    실제 광고비 예산의 증가를 통해 매출목표가 달성되지 않았을 때, 어느 부분에서 소홀하게 되어 실패했는지를 알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신규 광고예산 = 목적 신규매출 증가액 / (J)신규매출/광고비ROI
     
    예를 들면, 신규 방문에 의한 매출을 현재 12,160,000원에서 15,000,000원으로 2,840,000원 증가시키는 것이 목표라면,
    [ 1,868.000 = 2,840,000 / 1.52 ] 와 같이 186만여원을 광고예산으로 책정하는 방법이다.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인 만큼, 지속적 광고비의 책정과 실질적 매출성과를 분석하여 적정한 광고비용을 찾아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 까닭은 신규방문자의 증가는 대부분 신규방문자당 주문율의 저하를 가져오고, 유효방문수 비율의 저하를
    가져오기 때문에 예측한 매출액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지금까지 효과적인 광고 예산 책정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위 3가지 방법모두 ‘기초적인 광고 예산책정’을 위한 접근방법이지만, 가능하다면 극단적인 ‘방문수 중심’ 또는 ‘매출액 중심’ 보다,
    좀 더 안전하고 웹분석 결과에 따라 상황을 판단할 수 있는 ‘유효방문수’를 기초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한다.
     
    효과적인 광고비용의 책정’도 중요하지만, 각 광고예산의 책정 이후 집행하면서, 실제적인 성과가 예측되는지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광고 집행에 있어 중요한 것은, ‘신규 방문자당 비용’, ‘유효방문자당 비용’, ‘주문당 광고비용’ 과
    같이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향상시키는 것임을 잊지 말고,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한 운영 전략에도 힘을 기울여야 한다.
     
    검색광고는 시간과 돈을 많이 투자한 만큼 신규 방문수의 유입 성과는 높아지게 마련이다.
    하지만 검색광고의 목적이 단순히 클릭수 증가만을 위한 것임이 아니기에 내게 맞는 적절한 광고 예산을 책정하고
    그 범위 내에서 최대 성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글 > 비즈스프링 (edu@bizsprin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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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웹로그분석 전문업체인 ()비즈스프링(대표 구자훈)은 한국환경공단 (www.waternow.go.kr)에 웹분석 솔루션 'Logger™(로거)'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환경부 상하수도 종합정보 시스템을 기반으로 실시간 수질정보, 정수시설 정보 제공 및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한국환경공단의 푸르누리(www.waternow.go.kr) 웹사이트는,
    웹분석 솔루션 Logger Enterprise를 통해 방문자의 경험, 니즈,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주요성과지표를 수립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방문자의 의도를 명확히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을 시작으로 웹사이트 개선방안 도출을 마련하는 솔루션을 갖추게 됨으로써 보다 질 높은 서비스와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점차 일반기업뿐만 아니라, 공공부문의 웹사이트도 사이트의 개선을 통한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는 추세로 웹로그분석등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국내 토종 업체로서  'GS인증 'Best ASP service in Korea'에 선정된 웹분석 솔루션들이 선택되고 있는 동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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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대형 쇼핑몰 전용 스크립트로 더욱 쉬워진 웹분석

    쇼핑몰을 운영함에 있어 웹분석은 없어서는 안될 필수요소는 아닙니다. 그런데 왜 웹분석을 해야 할까요?

    온라인 상에서 내 쇼핑몰을 홍보하기 위해 검색광고, 배너광고, 이메일 광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 시장이 커진 만큼 광고경쟁도 치열해 지면서 광고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쇼핑몰이라면 이런 마케팅 비용이 더 부담스럽게 느껴지지만 그렇다고 안 할 수도 없는 노릇이라 대부분 키워드광고만큼은 진행하고 계십니다. 그러고 나면 이제 광고로 인한 매출성과가 얼마만큼 나는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키워드광고, 배너광고, 이메일 광고를 통해 일어난 매출은 얼마나 되십니까?
    온라인 마케팅에 투자한 비용만큼 효과를 보고 계십니까?
    엉둥한 곳에 광고비용을 낭비하고 계시지 않습니까?

    이러한 상황 파악을 위해서는 데이터를 통한 성과 관리는 필수적입니다.
    임대형 쇼핑몰의 경우 기본적으로 웹로그 분석 자료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데이터들은 확인 할 수 있지만 정작 마케팅활동을 통한 전환값(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 등) 등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또 개별적인 웹로그분석을 사용하여도 임대형 쇼핑몰의 구조(개발) 특성상 전환값을 확인하는 스크립트를 삽입 할 수 없었습니다. 즉 개별적으로 웹로그분석 서비스를 사용해도 전환값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최근 로거™에서는 임대형쇼핑몰을 이용 중이신 고객님의 전환값데이터 분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임대형쇼핑몰 전용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단 한번의 적용으로! 복잡한 환경변수 삽입 없이도! 온라인마케팅을 통한 방문뿐만 아니라 회원가입/주문수/매출액 등 꼭 알고 싶었던 전환성과를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로거 리포트 안내 – CPC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광고매체별 키워드의 효과 측정을 통해 우수 키워드 확인 및 키워드 효과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관리 운영 계획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로거 리포트 안내 – 캠페인별 방문/주문/매출액]
    특정 이벤트 및 배너의 효과 측정을 통해 성과관리 및 프로모션 진행 계획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광고의 매출분석은 Makeshop의 경우 광고 매체사에서 '추적 URL On'으로 해 주시면 자동분석이 되며, Cafe24, WHOIS의 경우 키워드광고의 '연결URL'에 캠페인코드를 붙여주시면 분석이 가능합니다..

