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4 전환을 코앞에 둔 마케팅 실무자의 고민
비즈스프링 GA4 One-Stop Service는 우려없이 GA4로 전환할 수 있도록 사이트 진단부터 설치, 맞춤형 대시보드까지 비즈니스 솔루션 제안, 시스템 구축을 지원합니다. 마케터들이 마케팅 액션 수립과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비즈스프링 GA4 One-Stop Service는 우려없이 GA4로 전환할 수 있도록 사이트 진단부터 설치, 맞춤형 대시보드까지 비즈니스 솔루션 제안, 시스템 구축을 지원합니다. 마케터들이 마케팅 액션 수립과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AIR는 Ad Integrated Report의 약자로, 다양한 광고매체의 성과 데이터를 광고주별 데이터로 통합/분석하여 관리하는 솔루션입니다. AIR는 다양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는 과정에서 단순 작업에 버려지는 시간을 확보하고 빠르게 인사이트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데이터 수집에서 리포트 생성까지는 ‘GA4 설정하기, GA4와 BigQuery 연동하기, 데이터 정제하기, 대시보드 및 리포트 생성하기’의 4개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GA4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태그매니저로 수집하고자 하는 태그, 트리거, 변수를 설정하면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023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이란 무엇인가요? 전국 중소기업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컨설팅 및 전환 이용료 등을 정부에서 80% 금액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최대 15.5백만원(일반지원)까지 지원받으실 수 있는 사업 입니다.
광고 소재는 글이나 이미지뿐만 아니라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광고의 모든 형식들을 아울러 뜻합니다. 광고 소재의 기획과 분석은 광고별 성과를 좌우할 정도로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 소재를 잘 구축한다면 광고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MAU는 한 달 동안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활성화한 유저수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활성화’는 일반적인 개념으로 한 달 동안 제품과 서비스에 방문한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하지만 방문 자체가 수익은 아니기에 기업 내부에서는 ‘활성화’ 기준을 특정한 액션을 기준으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의 광고 성과 어트리뷰션 솔루션 컨버젼™’을 통해 2023년 1분기 동안 수집된 광고 매체/상품별 유입 및 전환 데이터를 살펴봅시다. 이에 앞서 2022년 각 분기별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콘텐츠에서 함께 확인해보세요.
AIR는 매체 데이터와 분석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두 가지의 데이터를 리포터 형식으로 제공하기 위해 ‘키워드’를 기준으로 데이터를 결합합니다. 이 때 정확한 집계를 위해 해당 키워드가 소속되어 있는 상위 그룹 정보로 교차 검증 후 데이터를 결합하는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서 다양한 데이터들을 통합하고 비교분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많은 리소스가 투입되어 마케터들의 업무 효율성을 떨어트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여 마케터들이 온전히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R’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AIR™(Ad Integrated Report, 매체 통합 리포트) 홈페이지 가입 후 2주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가이드를 통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방법부터 광고 계정을 추가하고 데이터 확인, 스크립트 설치 방법까지! 단순 반복 작업을 줄이는 데이터 통합의 시대, 비즈스프링과 함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