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분석'에 해당되는 글 64건

  1. 2010/03/06 로거 웹사이트가 새로운 모습으로 오픈 하였습니다.
  2. 2010/02/26 [로거] 한눈으로 보는 클릭존(ClickZone™) 리포트
  3. 2010/02/19 [로거] 분석 리포트 UI 업그레이드 소식
  4. 2010/02/12 비즈스프링, 네이버와 웹 로그분석(Logger) 제휴 서비스 안내입니다.
  5. 2010/02/12 [네이버 광고센터] 검색광고, 내게 꼭 맞는 광고예산 책정 방법
  6. 2010/02/09 비즈스프링, 한국환경공단에 웹분석 솔루션 ‘Logger™(로거)’ 공급
  7. 2010/02/08 [외부-아유셀러 뉴스레터] 임대형 쇼핑몰 전용 스크립트로 더욱 쉬워진 웹분석
  8. 2010/02/03 비즈스프링, 네이버와 웹 로그 분석 제휴사 선정
  9. 2010/02/02 [로그분석 강의 후기]2010년 1월 29일 i-boss 커뮤니티
  10. 2009/07/27 [아유셀러] 인터넷 쇼핑몰 A부터 Z까지 끝장 강의 후기
  11. 2009/06/11 로거™ 웹분석 활용가이드 1탄 '검색 광고, 제대로 하는 다섯 가지 방법' 출간 (1)
  12. 2009/06/04 ㈜비즈스프링, 웹분석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이지셋™ 개발.
  13. 2009/05/19 [이벤트] 더욱 강력해진 클릭존II를 만나보세요. 사용후기쓰면 커플 영화권이!!!
  14. 2009/05/19 [로거] 더욱 강력해진 비쥬얼 영역분석 리포트 클릭존II를 만나보세요. 사용후기쓰면 커플 영화권이!!!
  15. 2009/04/08 [로거] 붐UP! 로거 신규&업그레이드 리포트 활용하기
  16. 2009/04/06 임대형쇼핑몰을 위한 웹분석 설정가이드
  17. 2009/03/26 [로거] 며느리만 아는 웹분석 실무활용 가이드 첫번째
  18. 2009/03/10 로거 신규 UI 리포트 설명 및 활용 교육안내
  19. 2008/11/20 로거 '사용자 교육'에서 '사용자 모임'으로~~! 모임후기
  20. 2008/10/31 노대리의 로거활용하기 - 4화 '이벤트 대상은 누구??'

안녕하세요.  성공한 웹사이트의 웹분석 서비스 선택율 1위 - 로거입니다.

로거 웹사이트가 2010년 봄맞이 단장을 하였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로거 ASP 서비스의 핵심 기능 및 활용을 중심으로 개선이 진행되었습니다.
각 기능별 이해도를 높이고자 화면 중심으로 설명되었습니다.

또한 비즈스프링의 다양한 제품군의 연결성을 높였습니다.
앞으로 e-business의 성공적인 파트너가 되고자 솔루션 개발 및 기술 지원에 노력하겠습니다.




[웹사이트 둘러보기 : http://logger.co.kr ]



이번 개편에 개선사항이나 기타 의견 있으시면 언제든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02-6919-5555, service@logger.co.kr

앞으로도 고객님의 편의를 위하여 더욱 노력하는 로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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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거의 부가서비스 클릭존을 아세요?
ClickZone™은 웹페이지 영역에 대한 효과분석을 시각적으로 빠르게 판단할 수 있는 쉬우면서도 막강한 분석 기능을 자랑하는 리포트 입니다. 각 영역에 대한 클릭, 전환, 유입검색어, 인기순위 등의 데이터를 실제 웹페이지 화면 위에서 보여주는(Site Overlay) 국내 최초 비쥬얼 분석리포트 입니다.
특허등록(제10-0835905호 / 웹사이트 방문자의 웹페이지 내부 클릭분포를 시각화하는 장치 및 그를 이용하여 시각화하는 방법)된 로거만의 고유 기능입니다.
[ 자세한 블로그 게시글 보기 : http://blog.bizspring.co.kr/191 ]


클릭존 활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클릭존의 할용 방법입니다. 아래 그림의 붉은 박스 영업에 마우스를 올려보세요.
영역별 활용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활용 예시 처럼
  1. 클릭율이 높은 영역 분석
  2. 처음/재방문자별 선호 컨텐츠 분석
  3. 회원특성별 선호 컨텐츠 분석
  4. 주문/매출/회원가입 등 전환에 기여도가 높은 컨텐츠 분석
  5. 캠페인별 랜딩페이지 분석 (이벤트, 핵심 키워드 등 특정 프로모션에 대한 영역분석)
한장의 리포트를 이용하여 랜딩페이지 개선 및 효과적인 배너 광고 집행 계획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 리포트 업데이트 소식]
클릭존 리스트 설정시 운영중인 웹페이지의 특정 페이지를 자동 캡처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본 기능을 통해 좀 더 쉽게 클릭존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① 분석대상 웹페이지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캡쳐하여 서버에 저장합니다.
② 고객님께서 캡쳐하신 이미지를 로거 서버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클릭존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웹분석 활용을 체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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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거 분석리포트 UI 유형 및 디자인 개선 작업 진행
다양한 분석리포트를 '세로/가로형' 정리하여 고객님들의 리포트 접근성 및 편의성을 강화하였습니다.



  • '메뉴 위치 변경'을 통해 리포트 UI 유형(세로/가로형)을 쉽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리포트(대시보드, KPI 등)를 아이콘을 통해 그룹별로 정리하여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메뉴 전체 '펼침' 기능을 제공하여 찾고자 하는 리포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기존 '가로형' UI를 유지함으로서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추가 공지] 별도 메뉴로 제공되던 '추세 상세 리포트'는 각 항목별 아이콘을 통해서 제공합니다.
(ex: 검색엔진별 검색어 리포트에서 '추세아이콘'을 클릭하면 '검색엔진 추세'리포트로 이동합니다.)