    단 한번, 임대형 쇼핑몰 전용 스크립트 적용으로 온라인마케팅을 통한 방문에서 매출액까지 간편하게 분석하십시오.

    [* 고도몰 임대형 쇼핑몰 전용 스크립트도 추가 등록 되었습니다. 2010-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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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공한 웹사이트의 웹로그분석 ASP서비스 선택율 1위 - 로거

    네이버 웹분석 제휴서비스란?
    네이버에서 진행중인 키워드(클릭초이스 등)의 광고효과값 (제품구매, 회원가입 등)을 로거의 웹분석 데이터 측정을 통해 네이버 키워드광고 관리 화면내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로거는 온라인 효과분석의 정확한 측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로거는 국내 ASP 웹분석 서비스 중 최초로 GS인증을 받은 업체로서 이번 제휴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습니다. 본 서비스는 이번 달(2월) 말에 오픈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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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누굴까 2010/04/13 11:25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이미지가 엑박이에요 암튼 ~~ 추카추카

    안녕하세요. 웹분석 전문가 로거™입니다.
    지난 3월 리포트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신규로 오픈 된 리포트와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리포트!
    신규&업그레이드 리포트 어떻게 사용할까? 지금 확인해보세요.
     
    신규리포트 리포트/리포트 설정
    ·유로검색 방문 VS 자연검색 방문
    ·유료검색 방문 추세
    ·자연검색 방문 추세
    ·주요 포털별 방문 경로
    ·주요 포털 서비스별 방문경로
    ·캠페인그룹별 랜딩페이지 반송율
    ·검색어 유형별 회원/주문/매출
    ·검색엔진별 검색어
    ·검색엔진 추세
    ·검색어별 검색엔진
    ·검색어 추세
    ·검색엔진별 검색어 추세
    ·검색엔진별 랜딩페이지 반송율
    ·CPC/CPM 광고분석 URL (설정)
    ·인기있는 페이지
    ·인기있는 호스트
    ·인기있는 디렉토리/메뉴
    ·페이지 파라미터 분석
    ·인기 카테고리
    ·서핑/체류시간 (페이지별)
    ·광고 분석 스크립트 (설정)
     
     
    [2009.03.16] 검색엔진 유입관련 리포트 유료검색 방문수/자연검색 방문수 항목 추가
    [2009.03.23] 검색어 유형별 회원/주문/매출 리포트 추가
    ·기존 검색엔진 유입 관련 리포트에 유료검색/자연검색 항목을 추가
    검색엔진 방문수의 세부항목으로 유료검색 방문수와 자연검색 방문수 파악
    ·유료검색 VS 자연검색 신규 리포트 추가
    유료검색/자연검색 방문 추세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광고 방법 측정
    ·방문수와 반송률을 비교할 수 있도록 각 방문에 대한 반송율 추가
    방문수와 반송율을 함께 고려하여 정확한 마케팅 분석
    [2009. 03. 20] '캠페인 그룹별 랜딩페이지 반송율' 신규 리포트 추가
    그룹별로 많은 캠페인을 사용하는 경우 캠페인그룹에 대한 반송율을 알기가 쉽지 않은 것을 고려하여 캠페인그룹별 반송율 조회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캠페인그룹별 분석데이터 조회 기능 추가
    다양한 캠페인을 그룹별로 나누어 사용 할 경우 캠페인그룹 전체의 랜딩페이지 반송율 파악
    [2009. 03. 26] 주요 포털별 및 서비스별 방문경로 리포트 추가
    대부분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은 대형 포털서비스가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포털서비스 중 어떤 서비스로 들어오는지 궁금하셨죠?
    이제 속 시원하게 확인하세요.
    · 검색광고를 제외한 통합검색, 지식, 블로그, 카페, 쇼핑 등 세부 방문 경로를 비율로 나타냄
    ·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위한 다양한 활동의 효과 측정
    [2009. 04. 07] 페이지뷰 관련 리포트 방문당페이지뷰 항목 추가
    로그분석에서 페이지뷰 분석은 기본 중에 기본이죠?
    더욱 심도 있는 분석을 위해 방문당페이지뷰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 페이지뷰 관련 리포트에 방문당페이지뷰 항목 추가
    방문당 페이지뷰를 컨텐츠별로 확인함으로서 컨텐츠의 페이지뷰 또는 방문수로 몰입도 또는 충성도를 파악
     
