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거™입니다.
2021년 6월 21일 0시 (구)다음클릭스 에서 (신)카카오키워드광고 로 플랫폼이 변경되면서,
카카오에서 매체 데이터를 제공하는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로거에서 변경된 카카오API와 더불어 네이버, 구글 매체를 연동하시어, 아래와 같이 활용해보세요.

 

  
1. 매체 데이터와 고객행동 데이터의 결합
 
많은 분이 광고매체 데이터와 고객행동 데이터를 결합하여 광고 성과를 확인하고 있는데요,
광고를 집행하는 각 매체의 데이터를 내려받고 취합하여 고객행동 데이터와 결합하는 일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로거는 키워드 광고로 많이 사용하는 광고매체의 성과와 로거에서 수집한 고객행동 데이터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매체통합 리포트]를 제공하여, 번거로운 작업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①광고매체별 노출/클릭/전환 리포트
해당 리포트에서는 광고매체별로 매체 데이터와 고객행동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키워드/소재별 노출/클릭/전환 리포트
해당 리포트에서는 광고를 집행하는 키워드/소재별 매체 데이터와 고객행동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매일 오전 매체통합 리포트 자동 발송
 
로거는 매체통합 리포트를 매일 오전 자동발송하는 스케줄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일 자의 매체 데이터와 고객행동 데이터의 성과뿐만 아니라,
월별/주별 데이터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광고 성과를 더욱더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케쥴링을 설정하면 아래 시트가 포함된 엑셀 파일을 매일 생성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적절한 시트를 선택하여 보고서 작성의 소스로 활용해보세요.
 

구분 월별 일별 (선택한) 전체 기간 통합
전체 광고매체 광고매체 (월별) 🔍 광고매체 (일별) 🔍
광고매체별 소재 광고매체_광고소재 (월별) 🔍 네이버_광고소재 (일별) 🔍
카카오_광고소재 (일별) 🔍
구글_광고소재 (일별)
요약 일자별 요약 (전체기간) 🔍
매체별 요약 (전체기간) 🔍
광고소재별 요약 (전체기간) 🔍

 
 
 

3. 커스텀 리포트 작성을 위한 데이터셋
 
매체통합 리포트는 커스텀 리포트 작성을 위한 데이터셋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수식을 통해 CTR, CPC, CPM 등을 계산할 수 있으며,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광고 성과 대시보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래 콘텐츠 내용을 확인하시어, 더욱 간편하게 광고 성과보고서를 작성해보시기 바랍니다.

 

직접 대시보드를 구축하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비즈스프링을 통해서도 광고 매체, 행동 데이터 외 여러 데이터 소스를 결합한 대시보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비즈스프링에서 구축한 대시보드 샘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요 광고매체 대시보드 (출처: BizSpring)

 

매체통합 리포트는 아래의 서비스에서 매체 연동을 완료하신 후 이용가능합니다.

  • 연동 가능한 서비스 : ① 로거ASP ② 매체통합 서비스
  • 연동 가능한 광고매체 : ① 네이버 ② 다음 ③ 구글
     □ 네이버 :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
     □ 다음 카카오 : 키워드 광고
     □ 구글 : 검색광고(Google 검색), 파트너 검색광고(검색 파트너)

 

* 서비스와 광고매체를 연동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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