 



비즈스프링 로거는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선된 사항에 대한 추가 의견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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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스프링, 네이버와 웹 로그분석 제휴 외부 공지되었습니다.
지난번에 공지 드렸듯이 네이버와의 제휴 서비스 오픈 일자가 공지되었습니다.
공지 내용을 확인하시고 네이버 키워드 관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센터 공지] 키워드광고 웹로그분석 서비스 제공 안내 -
네이버 키워드광고가 광고주님의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돕기 위해, 웹로그분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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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제공 일시 : 2010년 3월 10일
■ 서비스 제공 내용 : 네이버 키워드광고 웹로그분석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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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earchad.naver.com/ACAM07/ACAM0702_A01/?notice_id=478
* 네이버 오픈일 2월 25일에서 3월 10일로 변경되었습니다. (2010.02.22)

ㅁ 어떤 서비스인가?

웹로그분석 서비스는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 중 실제로 제품구매, 회원가입 등의 전환(컨버젼)이
얼마나 발생하였는지에 대한 광고 효과를 측정해 주는 무료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광고주센터>광고효과보고서'에서 웹로그분석서비스를 통한 구매전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ㅁ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은점

웹로그분석 서비스를 통해 광고의 전환율을 측정함으로써 광고의 비용대비 효과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① 광고 운영과 관련된 결정, 특히 투자할 광고 및 키워드를 결정할 때 효과보고서에 나온 전환 데이터를 참조하여
   더욱 정확한 판단을 내 릴 수 있습니다.
② 여러개의 키워드들을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할 경우 단순한 클릭율이 아닌 전환율을 측정하여 키워드별 전체 비용 대비
   전체 수익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토대로 비용 대비 수익율이 높은 키워드에 대한 지출을 늘려
   투자수익을 최대화하고 광고 집행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ㅁ 서비스 신청 방법

네이버 키워드광고 '광고주센터>계정정보>정보관리' 화면에서 서비스신청메뉴를 통해, 웹로그분석서비스를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ㅁ 로거를 선택하면 좋은 이유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업체 선택' 이후 해당하는 업체의 분석스크립트를 웹사이트내에 삽입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기존의 로거 사용자의 경우 기본 분석스크립트를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므로 설정과정의 불편함을 최소화하여
빠르고 편하게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로거 사용고객은 오픈 이후 빠르게 서비스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웹분석(Logger.co.kr)+부정클릭차단(CPCSaver.co.kr)+키워드 자동입찰 및 스케줄링(Admonster.co.kr)+타겟 메일발송 및 효과분석(BizMailer.co.kr)]
등 고객님들의 현업 활용을 돕는 서비스 개발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키워드 웹로그 분석 서비스는 계약에 의해 로거의 분석 데이터를 별도 서버를 통하여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이 데이터의 권한은 네이버에 있으며 기존의 로거 데이터와는 연동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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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spring Logger™에서 [Naver 키워드광고 센터 - 전문가 칼럼]에 칼럼이 등록 되었습니다.(http://saedu.naver.com/expert/read.nhn?show_yn=Y&bbs_data_seq=334&menu_id=4A&bbs_cd=expert)

  
효과적인 키워드광고 예산 책정 방법
 
E-business 시장이 급성장 하면서 온라인 광고 시장 또한 큰 폭으로 성장하였고 특히 키워드 광고는 인터넷을 통한
광고시장의 주축으로 자리잡았으며, 많은 중소 업체들의 쉬운 홍보 및 마케팅 수단으로서 반드시 필요한 존재가 되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온라인 상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는 사람들 가운데 대부분이 사업계획 단계부터
키워드광고 예산을 별도로 고려할 정도로 키워드광고는 대중적인 광고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 중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대 광고비용을 책정하여 진행하는 업체는 드물며
대부분 적정광고 예산이 얼마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트래픽 성과만을 보며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마케팅의 기본은 ‘최소 비용으로 최대효과 발휘’이다.
키워드광고는 제일 상단에 많이 노출될수록 방문수는 많아지게 되어있지만, 그 비용은 실로 막대하다.
성과는 있으나 손해를 볼 수 있다는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최소한 손해는 보지 않는 범위 내에서 예산을 책정하고
그 안에서 최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야 키워드 광고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다.
 
광고예산 책정을 하기 전에 먼저 광고의 목표를 명확하게 하라!
 
양궁 선수는 화살을 과녁 정 중앙에 맞춰서 고득점을 해야 한다.
여기서 양궁선수의 목적은 고득점이며, 목표는 과녁 정 중앙에 화살을 명중시키는 것이고,
이를 위해 좋은 활과 화살, 피나는 연습이 필요하다.
 
광고의 목적과 목표가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지 않다면, 좋은 활과 화살을 두고도 어디에 맞춰야 할지 몰라
중구난방으로 쏘아대어 쓸데없이 화살을 낭비하는 것과 같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예산을 정하기 전에 매출증가, 온라인 예약수/상담수, 회원가입 등 광고의 목적을 정하고
그 목적의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수치)를 명확하게 해야 한다.
 
광고의 목적은 크게 다음과 같이 나뉘어 진다.
우선 현재 자신의 웹사이트의 성장 상태와 광고의 목적이 어디에 해당하는지 살펴보자.
 
< 목적 1 > 사이트 방문/인지 : 방문자수의 유입을 통한 브랜드/웹사이트 알리기
< 목적 2 > 사이트 참여/관심 : 상품 & 컨텐츠를 둘러보게끔 하기
< 목적 3 > 사이트 전환/성과 : 방문자의 직접적인(이후 재방문포함) 주문(매출발생)하게끔 하기.
 
 
광고 예산책정 하기
 
광고의 목적과 목표가 명확해 졌다면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예산을 책정해야 하는데, 먼저 로그분석을 활용한
웹사이트의 유효방문수, 유효방문대비 평균 구매율, 구매건별 평균 구매액 등 몇 가지 데이터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A쇼핑몰'의 웹분석 결과데이터 예시를 통해 살펴보자.
 