    [2009. 03. 19] CPC/CPM 광고 설정시 '파일 업로드 방식' 기능 추가
    수백 개의 키워드광고를 진행하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CPC/CPM 광고 설정 시 ‘파일 업로드 방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CSV 일괄등록 방식을 통하여 많은 키워드를 손쉽게 등록 가능
    [2009. 03. 30] 이메일/배너 및 광고 설정 시 '캠페인 선택' 추가
    이메일/배너 및 광고 설정 시에 노출, 클릭 뿐만 아니라 전환과 매출 분석을 위해 캠페인 분석이 꼭 필요합니다. 이제 광고와 캠페인 분석 설정을 손쉽게!
    · 이메일/배너 광고 분석과 캠페인 분석을 동시에 가능
      (캠페인 분석기능은 커머스 이상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달라진 로거™ 리포트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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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웹분석 전문업체 로거입니다.
    웹분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데이터를 분석하고 설정하기가 아직은 많이 힘드시죠?
    효과적인 웹분석의 활용을 위해 로거에서 지속적인 활용가이드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검색광고! 한달 검색광고 비용으로 얼마나 사용하십니까?
    동종업계 광고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면서 광고비용 지출은 점점 늘어만 가고있습니다.
    그러나 광고효과도 늘어나고 있습니까? 좀더 효과적인 검색광고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검색광고의 시작!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하루 방문자가 가장 많은 대표 포털에 광고가 노출되도록 하고 비싼 키워드를 쓴다? 비싼 키워드, 과연 효과가 있을까?
    광고매체 선택과 키워드 선정에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키워드의 광고효과 측정을 위한 리포트 설정방법!
    광고 수집데이터의 종류 및 캠페인 설정을 통한 효과 측정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활용가이드를 보면서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키워드의 효과! 노출이 많고 클릭률이 높으면 좋은 것일까요?
    마케팅 목적에 해당하는 액션이 취해지지 않는다면 비싼돈을 들여 광고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 바로 키워드의 전환 성과 분석을 해보세요.
    다른 업무로 바쁜데 수십개의 리포트를 확인하기 어려우셨죠?
    비즈니스의 목표 달성을 위한 성과측정지표인 KPI리포트로 광고의 목적에 맞게 진행이 되고있는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검색광고 성과 관리 KPI로 쉽게 하세요.
    클릭당 요금방식인 CPC광고!!
    경제적이긴 하지만 부정클릭으로 세는 광고비용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죠? 현실을 고려한 CPC 부정클릭 대처방법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CPC광고 관리 Tip1. 고객을 사로잡는 광고문구 작성법!
    CPC광고 관리 Tip2.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의 이탈을 줄이는 방법!
    CPC광고 부정 클릭에 대한 오해와 진실
    네이버 클릭초이스 광고노출제한 IP관리기능 오픈
    구글 애드워즈 'IP 제외' 기능
    KPI의 이용 - 온라인쇼핑몰에 적합한 KPIs
    혼동하기 쉬운 측정지표 - 2. Landing page VS Entry 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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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거에서 이루어 지던 사용자 교육을
    사용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붐업!! 하기 위해 '모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매달 로거 CAFE를 통하여 모임이 이루어 지며, 무료 세미나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모임을 통해서 로거 USB(2기가)도 팍팍~!!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분들에게는 Book1도 드리고 있습니다. 많이 참여해 주세요.
    모임의 마지막, 사용자 인터뷰에 응해주신 다나와 참석자 분들 감사드립니다.
    (로거 CAFE : 사용자교육 후기+인터뷰 자세히 보기)

    사용자모임 참여방법은 CAFE와 로거 홈페이지에서 공지되면,
    선착순으로 신청하는 분들에 한하여 참석권을 드립니다. 이럴때 가장 필요한건~ 스피드!!!

    로거 CAFE를 통하여 웹분석 활용자료도 등록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CPC광고 설정과 운영에 대한 활용문서 두편이 연재되어 있습니다.

    다음주에 '3- 광고 효과 측정' 편이 등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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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가 많이 어려워진 요즘 시기여러 회사가 그러하듯 행여나 여행사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럴때일수록 우리의 노대리가 활약을 펼쳐줘야 하는데! 그럼 노대리가 열심히 근무하고 있는 행여나 여행사로 가보자!!

     

    기획팀 정기회의 시간

     

    모두들 알고 있겠지만, 요즘 경기가 어려워져서 회사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타개책을 세워야 하는데좋은 생각들 있으면 얘기해 보세요.”

     

    여러 의견들이 오고가고, 서로 열띤 토론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1차적으로 여러 기획상품을 선정하여 신규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결정되었다.

     

    그럼금번 이벤트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게 좋을까?”

     

    이때, 노대리의 머리속에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ㅋㅋㅋ~ 역시 우리의 노대리!!

