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지기면 백전백승!
– 방문자의 니즈를 알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가 활성화되려면 가장 먼저 갖추어져야 하는 것이 바로 방문(유입)입니다. 좋은 상품이 있다고 한들, 그 상품을 아무도 찾지 않으면 그 상품의 가치는 평가 받지 못하게 됩니다. 일단은 방문이 늘어나야 웹사이트가 활성화가 되어 상품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 받을 수 있으며, 가치를 인정받으면 방문자는 더더욱 늘어날 것이고, 컨텐츠 조회수도 늘어나고, 트래픽도 늘어나고, 광고도 효과가 생기고, 전환도 일어나는 등 웹사이트의 사이클이 활발하게 돌아가게 됩니다.

 

특히 바이럴마케팅에서는 방문(유입)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바이럴마케팅은 덧글, 스크랩, 공유 등 방문자들의 자발적 행동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바이럴마케팅을 집행중인 블로그나 카페로의 방문이 없으면 마케팅 활동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컨텐츠의 노출이 많아져야 클릭도 많이 일어나고, 클릭이 많이 일어나야 방문도 많아지기 때문에, 컨텐츠의 노출은 바이럴마케팅 활성화의 가장 중요한 첫단추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바이럴마케팅 관련 검색을 하다 보면 다른 마케팅에 비해 유난히 ‘노출’에 대한 컨텐츠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컨텐츠의 노출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노출이 많이 될 수 있을까요?
사람들이 검색을 하는 이유는, 자기의 니즈를 표현하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필요한 것을 빠르고 쉽게 찾기 위해 검색을 하게 됩니다. 대표 검색어(ex.원피스)부터 상세 검색어(ex.플라워프린트 원피스)까지 사람들은 검색을 통해서 관심 있는 컨텐츠에 차츰차츰 다가가기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어를 안다는 것은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다는 것이고, 이는 바이럴마케팅을 집행하는데에 있어 50%는 성공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대변하는 검색어,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네이버 유입검색어란??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에 게시된 게시물로 유입된 방문자들이 검색한 유입검색어와 검색어별 유입수를 제공합니다.
(단, 모바일을 통한 유입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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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유입검색어 리포트 스크린샷] 

 

 

이런때 꼭 필요합니다!

  • 어떤 주제로 컨텐츠를 만들어야 할 지 감이 잡히지 않을 때
  • 사람들이 많이 찾는 주제가 뭔지 궁금할 때(?)
  • 컨텐츠의 수는 많지만 노출이 잘 되지 않을 때
  • 효과높은 컨텐츠의 수를 늘리려고 할 때

 

 

이렇게 활용하세요!

  • 현재 사람들이 어떤 니즈를 가지고 있는지 유입검색어를 통해 빠르게 파악하세요.
  • 유입검색어 파악 후, 유입수를 늘리기 위해 유입검색어를 주제로 한 컨텐츠를 많이 작성해보는 것을 어떨까요?
  • 유입검색어뿐만아니라 유입수가 많은 검색어에서 파생될 수 있는 다양한 검색어를 예상,응용하여 더 많은 컨텐츠를 만들어보세요!
  • 컨텐츠 뿐만 아니라 바이럴마케팅에 필요한 다른 광고수단에도 유입 및 클릭이 높아질 수 있도록 활용하여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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