    <예시> A쇼핑몰의 1개월 웹분석 결과 데이터 
항목
비고
(A) 집행된 광고비용
8,000,000
 
(B) 광고 클릭당 비용
250
광고 클릭당 평균 비용은 신규 방문자당 비용과 같다.
(C) 신규방문수(클릭수)
20,000
 
(D) 유효방문수
8,000
방문자 중 실제로 웹사이트에 최소의 관심을 보인
잠재고객 수 (웹로그분석 결과에서 얻는다.)
(E) 유효방문당 광고비용
1,000
(A)광고비 / (D)유효방문수
(F) 주문(구매)수
320
(웹로그분석에서 결과를 얻는다.)
(G) 주문발생당 광고비용
25,000
(A)광고비 / (F)주문수
(H) 신규 매출액
12,160,000
광고에 의한 직/간접 매출액이다.
(웹로그분석에서 결과를 얻는다.)
(I) 주문당 매출액
38,000
고객이 1회 구매시 결제하는 평균 금액이다.
(H)신규매출액 / (F)주문수
(J) 신규매출액/광고비 ROI
1.52 (152%)
(H)신규매출액 / (A)광고비
단순 광고효과측정을 위한 ROI로서,
회사운영에 들어가는 제반 비용은 제외되었다.
(K) 신규방문자당 매출액
608
(H)신규매출액 / (C)신규방문수
(L) 유효방문자당 매출액
1,520
(H)신규매출액 / (D)유효방문수
 
여기서 많은 분들이 ‘유효방문수가 뭐지?’하고 의문을 가질 것이라 생각된다.
유효방문수는 웹사이트의 전체방문수중 반송된 방문수 즉, 웹사이트에 들어왔다가 바로 나간 경우를 제외한 것으로
방문자 중 실제로 웹사이트에 최소의 관심을 보인 잠재고객쯤으로 생각 할 수 있다.
 
이제는 정리된 정보를 바탕으로 예산을 잡아보도록 하자.
광고예산의 책정은 그 목적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다.
 
 <목적1>  사이트의 방문자수 증대와 브랜드 알리기
이 경우에는 광고비용이 성과를 유도한다기보다는, ‘알리기’에 집중된 경우이다.
(J) 신규 매출액/광고비 ROI 보다는 ‘유효방문수’를 높이기 위한 광고가 주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광고예산은 ‘손익’을 따지기 보다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 ‘홍보예산’을 책정하고 진행하는 경우가 된다.
예를 들면, 현재 매월 유입되는 신규방문자가 20,000명인데, 다음달에 신규방문자를 25,000으로 늘리고 싶다면,
현재 계산된 ‘(B) 신규 방문당 비용’에 단순히 추가 신규 방문수 만큼을 곱하면 된다.
 
신규 광고예산 = (C)신규방문수 x (B)신규방문자당 광고비용
 
‘A 쇼핑몰’이 신규방문수를 2만명에서 2만5천명으로 5천명 늘리고 싶다면,
[ 1,250,000= 5,000명 x 250원 ] 와 같이 125만원의 추가 광고예산이 필요하게 된다.
이때 예상되는 추가매출은 (위 표의 각 구매전환율, 주문당 매출액이 동일하게 나타난다면 )
 
예상매출액 증가분 = (K)신규방문자당 매출액 x (C)신규방문자수
 
이므로, [ 3,040,000원 = 608원 x 5천명 ]과 같이 예측될 것이다.
여기서 이미 눈치채신 분도 계실것이다. 즉, 이 방법은 매우 쉽고 간단하지만, 간단한 만큼 성과와의 직접적 연계성은 적다.
실제적인 광고의 성과를 좌우하는 것은 유효방문수, 유효방문당 주문율, 주문당 평균 구매액이 될 것이다.
그렇기때문에, 광고도 중요하지만 광고클릭 후 첫 접속하는 랜딩페이지를 최적화 하여 유효방문수를 높이고,
상품구성과 혜택을 통해유효방문수가 실제적인 매출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목적2> 상품/컨텐츠를 둘러보게 하기
이 경우에는 광고에 의한 성과인 ‘매출’을 일으키기에 앞서 발생하는 방문자의 충성도에 대한 부분이다.
방문자에 대한 체류시간, 둘러본 상품의 개수등을 바탕으로 하여 예측되는 매출액이 계산될 수 있는
경우에 가능한 접근방법으로서
일반적인 경우 분석적 접근이 쉽지 않다.
대부분 웹로그분석에 투자하는 시간적 여유가 없으므로 간단히 유효방문자수로 접근하기로 한다.
즉, 유효방문자는 보다 구매율이 높을 것이므로, 앞서 계산한 ‘목적1’보다 좀더 성과달성적인 측면을 려한 방법이다.
 
신규 광고예산 = (D)신규 유효방문수 x (E)유효방문자당 광고비용
 
‘A 쇼핑몰’이 주문가능성이 높은 유효방문수를 8,000명에서 9,000명으로 1천명을 늘리고 싶다면,
[ 1,000,000= 1,000명 x 1,000원 ] 와 같이 100만원의 추가 광고예산이 필요하게 된다.
역시, 이때 예측되는 매출증가분은
 
예측 신규매출 증가분 = (D)신규 유효방문수 x (L)유효방문당 매출액
 
이므로, [ 1,520,000 = 1천명 x 1,520원 ]와 같이 152만원의 매출액이 예상된다.
역시, 이 경우에도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실제적인 주문율, 주문당 매출액을 기존과 같이 유지하게 될 것임을 가정한 것이다.
 