     

    “팀장님. 제 생각에는 금번 이벤트는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존에 비슷한 유형에 여행들에 관심이 많았던 고객을 선정하고, 선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판촉 활동을 진행한다면 보다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잠시 침묵을 지키고 있던 이팀장은 서서히 입을 열었다

     

    뭐 그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지. 그럼, 이번 이벤트는 임시로 2팀으로 나누어 최과장을 중심으로 한 1팀은 이과장이 제안한 방안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노대리를 중심으로 한 2팀은 노대리가 제안한 방안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합시다. 일정이 그리 여유있는 편이 아니니 각 팀은 최대한 빨리 준비해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임시로 편성된 2팀의 수장을 맞게 된 노대리회사 분위기가 많이 무거운 만큼 신중하게 이벤트 진행방안에 대해 고민을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그렇지로거!!! 일전에 로거 리포트를 보다가 회원을 추출하는 기능이 있었던 것 같은데,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자!!’

     

    행여나 여행사를 입사한 이후 노대리의 많은 업무에 도움을 주었던 로거노대리는 로거의 리포트를 자세히 살펴보았다.

     

    ! 여기 있구나… [주문 회원 ID분석] 리포트라한번 볼까?’

    주문 회원 ID 분석

    주문했던 회원들의 ID ID별 회원특성(성별 등), 방문수, 방문시각, 주문시각 등 ID별 상세 데이터를 알아볼 수 있으며, 유사리포트로 캠페인/상품별 회원 ID 분석, 전환/이탈 회원 ID 분석, 중요페이지 경유 회원 ID 분석 리포트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원ID상세 화면에서 '방문별 서핑패턴', '방문별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꽤 자세히 나와있네좋은 데이터들이 많구나그런데, 여기서는 상품별 구매 회원 ID는 알아낼 수가 없겠네다른 리포트는 없나???’

     

    다시 천천히 여러 리포트를 보던 노대리의 눈에 노대리가 찾던 리포트가 보였다.

     


    회원상세 기능 - 주문 및 매출관련 리포트에서 회원 ID 상세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다.

    (캠페인별 방문/주문/매출액, 상품별 주문/매출액, 전환 시나리오, 사용자정의 전환 시나리오)

     

    자신이 원하는 리포트를 발견한 노대리는 올해 유사상품에 대한 주문이 많았던 회원들을 추출하여 정리하기 시작했고, 그렇게 정리하다 보니 얼추 1,000 명에 가까운 고객들의 리스트를 확보할 수 있었다.

     

    좋아! 그럼 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한번 진행해보도록 하자!’

     

    노대리는 정리된 고객을 대상으로 자신의 팀원들과 함께 열심히 판촉 활동을 진행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누구도 장담할 수 없었지만, 노대리는 자신과 자신의 팀원들을 믿고 꼭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업무를 추진해 나갔다.

     

    얼마 후

     

    노대리!! 이벤트 진행은 잘 되가나?”

    ! 팀장님 오셨군요. 이벤트 진행은 열심히 하고는 있는데, 결과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뭐 노대리야 늘 잘 해왔으니, 이번에도 잘 할거라고 믿고 있네.”

    감사합니다! ^^”

    !! 오전에 잠깐 얘기를 들었는데, 노대리가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가 꽤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하더군주문도 꽤 늘어가고 있다고 하고ㅎㅎ이번에도 고생 많았어!! 하지만, 아직 끝난건 아니니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게!! 나중에 정리되면 술 한잔 하세~!^^”

     

     

    이야노대리 역시 대단하네요이팀장 말처럼 아직 끝난건 아니지만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하니~! 아마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봐~~ 노대리~~!! 자네 로거를 못만났으면 어쩔뻔 했어~ㅋㅋㅋ. 하기야 로거도 로거지만 노대리가 워낙 열심히 잘 하니까요~!!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시죠?^^ 나만 그런가? ^^;;


    어쨌든 앞으로도 노대리 쭈욱 파이팅입니다~!! !!! !!! ㅎㅎ다음에 또 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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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거 2008년 4분기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08년 4분기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동안 소극적으로 진행해왔던 설문조사를 업그레이드 된 로거의 고객만족도 조사를 위해 좀더 적극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참여 고객 모든 분들께 USB(2G)증정!!! 예상외로 뜨거운 참여도로 USB 100개를 추가 주문하였고 배송관련 포장도 직원들이 모여 열심히 포장했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고객님께 감사 드립니다.
    USB 발송과 함께 말씀 드렸던 비즈델리 컨퍼런스 티켓은 컨퍼런스일정이 연기되는 바람에 증정해 드리지 못했습니다. 연기된 컨퍼런스가 다시 개시될 때 꼭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추첨 5분께… ^^;;)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 간단하게 요약!!

    전반적으로 마케팅기획을 담당자분들의 사용이 높았습니다.

