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외부 채널(광고) 분석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서는 광고 성과를 추적하고 확인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보통 CPC광고의 경우에는 매체사에서 제공하는 추적코드을 통해 자동분석을 하고 있지만,
그 외 외부 채널의 경우에는 어떻게 성과분석을 해야 하는지 분석 방법에 대해 문의를 해오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로거에서는 이러한 외부 채널 성과 분석을 캠페인 분석코드로 확인 하고 있습니다.
설정방법은 로거에서 캠페인 코드를 발급받아 광고매체(외부 클릭링크)에 등록할 랜딩URL 뒤에 캠페인코드를 붙이면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설정 방법은 ‘도움말’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 분석 가능한 외부 채널들
– 외부 배너광고 분석
– 네이버 브랜드 검색,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 분석
– 그 외 로거에서 제공하지 않는 광고 분석 성과 측정
– 광고의 랜딩 URL 변경이 가능한 광고는 모두 수집 가능

 

2. 캠페인 성과 확인

이렇게 캠페인 코드를 배포하게 되면 해당 캠페인으로 유입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추적코드를 통하여 분석되는 로거의 캠페인 기능은 온라인상에서 발생하는 방문자의 모든 활동을 추적하여 ROI를 파악할 수 있는 분석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캠페인 관련 리포트에서는
① 각 캠페인별 ’방문수, 반송률, GOAL수(회원가입수,주문수,주문금액 등)’ 성과 데이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② 각 캠페인별 반송률을 모니터링하여 랜딩페이지 최적화 작업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③ 각 캠페인별회원특성을 확인하고 반응이 좋은 성별 및 연령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각 캠페인별 비교&평가가 가능하게 됩니다.

* 해당 데이터는 마케팅캠페인 > 캠페인 효과 > 캠페인별 회원/주문/매출 등 캠페인 관련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캠페인 리포트 화면 

 

3. 캠페인 kpi 모니터링

로거에서 제공하는 kpi 모니터링을 통해 캠페인의 주요성과 지표의 주간 변화값과 변화율의 증감과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KPI관련 리포트에서는
① KPI그룹별 모니터링을 통해 변화가 감지될 때에는 캠페인을 점검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② KPI 모니터링 리포트는 정기(특히 주간) 웹사이트 운영 보고서 또는 특정 마케팅활동에 대한 성과보고서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이를 위해서는 코멘트 기능을 활용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③KPI그룹별로 사이트 전체 내 캠페인에 의한 기여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PI 모니터링 리포트 화면

>> 성과 측정을 위한 KPI 리포트 사용법
>> KPI 리포트 활용하기

 

캠페인 성과 데이터는 리포트 내 요약 대시보드 ‘성과’ 항목을 통해 모든 리포트에서 검색기간 내 캠페인으로 발생된 성과 데이터를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 리포트 요약대시 보드 화면

 

캠페인 분석 코드 활용으로 외부 광고 성과를 측정하여 마케팅 활동을 추적하고, 캠페인별 비교 분석을 통해 성과 높은 캠페인 소재를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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