 
 <목적 3> 방문자의 직접적인(이후 재방문포함) 주문(매출발생)하게끔 하기 
광고비용과 실제 매출액을 연계시켜서 책정하므로, 가장 ‘손익’적인 관점에서 진행되는 광고예산 책정의 접근 방법이다.
또한 매출액을 목적으로 접근하므로 자세한 웹분석 자료가 없더라도 유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만, 위험요소가 있다면 ‘사이트 방문’ 부터 ‘실제 주문’ 까지 이루어지는 중간단계에 대한 목표 없이 접근이 이루어지므로
실제 광고비 예산의 증가를 통해 매출목표가 달성되지 않았을 때, 어느 부분에서 소홀하게 되어 실패했는지를 알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신규 광고예산 = 목적 신규매출 증가액 / (J)신규매출/광고비ROI
 
예를 들면, 신규 방문에 의한 매출을 현재 12,160,000원에서 15,000,000원으로 2,840,000원 증가시키는 것이 목표라면,
[ 1,868.000 = 2,840,000 / 1.52 ] 와 같이 186만여원을 광고예산으로 책정하는 방법이다.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인 만큼, 지속적 광고비의 책정과 실질적 매출성과를 분석하여 적정한 광고비용을 찾아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그 까닭은 신규방문자의 증가는 대부분 신규방문자당 주문율의 저하를 가져오고, 유효방문수 비율의 저하를
가져오기 때문에 예측한 매출액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지금까지 효과적인 광고 예산 책정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위 3가지 방법모두 ‘기초적인 광고 예산책정’을 위한 접근방법이지만, 가능하다면 극단적인 ‘방문수 중심’ 또는 ‘매출액 중심’ 보다,
좀 더 안전하고 웹분석 결과에 따라 상황을 판단할 수 있는 ‘유효방문수’를 기초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한다.
 
효과적인 광고비용의 책정’도 중요하지만, 각 광고예산의 책정 이후 집행하면서, 실제적인 성과가 예측되는지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광고 집행에 있어 중요한 것은, ‘신규 방문자당 비용’, ‘유효방문자당 비용’, ‘주문당 광고비용’ 과
같이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향상시키는 것임을 잊지 말고,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한 운영 전략에도 힘을 기울여야 한다.
 
검색광고는 시간과 돈을 많이 투자한 만큼 신규 방문수의 유입 성과는 높아지게 마련이다.
하지만 검색광고의 목적이 단순히 클릭수 증가만을 위한 것임이 아니기에 내게 맞는 적절한 광고 예산을 책정하고
그 범위 내에서 최대 성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글 > 비즈스프링 (edu@bizsprin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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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로그분석 전문업체인 ()비즈스프링(대표 구자훈)은 한국환경공단 (www.waternow.go.kr)에 웹분석 솔루션 'Logger™(로거)'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환경부 상하수도 종합정보 시스템을 기반으로 실시간 수질정보, 정수시설 정보 제공 및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한국환경공단의 푸르누리(www.waternow.go.kr) 웹사이트는,
웹분석 솔루션 Logger Enterprise를 통해 방문자의 경험, 니즈,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주요성과지표를 수립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방문자의 의도를 명확히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을 시작으로 웹사이트 개선방안 도출을 마련하는 솔루션을 갖추게 됨으로써 보다 질 높은 서비스와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점차 일반기업뿐만 아니라, 공공부문의 웹사이트도 사이트의 개선을 통한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는 추세로 웹로그분석등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국내 토종 업체로서  'GS인증 'Best ASP service in Korea'에 선정된 웹분석 솔루션들이 선택되고 있는 동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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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대형 쇼핑몰 전용 스크립트로 더욱 쉬워진 웹분석

쇼핑몰을 운영함에 있어 웹분석은 없어서는 안될 필수요소는 아닙니다. 그런데 왜 웹분석을 해야 할까요?

온라인 상에서 내 쇼핑몰을 홍보하기 위해 검색광고, 배너광고, 이메일 광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 시장이 커진 만큼 광고경쟁도 치열해 지면서 광고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쇼핑몰이라면 이런 마케팅 비용이 더 부담스럽게 느껴지지만 그렇다고 안 할 수도 없는 노릇이라 대부분 키워드광고만큼은 진행하고 계십니다. 그러고 나면 이제 광고로 인한 매출성과가 얼마만큼 나는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키워드광고, 배너광고, 이메일 광고를 통해 일어난 매출은 얼마나 되십니까?
온라인 마케팅에 투자한 비용만큼 효과를 보고 계십니까?
엉둥한 곳에 광고비용을 낭비하고 계시지 않습니까?

이러한 상황 파악을 위해서는 데이터를 통한 성과 관리는 필수적입니다.
임대형 쇼핑몰의 경우 기본적으로 웹로그 분석 자료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데이터들은 확인 할 수 있지만 정작 마케팅활동을 통한 전환값(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 등) 등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또 개별적인 웹로그분석을 사용하여도 임대형 쇼핑몰의 구조(개발) 특성상 전환값을 확인하는 스크립트를 삽입 할 수 없었습니다. 즉 개별적으로 웹로그분석 서비스를 사용해도 전환값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최근 로거™에서는 임대형쇼핑몰을 이용 중이신 고객님의 전환값데이터 분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임대형쇼핑몰 전용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단 한번의 적용으로! 복잡한 환경변수 삽입 없이도! 온라인마케팅을 통한 방문뿐만 아니라 회원가입/주문수/매출액 등 꼭 알고 싶었던 전환성과를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로거 리포트 안내 – CPC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광고매체별 키워드의 효과 측정을 통해 우수 키워드 확인 및 키워드 효과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관리 운영 계획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로거 리포트 안내 – 캠페인별 방문/주문/매출액]
특정 이벤트 및 배너의 효과 측정을 통해 성과관리 및 프로모션 진행 계획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광고의 매출분석은 Makeshop의 경우 광고 매체사에서 '추적 URL On'으로 해 주시면 자동분석이 되며, Cafe24, WHOIS의 경우 키워드광고의 '연결URL'에 캠페인코드를 붙여주시면 분석이 가능합니다..