     


    사용자 업무별 구분할 수 있는 '리포트맵'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CEO가 관심있는 리포트 메뉴는? 마케터들이 선호하는 메뉴등을 구분하여 업무별 리포트 활용도를 높이겠습니다. (프로그래머나 시스템운영자 분들도 높은 사용빈도를 보였습니다. 개발자분들을 위한 공간도 필요해 보였습니다. 다음 기타요청사항에 많은 많은 의견 주시면 개발자분들의 위한 교육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업그레이드된 로거의 신규 리포트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많은 고객분들이 만족하고 계셨습니다.


    가장 나아진 부분은 '깔끔해진 리포트 환경 (넓어진 리포트 영역, 편리해진 사용자 화면 등)'이 54%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으며 다음으로는 '간편해진 메뉴구성 (리포트 구조)'를 선택하셨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고객님들의 UI개선을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기 때문 저희 마음속에 꽃이 피는 순간이였습니다. ^^


    기타의견으로 들어온 내용들은 모두 취합하여 각팀별 나누어 고객님께 직접 통화하여 불편사항들을 해결했으며, 캠페인별 리포트(캠페인별 방문/주문/매출액)에서 캠페인별 주문상품이 함께 보였으면 하는 의견은.. 리포트 테이블에서 상품의 상세내역이 동시에 나오기는 어렵기 때문에,,,, 주문상품으로 바로 이동할수 있는 ICON을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고객님의 어떤 의견이라도 최대한 참고하고 적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더더 많은 의견 주세요.


    유선상 고객응대에 불편을 느꼈다는 의견도 접수가 되었습니다.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불편을 드린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CS팀에 인원충원이 있을것이며 영업팀과 연계하여 업무프로세스를 확립하고 있습니다. 불편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노력!!! 또 노력!!!


    또 많은 분들이 로거의 활용에 대한 가이드문서, 동영상강의, white pages를 요청하셨습니다. 로거 카페(café.logger.co.kr)가 오픈된건 알고 계시죠? 이곳을 통해 웹분석에 대한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려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캠코더도 구입!!! 저희 회사 신입! 기획팀의 혜진씨가 열심히 활용방법에 대해 가이드 문서를 열심히 작성하고 계십니다. 고객님들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준비하고 있으니 지켜봐주세요.


    11월 둘째주에는 로거의 멋진 개발자 옥군이 3개월의 출산휴가를 끝내시고 컴백을 하십니다. 그날을 기다리며 신규 개발건에 대해서 열심히 리스트업하고 있담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님의 의견 하나도 안버리고 다 사용할꺼에요!! 다음에도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저희가 드릴 말은… 노력! 노력! 또 노력하겠습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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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로거 분석리포트가 정식오픈하였습니다.
    그 동안의 베타오픈의 불편사항을 처리하고 신규리포트(KPI, 회원ID분석)를 추가하여 고객님의 요구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앞으로 웹분석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며 고객님께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UPGRADE된 리포트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 새로운 리포트 자세히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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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사용자의 User Interface
    • 간편해진 메뉴구성
    • 깔끔해진 그래프
    • 캘린더 기능의 강화
    • 넓어진 리포트 영역
    • 간편 미니그래프 추가
    • 리포트별 비교, 듀얼리포팅
    2. 사용자에 의한 Report
    • KPI 리포트
    • 회원 ID 분석리포트
    • 유연해진 Dashboard
    3. 사용자를 위한 Manager
    • 관리기능의 통합
    • 손쉬운 리포트설정
    • 부계정 관리
    >>> 새로운 리포트 자세히보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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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벤트 신청하기 <<<


    로거의 ASP 와 SOLUTION 고객 모두 신청 가능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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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년 10월 2일 비즈델리(온오프라인 교육업체) 통한 '웹 로그 분석 결과를 활용한 마케팅 활용 전문가과정' 교육을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웹분석의 활용과 이해를 7시간 동안 함축적으로 설명하기란, 어렵습니다.
    이번교육은 전문가과정으로서 초보 웹분석가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었습니다.

    저희 로거에서는 앞으로 무료 세미나 및 유.무료 교육을 계속적으로 준비하고 있으며,http://blog.bizspring.co.kr/166
    특정 주제(예: 랜딩페이지 분석을 위한 전환율 최적화)를 잡아 실 사례위주의 세미나를
    다수 만들어 나가려고 합니다.

    교육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웹분석 무료교육 및 세미나는 웹분석 카페(http://cafe.logger.co.kr/)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웹분석의 활용에 대한 궁금증은 로거카페에서 바로 질문, 해결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날 교육하신 구자훈 이사님과 신성무 컨설턴트님, 수고하셨습니다.
    교육전,,,
    자신의 성형 사실을 밝혀 교육장을 요상한 분위기로 만드신,,, 성무씨,,,,,
    대단합니다. ㅎㅎㅎ 수고하셨쎄요~~

    구자훈이사의 한마디,
    웹분석에 대해서 그나마 좀 더 경험하고 알고 있다는 이유로 강의를 하기는 하였지만, 참 쉽기도/어렵기도 한 것이 웹분석 분야인것 같다.
    데이터를 근간으로 한 측정과 분석이라는 분야가 매우 이성적인 분야이기도 하지만, 요즘들어 느끼는 것은 참 감성적일 수 도 있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자신의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세상이 보여지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든다.