단 한번, 임대형 쇼핑몰 전용 스크립트 적용으로 온라인마케팅을 통한 방문에서 매출액까지 간편하게 분석하십시오.

[* 고도몰 임대형 쇼핑몰 전용 스크립트도 추가 등록 되었습니다. 2010-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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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한 웹사이트의 웹로그분석 ASP서비스 선택율 1위 - 로거

네이버 웹분석 제휴서비스란?
네이버에서 진행중인 키워드(클릭초이스 등)의 광고효과값 (제품구매, 회원가입 등)을 로거의 웹분석 데이터 측정을 통해 네이버 키워드광고 관리 화면내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로거는 온라인 효과분석의 정확한 측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로거는 국내 ASP 웹분석 서비스 중 최초로 GS인증을 받은 업체로서 이번 제휴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습니다. 본 서비스는 이번 달(2월) 말에 오픈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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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주 금요일 회사를 마치고 제가 자주가는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에서, 로그분석을 주제로 강의를 했습니다.
저녁 7시 30분 부터 시작한 강의는 9시 30분에 끝났네요.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처음해본 교육은 아니지만, 초반에 상당히 손이 떨리더군요 ^^;;
인원이 다른 여느 때보다 많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약 60명 정도 참석한 것 같네요.
아직도 경험이 많이 부족한 것을 느낍니다.

아이보스 커뮤니티는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서 솔직하게 이야기 할 수있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본 후기를 보는 분이라면 한 번쯤 i-boss.co.kr에 방문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교육은 그렇게 손 떨림(^^;)으로 시작하여, 5분 정도 흘렀을까 갑자기 신 에들린 듯 마구 강의에 곧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금번 교육의 목적은 로그분석을 통해서 초급자도 사이트 개선이라는 액션을 취할 수 있는것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말이지요...

교육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목 : 실전! 웹분석(웹로그분석)
1. 웹분석 이해
- 웹분석의 정의 (웹분석은 사람이 하는것!)
- 웹사이트 분석의 구성요소 (측정을 시작하기 전에..)
- 데이터 수집 방법 (기술적 접근)
- 웹분석에 대한 환상깨기 (빠지기 쉬운 함정과 오해)

2. 측정용어(지표)의 이해 
- 기본 측정지표 (방문 트래픽, 방문자 분류 등)
- 파생 측정지표 (지표를 결합하면 분석 목적에 맞는 데이터를 얻는다)
- 핵심성과지표 KPI (성과중심의 데이터로 시작하여 세분화를 통한 인사이트 얻기)

3. 분석 예시 및 활용
- 랜딩페이지 분석 (방문자 획득은 전환보다 중요할 수 있다)
- 내부 검색엔진 분석 (내부 검색어는 외부 검색어와 다르게 매우 많은 정보를 주고 성과를 낸다)
- 전환/성과 분석 (성과없는 측정은 무의미, 전환단계를 최적화)
- 세분화를 통한 인사이트 도출 (세분화는 통찰력을 강화한다)
- 기타 간략한 분석 아이디어 (폼페이지 분석, 카테고리 방문 관심도 분석 등)


교육이란 언제나 그렇듯이 교육하는 사람이 가장 많이 배웁니다.
이번에도 많은 의견수립을 통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기쁩니다. 또한 실제 실무자들의 니즈를 다시 한번 고민하게 되고 다음 교육에서 개선할 부분이 무엇인지 알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라고 자신있게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웹분석 교육은 계속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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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로거 운영팀 입니다. 

이미 공지해 드렸던 '[아유셀러] 인터넷 쇼핑몰 A부터 Z까지 끝장 강의'지난 25일에 진행 되었습니다.
제목 그대로 인터넷 쇼핑몰 창업에서 홍보, 분석, 세무까지 한번에 끝장내는 시간으로,
저희 컨설팅팀에 신성무 컨설턴트님께서 '인터넷 쇼핑몰의 광고 분석 및 최적화 전략'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이번 교육은 기본적인 웹분석 이론과 함께 쇼핑몰 운영에 있있어서 필수적인 광고의 효과분석, 성과 향상을 위한 최적화 방법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말에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고, 강의 내내 질문이 끝이 없을정도로 열정적으로 강의에 임해 주셔서 더욱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저희 로거에서도 이번 하반기 교육일정을 계획하고 있으며 일정이 정해지는 대로 바로 공지 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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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동안 릴리즈했던 활용가이드 중 CPC광고 시리즈를 하나로 통합하여 외부 교육 및 로거고객님을 위한 책을 제작하였습니다.

검색 광고,
제대로 하는 다섯 가지 방법

웹분석을 통해서 광고비를 줄이고 전환율을 높이는 검색광고 전략수립 방법을,
5단계 [광고계획 - 광고설정 - 광고효과측정 - 광고성과관리 - 부정클릭 대처]로 요약/구분하여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고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로거™를 통해 검색 광고 한번 제대로 해봅시다!!

  목 차

   1단계. 검색광고, 어떻게 시작하지?
   검색광고의 시작!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하루동안 유입량이 가장 많은 대표 포털에 비싼 키워드를 사용한다면 효과도 높을까?
   광고매체 선택과 키워드 선정에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2단계. 광고 효과 측정을 위한 리포트 설정은 필수!
   키워드의 광고효과측정을 위한 리포트 설정방법~
   광고 수집데이터의 종류 및 캠페인 설정을 통한 효과 측정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차근차근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설정 완료!!
  
   3단계. 측정할 수 없다면 경영할 수 없다.
   키워드의 효과! 노출이 많고 클릭률이 높으면 좋은 것일까요?
   CPC 광고를 통한 방문자가 마케팅 목적에 해당하는 액션을 취해주지 않는다면 비싼돈을 들여 광고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 바로 키워드의 전환 성과 분석을 해보세요.

   4단계. 매장을 관리하는 정성으로 CPC광고를 관리하자!
   다른 업무로 바쁜데 수십개의 리포트를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우셨죠?
   비즈니스의 목표 달성을 위한 성과측정지표인 KPI리포트로 광고의 목적에 맞게 진행이 되고있는지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검색광고 성과 관리 KPI로 쉽게 하세요.

   5단계. 부정클릭 대처 방법!
   클릭당 과금방식인 CPC광고!!
   경제적이긴 하지만 부정클릭으로 세는 광고비용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죠? 현실을 고려한 CPC 부정클릭
   대처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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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09/06/11 18:22 Address Modify/Delete Reply

    궁금하고 솔깃한데요...^^
    아마도 로그분석 하는 1차적 목표가 아닐까...생각합니다.

성공을 위한 웹분석 파트너 ㈜비즈스프링 로거(http://logger.co.kr)는 웹로그 분석의 고급데이터를 얻기 위한 고급설정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이지셋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로거(Logger)에서 제공는 ASP서비스는 페이지태깅(page tagging) 방식의 웹로그 분석 도구로서, 국내 순수 기술력으로 개발되어 현재 수천 개의 기업에서 애용하고 있는 웹분석 전문 업체이다.

 

웹로그 분석의 고급설정이란,

웹사이트의 전환 최적화를 위한 목표/전환 페이지 설정, 캠페인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ROI값 도출, 세분화를 위한 회원 특성 설정 등 세분화된 분석데이터를 얻기 위한 설정 작업을 말한다.

 

기존 고급설정 방식은 실제 페이지 내에 분석코드를 적용하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개발자의 도움이 필수적 이였다. 하지만 이지셋은 개발자의 도움 없이 사용자가 분석 리포트에 몇 가지 입력만으로 설정이 완료되어 빠르고 쉽게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고 전했다.

 

로거(Logger)8년째 Logger ASP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최근 고급데이터를 요구하는 기업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웹로그 분석툴의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한 이번 개발로 일반 사용자도 웹로그 분석을 좀더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현재 약 한달 간 (518~630일 까지) 로거™ ASP 서비스 사용 고객 대상으로 이지셋설정을 무료로 진행 중이다. 

 

로거(Logger)의 부가서비스인 이지셋은 현재 스크래핑 및 파싱을 이용한 웹사이트 동적 페이지의 웹로그 분석방법으로 특허출원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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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ckZone™은 웹페이지 영역에 대한 효과분석을 시각적으로 빠르게 판단할 수 있는 쉬우면서도 막강한 분석 기능을 자랑하는 리포트 입니다. 각 영역에 대한 클릭, 전환, 유입검색어, 인기순위 등의 데이터를 실제 웹페이지 화면 위에서 보여주는(Site Overlay) 국내 최초 비쥬얼 분석리포트 입니다.
특허등록(제10-0835905호 / 웹사이트 방문자의 웹페이지 내부 클릭분포를 시각화하는 장치 및 그를 이용하여 시각화하는 방법)된 로거만의 고유 기능입니다.





새로워진 클릭존2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한장의 리포트로 다양한 분석기능을 체험해보십시오.
클릭존의 리포트 설정 및 상세한 활용가이드는 문서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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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웹분석 전문가 로거™입니다.
지난 3월 리포트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신규로 오픈 된 리포트와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리포트!
신규&업그레이드 리포트 어떻게 사용할까? 지금 확인해보세요.
 
신규리포트 리포트/리포트 설정
·유로검색 방문 VS 자연검색 방문
·유료검색 방문 추세
·자연검색 방문 추세
·주요 포털별 방문 경로
·주요 포털 서비스별 방문경로
·캠페인그룹별 랜딩페이지 반송율
·검색어 유형별 회원/주문/매출
·검색엔진별 검색어
·검색엔진 추세
·검색어별 검색엔진
·검색어 추세
·검색엔진별 검색어 추세
·검색엔진별 랜딩페이지 반송율
·CPC/CPM 광고분석 URL (설정)
·인기있는 페이지
·인기있는 호스트
·인기있는 디렉토리/메뉴
·페이지 파라미터 분석
·인기 카테고리
·서핑/체류시간 (페이지별)
·광고 분석 스크립트 (설정)
 
 
[2009.03.16] 검색엔진 유입관련 리포트 유료검색 방문수/자연검색 방문수 항목 추가
[2009.03.23] 검색어 유형별 회원/주문/매출 리포트 추가
·기존 검색엔진 유입 관련 리포트에 유료검색/자연검색 항목을 추가
검색엔진 방문수의 세부항목으로 유료검색 방문수와 자연검색 방문수 파악
·유료검색 VS 자연검색 신규 리포트 추가
유료검색/자연검색 방문 추세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광고 방법 측정
·방문수와 반송률을 비교할 수 있도록 각 방문에 대한 반송율 추가
방문수와 반송율을 함께 고려하여 정확한 마케팅 분석
[2009. 03. 20] '캠페인 그룹별 랜딩페이지 반송율' 신규 리포트 추가
그룹별로 많은 캠페인을 사용하는 경우 캠페인그룹에 대한 반송율을 알기가 쉽지 않은 것을 고려하여 캠페인그룹별 반송율 조회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캠페인그룹별 분석데이터 조회 기능 추가
다양한 캠페인을 그룹별로 나누어 사용 할 경우 캠페인그룹 전체의 랜딩페이지 반송율 파악
[2009. 03. 26] 주요 포털별 및 서비스별 방문경로 리포트 추가
대부분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은 대형 포털서비스가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포털서비스 중 어떤 서비스로 들어오는지 궁금하셨죠?
이제 속 시원하게 확인하세요.
· 검색광고를 제외한 통합검색, 지식, 블로그, 카페, 쇼핑 등 세부 방문 경로를 비율로 나타냄
·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위한 다양한 활동의 효과 측정
[2009. 04. 07] 페이지뷰 관련 리포트 방문당페이지뷰 항목 추가
로그분석에서 페이지뷰 분석은 기본 중에 기본이죠?
더욱 심도 있는 분석을 위해 방문당페이지뷰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 페이지뷰 관련 리포트에 방문당페이지뷰 항목 추가
방문당 페이지뷰를 컨텐츠별로 확인함으로서 컨텐츠의 페이지뷰 또는 방문수로 몰입도 또는 충성도를 파악
 