    이번 강의는 많은 내용에 대해 이론과 방법, 그 방향에 대해 함축하다보니 내용이 깊으면서도 겉핥기에 지나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또한 강의에 참석해주신 많은 분들께 과연 새로운 '보는 눈'을 뜨게 해드렸는지 노심초사 하고 있다.( 강의는 끝났어도 아직... )

    가장 쉽게 접근하는 것이 자신의 것을 바라보는 것인 만큼, 앞으로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은 웹분석 카페(http://cafe.logger.co.kr)에서 잘 해나가야 겠다.
    아직 초보단계인 카페인지라 크게 볼 내용은 없지만, 잘 키워나가서 우리나라의 웹분석 전문가들의 놀이터가 되었으면 좋겠다.


    신성무컨설턴님 한마디,
    얼마전 TV에서 작심3일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본적이 있다. 어떠한 결정을 했을때 뇌의 반응과 여라가지 습관에 대해서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그에 대한 극복 방법을 소개 했다.

    작심 3일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은? 바로 통찰력 이다. 미래를 보고, 믿고 그것을 위해 굳건이 참고 견디어야 이룰수 있다. 다이어트, 담배끊기 등등..? 지금 괴롭다고 포기하면 결국 원점으로 돌아오게 되는건 모두가 알고 있을것이다.

    웹분석 전문가가 되는것도 마찬가지다. 미래를 보는 시야가 있다면, 앞으로 국내에도 웹분석 전문가의 수요가 있을것이고(벌써 있다..) 공급은 적기에 고 연봉의 직종이 될것이라는 것을 눈치 챘을것이다.

    이번 웹분석 전문가 과정을 통해, 과정을 수료하신 모든분들이 웹분석 전문가가 되기 위한 발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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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거에서 '로그 분석 활용 실무'에 관한 유료교육을 비즈델리(온오프라인 교육업체)를 통하여 실시합니다.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강의명 : 웹 로그 분석 결과를 활용한 마케팅 활용 전문가과정
    일시: 2008년 10월 02일 (목) 10:00 ~ 18:00
    장소: 비즈델리 교육장(역삼역 6번 출구 수협건물 16층)
    강사: 비즈스프링 구자훈 이사
    해외 리서치 기관 Forrester Research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웹분석을 진행하는 기업의 53%가 측정된 값에서 어떠한 액션을 취해야 하는지 모른다는 조사결과 발표한바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웹분석을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이 매우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관련 자료조차 구하기 힘들며 대부분 해외서적을 참고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측정지표 이해가 어렵고 얻은 데이터를 무엇에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모르는 것은 어쩌면 국내 웹분석 여건이 이렇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만약 당신의 기업에서 웹분석을 하고 있으나 담당자가 웹분석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면, 그만큼 활용능력이 떨어지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결과입니다.

    방문당 페이지뷰, 사이트 통과율, 반송율… 혹시 생소한 단어인가요?
    웹분석 담당자이나 경험이 부족하여 활용능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고 계신가요?

    7년여 동안 웹분석만을 고집해온 웹분석 전문 업체 비즈스프링에서 웹분석의 기본 Know-How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웹로그분석 도구의 종류와 데이터 수집에 대한 이해
    - 각 측정지표 및 파생지표에 대한 이해
    - 측정방법 및 결과값 분석능력 습득
    - 현업의 문제에 대한 개선방향 및 활용방안 능력 습득
    - KPI를 이용한 성과관리