[2009. 03. 19] CPC/CPM 광고 설정시 '파일 업로드 방식' 기능 추가
수백 개의 키워드광고를 진행하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CPC/CPM 광고 설정 시 ‘파일 업로드 방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CSV 일괄등록 방식을 통하여 많은 키워드를 손쉽게 등록 가능
[2009. 03. 30] 이메일/배너 및 광고 설정 시 '캠페인 선택' 추가
이메일/배너 및 광고 설정 시에 노출, 클릭 뿐만 아니라 전환과 매출 분석을 위해 캠페인 분석이 꼭 필요합니다. 이제 광고와 캠페인 분석 설정을 손쉽게!
· 이메일/배너 광고 분석과 캠페인 분석을 동시에 가능
  (캠페인 분석기능은 커머스 이상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달라진 로거™ 리포트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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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이크샵 설치
  • 후이즈몰 설치
  • 고도몰 설치
  • Cafe 24 설치
  • 디어몰(파란몰) 설치
  • 가비아(퍼스트몰) 설치
  • 아이네임즈 설치

최근 소규모 온라인 쇼핑몰들도 웹분석에 많은 관심을 보이면서 문의전화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소규모 쇼핑몰이라도 정확한 데이터의 측정과 분석으로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대하여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본 문서는 주요 쇼핑몰의 분석스크립트 설정을 쉽게 적용 시키실 수 있도록 캡쳐화면으로 설명하였습니다.
 
자료 :  분석스크립트 적용가이드(임대형 쇼핑몰)
[고객지원 > 자료실] 서비스 설정가이드 문서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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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웹분석 전문업체 로거입니다.
웹분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데이터를 분석하고 설정하기가 아직은 많이 힘드시죠?
효과적인 웹분석의 활용을 위해 로거에서 지속적인 활용가이드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검색광고! 한달 검색광고 비용으로 얼마나 사용하십니까?
동종업계 광고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면서 광고비용 지출은 점점 늘어만 가고있습니다.
그러나 광고효과도 늘어나고 있습니까? 좀더 효과적인 검색광고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검색광고의 시작!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하루 방문자가 가장 많은 대표 포털에 광고가 노출되도록 하고 비싼 키워드를 쓴다? 비싼 키워드, 과연 효과가 있을까?
광고매체 선택과 키워드 선정에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키워드의 광고효과 측정을 위한 리포트 설정방법!
광고 수집데이터의 종류 및 캠페인 설정을 통한 효과 측정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활용가이드를 보면서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키워드의 효과! 노출이 많고 클릭률이 높으면 좋은 것일까요?
마케팅 목적에 해당하는 액션이 취해지지 않는다면 비싼돈을 들여 광고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 바로 키워드의 전환 성과 분석을 해보세요.
다른 업무로 바쁜데 수십개의 리포트를 확인하기 어려우셨죠?
비즈니스의 목표 달성을 위한 성과측정지표인 KPI리포트로 광고의 목적에 맞게 진행이 되고있는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검색광고 성과 관리 KPI로 쉽게 하세요.
클릭당 요금방식인 CPC광고!!
경제적이긴 하지만 부정클릭으로 세는 광고비용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죠? 현실을 고려한 CPC 부정클릭 대처방법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CPC광고 관리 Tip1. 고객을 사로잡는 광고문구 작성법!
CPC광고 관리 Tip2.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의 이탈을 줄이는 방법!
CPC광고 부정 클릭에 대한 오해와 진실
네이버 클릭초이스 광고노출제한 IP관리기능 오픈
구글 애드워즈 'IP 제외' 기능
KPI의 이용 - 온라인쇼핑몰에 적합한 KPIs
혼동하기 쉬운 측정지표 - 2. Landing page VS Entry 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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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로거 운영자입니다.

그 동안 신규리포트 환경이 정식 오픈 하여 5개월 남짓 지난 후,
깔끔해진 메뉴구성과 알아보기 쉬운 리포트화면 등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던 많은 고객님들과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신규리포트를 집중 관리하여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구 버전의 리포트 서비스를 2009년 4월 30일에 종료합니다. 구버전 리포트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께 신 버전 사용을 권장합니다. 불편하신 사항에 대하여는 언제든지 저희고객센터(02-6919-5555)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구버전 서비스 종료에 따라 고객님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 하고 신규리포트의 빠른 습득을 위하고자 신규 UI 리포트 설명과 웹 분석 관련 교육을 진행합니다.


앞으로도 로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교육 일정 및 신청방법

교육 목표
  • 로거의 신규 UI 리포트 사용 및 활용도를 높인다.
  • 로거 리포트가 작동하는 원리를 이해하고 설정방법을 습득한다.
    *교육 내용은 초급 사용자에 맞춰져 있습니다.
  • 교육 신청
    방법
  • 아래 일정을 클릭하여 신청페이지로 이동 후 댓글을 통하여 참석 의사를 밝힘.
    * 신청페이지로 이동하면 상세한 교육 내용과 순서를 알 수 있습니다.
  • 교육 일정
  • 2009년 3월 12일  목요일  오후 4시
  • 2009년 3월 23일 월요일  오후 4시
  • 2009년 4월 09일 목요일 오후 4시
  • 2009년 4월 23일 목요일 오후 4시
    * << 날짜를 클릭하면 신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교육 장소
  • 토즈 강남대로점 << 클릭하면 지도가 보입니다.
  • 교육 대상
  • 로거 회원 / 웹분석 커뮤니티 카페 회원
  • 수강료
  • 무료
  • 교육 문의
  • 02-6919-5555로 연락 주시면 바로 상담해 드립니다.