    - 웹사이트 기획 및 운영 담당자
    - eBusiness 전략기획 및 사업진행 담당자
    - 온라인 광고 및 캠페인 집행담당자
    - 이외 웹분석을 활용한 인터넷 마케팅에 관심있는 자
    Agenda
    1세션
    10:00~10:50
    측정할 수 없다면 경영할 수 없다.
    • 1. 웹로그분석? 웹분석?
    • 2. 웹분석을 구성하는 요소
    • 3. 기본 측정지표
    • 4. 파생 측정지표의 응용
    • 세션 상세 소개
      막연히 이해하고 있던 웹분석을 다시한번 재 정의하고, 웹분석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환경요소와 측정지표에 대해 알아본다. 이를 통해 웹분석에 대한 학습을 시작하기 위한 기본 지식을 갖추게 된다.
    구자훈 이사
    비즈스프링
    2세션
    11:00~11:50
    웹분석 도구와 리포트
    • 1. 측웹분석 도구의 이해
    • 2. 웹분석 리포트의 구성
    • 3. 현업업무 단계별 접근
    • 세션 상세 소개
      웹분석은 웹분석도구(툴)을 이용하여 수행하는 것인 만큼 도구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인 지식 위에 다양한 웹분석의 방법과 도구, 그리고 웹분석 리포트의 구성방법을 알아본다.
      또한 현업 업무단계를 일반적으로 어떻게 재 구성해야 웹분석이 원활할것인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구자훈 이사
    비즈스프링
    Lunch Break
    3세션
    13:00~13:50
    현업 단계별 활용 I
    • 1. 도달 : 온라인 광고, 바이럴마케팅, 마케팅 캠페인, SEM/SEO
    • 세션 상세 소개
      웹사이트를 리뉴얼 했거나 신규사이트를 오픈 하였다면 도달(프로모션) 단계에 집중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도달을 위해서 여러 홍보활동에 대한 상세한 분석방법과 성과분석을 통해 접근하는 방법을 익힌다.
    • 2. 획득 및 참여 : 타겟의 유효성, 랜딩페이지, 광고효과
    • 세션 상세 소개
      웹사이트에 대한 방문 또는 내부 페이지로의 진입이 효율적이도록 최적화 하는 작업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실제적인 웹사이트내 유효한 방문자의 증가로 이끌 수 있다. 이를 위한 분석방법과 적용방법을 익힌다.
    신성무 컨설턴트
    비즈스프링
    4세션
    14:00~14:50
    현업 단계별 활용 II
    • 1. 전환 : 구매전환/이벤트참여/전환시나리오
    • 세션 상세 소개
      웹사이트에는 회원가입, 상품주문을 통한 매출액, 이벤트 참여등 다양한 목적이 존재한다. 방문자의 유입, 진입, 사이트 이용의 결과 목적달성이 어떻게 이루어지(전환)는지를 분석함으로서 웹사이트의 성과를 최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된다.
    • 2. 유지 : 고객/회원/충성도
    • 세션 상세 소개
      웹사이트내 방문자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비고객의 사이트에 대한 관심도와 충성도의 정도를 파악하고, 관심도가 높은 컨텐츠/상품/회원층을 분석함으로서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성과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웹분석을 통해 관련된 요소를 분석하고 최적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다.
    신성무 컨설턴트
    비즈스프링
    5세션
    15:00~15:50
    현업 단계별 활용 III
    • 1. 최적화 : 사이트/컨텐츠/디자인 최적화
    • 2. KPI & 대시보드 : 목표설정과 관리
    • 세션 상세 소개
      웹사이트의 세부적인 페이지내 배치/디자인등을 세밀하게 최적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살펴보고, 이를 활용하여 어떻게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지 알아본다.
      또한 전반적인 웹분석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KPI와 목표관리의 응용방법을 익혀서 실무에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본다.
    신성무 컨설턴트
    비즈스프링
    6세션
    16:00~16:50
    현업분야별 활용 방안
    • 1. 비용대비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운영
    • 2. 매출향상을 위한 컨텐츠/상품 관리
    • 3. 수익향상을 위한 전환최적화
    • 세션 상세 소개
      앞서 각 현업단계별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면, 이번 세션에서는 가장 대표적인 현업 이슈사항인 '온라인 광고/마케팅', '컨텐츠/상품관리', '전환최적화' 에 대해 '도달' 부터 '전환'까지 전체적인 관점에서 살펴보도록 한다.
    구자훈 이사
    비즈스프링
    7세션
    17:00~18:00
    웹분석의 도입과 적용
    • 1. 웹분석 도입을 위한 검토사항
    • 2. 목표수립과 관리
    • 세션 상세 소개
      웹분석을 도입하려고 하는 기업에서 검토해야할 기술적/분석목적/활용가능성 별 주제에 대해 살펴보고, 실제 도입 후 내부 웹분석 조직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살펴본다.
    구자훈 이사
    비즈스프링
    ** 상기 일정, 강사,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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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2일 배포된 구글의 새로운 웹브라우저인 크롬(Chrome)’이 빠른 속도와 매우 심플한 인터페이스로 네티즌들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웹로그분석 서비스 로거™(www.logger.co.kr)는 이러한 웹분석 환경변화에 맞추어 구글 크롬의 이용자가 자신의 웹사이트에 얼마나 방문하는지를 즉각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고 9 4일 밝혔다.

     

    최근 많은 웹사이트가 사용자에게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액티브X, RIA(Rich Internet Application)등의 기술을 사용하는데,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원활한 지원을 하지 못한다면 웹사이트의 사용자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기에 새로운 환경에 대한 방문자 조사는 필수적이다.

     

    지금 웹로그분석을 하고 있지 않다면, 최근 많은 웹로그분석 업체들이 무료체험서비스를 제공하므로, 간단히 적용하여 내 웹사이트의 방문자의 환경은 어떠한지 살펴보는 것도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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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Subject: 구글 ‘크롬’ 브라우저 이용자 웹로그분석

      Tracked from nativic님의 블로그 2008/09/04 18:27  Delete

      지난 2일 배포된 구글의 새로운 웹브라우저인 ‘크롬(Chrome)’이 빠른 속도와 매우 심플한 인터페이스로 네티즌들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웹로그분석 서비스 로거™(www.logger.co.kr)는 이러한 웹분석 환경변화에 맞추어 ‘구글 크롬’의 이용자가 자신의 웹사이트에 얼마나 방문하는지를 즉각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고 9월 4일 밝혔다. 최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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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름 막바지.. 마지막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이때, ‘행여나 여행사노대리의 회사생활은 오늘도 ~ing.

     

    노대리~!! 팀장님께서 부르시는데?”

    그래? 알았어~ 지금 가볼께~!”

     

    팀장님의 호출!!

     

    ~ 노대리~ 왔구만.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웹사이트 컨텐츠 강화와 메인페이지 고객관심도 향상을 위해 웹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노대리도 들어온지 꽤 됐고 하니 이번 리뉴얼 기획을 진행해보는게 어떻겠나?.”

    웹사이트 리뉴얼이요? . 알겠습니다. 처음 해보지만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웹사이트 리뉴얼이라목표가 컨텐츠 강화와 메인페이지 고객관심도 향상이라고 하니 우선 현재 우리 웹사이트에서 메인페이지에서 고객관심도가 높은 컨텐츠가 무엇인지, 어떤 분야에 관심이 많은지 분석해 봐야겠군…’

     

    웹사이트 리뉴얼 기획을 처음으로 해보는 노대리는 팀장님께 일단 자신있게 대답했지만 조금 막막했다. 그래서, 그동안 로거의 로그분석 데이터를 잘 활용해서 여러 업무를 처리해왔던 경험으로 이번에도 로거 데이터를 참고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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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굳은 결심과 함께 로거의 여러 리포트를 보던 노대리의 눈에 순간 ‘ClickZone™ 클릭 분석리포트가 보였다.

     

    ~ ClickZone!! 이거 괜찮은데? 이 리포트를 활용하면 괜찮은 기획이 나올 수 있겠다.’

     

    이번에 노대리는 ‘ClickZone™ 클릭 분석리포트를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현재 리포트 설정이 안되어 있어서 노대리는 우선 주요컨텐츠 및 상품들에 영역 설정을 시작했다.

     

    잠시 [ClickZone™ 클릭 분석] 리포트를 알아보자~!!

    ClickZone™ 클릭 분석
    로그분석된 웹페이지의 각 영역의 순위/클릭/클릭율 등을 실제
    웹페이지 화면을 통해 비쥬얼하게 나타낸 리포트로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페이지내의 영역의 선호도를 알아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화면에 설정된 영역은 사용자가 직접 등록하게 되며, 영역 위에 마우스를 올리게 되면 조회기간에 대한 추세그래프를 볼 수 있다.)


    시간을 흘러 1주일 후….

    노대리는 그 동안에 쌓인 ClickZone™ 데이터를 조회해 보았다.

     

    현재 우리 웹사이트는 상단의 추천상품 영역보다 하단의 기획상품 영역이 고객들의 클릭율이 높구나. 상단 메뉴컨텐츠 클릭율도 예상했던 거와는 조금 다르네그렇다면,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관심도가 높은 컨텐츠를 눈에 잘 띄는 영역에 적극적으로 배치해 봐야겠다…’

     

    [ClickZone™ 클릭 분석] 리포트를 확인한 노대리는 데이터를 인용하여 기획서를 작성했다. 그리고, 금번 리뉴얼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ClickZone™ 데이터를 이용하여 클릭율이 높은 컨텐츠와 상품을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제안했다.

     

    팀장님! 말씀하신 기획서 다 작성했습니다.”

    그래? 고생 많았네  내용이 꽤 좋구만그럼, 이대로 진행하도록 하고, 노대리가 기획한대로 앞으로 데이터를 활용하여 주기적으로 컨텐츠와 상품을 교체해보고 그 효과를 측정해보도록 하게.”

    ! 알겠습니다! 그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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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호!! 이번에도 꽤 괜찮았어~! 노대리~!^^ 아직은 로그분석에 대해서 초보인 노대리! 하지만, 저렇게 적극적이고 열심히 하니 앞으로 꼭 로그분석 전문가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노대리~!! 언제나 파이팅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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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죠안나골드 2008/09/03 15:10 Address Modify/Delete Reply

      그림과 그림이 참 잘 어울리면서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네요. 특히 '참 잘했어요' ^^

    2. BlogIcon ㅁ ㅣㄴ ㅏ ㄹ ㅣ 2008/09/04 15:26 Address Modify/Delete Reply

      우리의 멋진 노대리 많은 응원부탁드려요!!! 헤헤헤

    3. 갱구 2008/09/05 17:11 Address Modify/Delete Reply

      ^^회를 거듭할수록 아쉬움이 많이 남는 노대리~!! 노대리처럼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고민해서 더 알차고 좋은 내용으로 준비할께요~^^

    4. 김주형 2008/09/12 09:18 Address Modify/Delete Reply

      "노대리의 로거 활용하기"
      쭉우욱~ 연재해서 난중에 책으로 만들었으면 합니다.^^
      노대리 수고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