  • 효율적인 진행과 로거 모든 고객님들께 공유를 하기 위해 교육신청은 각 업체에서,
    최대 신청인원을 2명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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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거에서 이루어 지던 사용자 교육을
    사용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붐업!! 하기 위해 '모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매달 로거 CAFE를 통하여 모임이 이루어 지며, 무료 세미나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모임을 통해서 로거 USB(2기가)도 팍팍~!!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분들에게는 Book1도 드리고 있습니다. 많이 참여해 주세요.
    모임의 마지막, 사용자 인터뷰에 응해주신 다나와 참석자 분들 감사드립니다.
    (로거 CAFE : 사용자교육 후기+인터뷰 자세히 보기)

    사용자모임 참여방법은 CAFE와 로거 홈페이지에서 공지되면,
    선착순으로 신청하는 분들에 한하여 참석권을 드립니다. 이럴때 가장 필요한건~ 스피드!!!

    로거 CAFE를 통하여 웹분석 활용자료도 등록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CPC광고 설정과 운영에 대한 활용문서 두편이 연재되어 있습니다.

    다음주에 '3- 광고 효과 측정' 편이 등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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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가 많이 어려워진 요즘 시기여러 회사가 그러하듯 행여나 여행사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럴때일수록 우리의 노대리가 활약을 펼쳐줘야 하는데! 그럼 노대리가 열심히 근무하고 있는 행여나 여행사로 가보자!!

     

    기획팀 정기회의 시간

     

    모두들 알고 있겠지만, 요즘 경기가 어려워져서 회사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타개책을 세워야 하는데좋은 생각들 있으면 얘기해 보세요.”

     

    여러 의견들이 오고가고, 서로 열띤 토론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1차적으로 여러 기획상품을 선정하여 신규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결정되었다.

     

    그럼금번 이벤트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게 좋을까?”

     

    이때, 노대리의 머리속에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ㅋㅋㅋ~ 역시 우리의 노대리!!

     

    “팀장님. 제 생각에는 금번 이벤트는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존에 비슷한 유형에 여행들에 관심이 많았던 고객을 선정하고, 선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판촉 활동을 진행한다면 보다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잠시 침묵을 지키고 있던 이팀장은 서서히 입을 열었다

     

    뭐 그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지. 그럼, 이번 이벤트는 임시로 2팀으로 나누어 최과장을 중심으로 한 1팀은 이과장이 제안한 방안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노대리를 중심으로 한 2팀은 노대리가 제안한 방안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합시다. 일정이 그리 여유있는 편이 아니니 각 팀은 최대한 빨리 준비해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임시로 편성된 2팀의 수장을 맞게 된 노대리회사 분위기가 많이 무거운 만큼 신중하게 이벤트 진행방안에 대해 고민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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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렇지로거!!! 일전에 로거 리포트를 보다가 회원을 추출하는 기능이 있었던 것 같은데,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자!!’

     

    행여나 여행사를 입사한 이후 노대리의 많은 업무에 도움을 주었던 로거노대리는 로거의 리포트를 자세히 살펴보았다.

     

    ! 여기 있구나… [주문 회원 ID분석] 리포트라한번 볼까?’

    주문 회원 ID 분석

    주문했던 회원들의 ID ID별 회원특성(성별 등), 방문수, 방문시각, 주문시각 등 ID별 상세 데이터를 알아볼 수 있으며, 유사리포트로 캠페인/상품별 회원 ID 분석, 전환/이탈 회원 ID 분석, 중요페이지 경유 회원 ID 분석 리포트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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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ID상세 화면에서 '방문별 서핑패턴', '방문별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꽤 자세히 나와있네좋은 데이터들이 많구나그런데, 여기서는 상품별 구매 회원 ID는 알아낼 수가 없겠네다른 리포트는 없나???’

     

    다시 천천히 여러 리포트를 보던 노대리의 눈에 노대리가 찾던 리포트가 보였다.

     


    회원상세 기능 - 주문 및 매출관련 리포트에서 회원 ID 상세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다.

    (캠페인별 방문/주문/매출액, 상품별 주문/매출액, 전환 시나리오, 사용자정의 전환 시나리오)

     

    자신이 원하는 리포트를 발견한 노대리는 올해 유사상품에 대한 주문이 많았던 회원들을 추출하여 정리하기 시작했고, 그렇게 정리하다 보니 얼추 1,000 명에 가까운 고객들의 리스트를 확보할 수 있었다.

     

    좋아! 그럼 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한번 진행해보도록 하자!’

     

    노대리는 정리된 고객을 대상으로 자신의 팀원들과 함께 열심히 판촉 활동을 진행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누구도 장담할 수 없었지만, 노대리는 자신과 자신의 팀원들을 믿고 꼭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업무를 추진해 나갔다.

     

    얼마 후

     

    노대리!! 이벤트 진행은 잘 되가나?”

    ! 팀장님 오셨군요. 이벤트 진행은 열심히 하고는 있는데, 결과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뭐 노대리야 늘 잘 해왔으니, 이번에도 잘 할거라고 믿고 있네.”

    감사합니다! ^^”

    !! 오전에 잠깐 얘기를 들었는데, 노대리가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가 꽤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하더군주문도 꽤 늘어가고 있다고 하고ㅎㅎ이번에도 고생 많았어!! 하지만, 아직 끝난건 아니니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게!! 나중에 정리되면 술 한잔 하세~!^^”

     

     

    이야노대리 역시 대단하네요이팀장 말처럼 아직 끝난건 아니지만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하니~! 아마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봐~~ 노대리~~!! 자네 로거를 못만났으면 어쩔뻔 했어~ㅋㅋㅋ. 하기야 로거도 로거지만 노대리가 워낙 열심히 잘 하니까요~!!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시죠?^^ 나만 그런가? ^^;;


    어쨌든 앞으로도 노대리 쭈욱 파이팅입니다~!! !!! !!! ㅎㅎ다음에 또 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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