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최적화, 개인화 마케팅, 고객 세그먼트 및 타겟 마케팅 등…
효율적으로 사이트나 광고를 운영하기 위해 이미 많은 분들이 위와 같은 행동을 노력하고 자사에 적합한 방법을 찾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를 뒷받침해줄 데이터가 없다면, 무엇을 기준으로 행동하고 평가할 수 있을까요?

 

비즈스프링의 웹분석 솔루션과 더불어 부가서비스를 통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로거ASP 부가서비스로 제공하는 기능과 리포트, 데이터와 인사이트까지 소개합니다.

 

 

1.  ClickZone™ 클릭 분석

① 웹사이트 內 영역별 데이터를 실제 화면 위에 비주얼로 표현한 리포트

▶ 특정 페이지에서 설정한 영역의 클릭수, 전환수 등 분석
▶ 웹페이지 내 컨텐츠 영역별 선호도 파악에 유리
▶ 해상도에 따른 분석 영역 설정 가능 (단, 모바일 전용 해상도는 지원하지 않음)

 

②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 영역별 클릭수, 전환수, 전환기여도, 유입검색어 등
▶ 광고/캠페인을 통한 방문자의 클릭수 및 전환 기여도

 

③ 서비스/데이터 활용 예시

메인 페이지에 영역을 설정하여, 각 영역별의 클릭수 및 전환수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각 영역별 특징을 파악하여 주문 전환 기여도가 높은 영역에 추천 상품을 배치하거나,
클릭수가 높은 영역에 프로모션 중인 상품을 배치하여 메인 페이지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ID 분석

① 자사 회원들의 행동 데이터를 회원ID별로 분석할 수 있는 리포트

▶ 회원ID와 행동 데이터를 결합하여, 회원ID별 유입, 전환, 서핑패턴 등 분석
▶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고객추출 및 성과파악 시 활용 가능
▶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회원ID 변수를 활용하여 분석 가능

 

②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 회원ID별 전환 데이터 (e.g. 주문수, 주문상품, 주문금액 등)
▶ 광고캠페인/상품별 반응한 회원ID
▶ 중요페이지 경유 회원ID
▶ 전환 단계별 전환 및 이탈한 회원ID

 

③ 서비스 및 데이터 활용 예시

[캠페인/상품별 회원ID 분석] 리포트를 활용하여, A상품을 주문한 회원들의 성별, 회원 특성, 방문에 사용한 캠페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상품을 주문율이 높은 회원 특성을 추출하여, 비슷한 특징을 가진 고객세그먼트에 A 상품 할인쿠폰을 발송하는 개인화 마케팅에 사용하거나,
A상품의 유입이 높은 광고매체/상품에 광고를 운영하는 등 효율적인 광고 운영의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ID분석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마케팅로 광고 효율을 높힐 수 있습니다.
아래 콘텐츠에서 회원 ID분석 서비스의 다양한 활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개인화 마케팅, 이렇게 시작해보세요. #E-mail 활용하기 

A상품을 주문한 회원 ID 별 성별/회원 특성, 유입한 캠페인명 리스트

 

3. 시계열 시나리오 분석

① 자사 사이트 이동 경로에 대해 미리 정의한 시나리오 단계별 전환율/이탈율을 분석하는 리포트

▶ 이전 단계를 선행한 방문자에 한하여 다음 단계의 전환율/이탈율을 분석
▶ 기획자/설계자의 의도대로 페이지가 활용되고 있는지 판단함에 유리
▶ 사이트 內 환경변수 스크립트 설치를 통해 페이지 단계 추가 가능

 

②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 시나리오 단계별 방문수
▶ 시나리오 단계별 전환율 및 이탈율
▶ (회원ID 분석과 함께 사용할 경우) 시나리오 단계별 회원ID 상세
▶ (회원ID 분석과 함께 사용할 경우) 시나리오 단계별 전환회원ID, 이탈회원ID 상세

 

③ 서비스 및 데이터 활용 예시

“결제하기 > 주문 완료” 단계의 이탈률이 높은 경우, 결제 페이지 구성이나 결제 진행에 있어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① 주문정보 입력에 불필요한 정보를 필수로 받고 있는 항목이 없는지
② 특정 브라우저나 모바일 환경에서 결제 오류가 없는지
③ 주문서 작성 시 집중도를 떨어뜨리는 디자인이나 방해 요소가 없는지
등을 확인하여 개선한다면, 해당 단계의 이탈률을 낮출수 있습니다.

이처럼, 기획자가 의도한 프로세스대로 전환이 발생하는지 확인하여 프로세스 개선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 전환 단계별 전환율/이탈률

 

부가서비스 별 이용요금 및 리포트 정보는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분 ClickZone™ 분석 회원ID 분석 시계열 시나리오 분석
서비스 로거ASP 베이직레벨 이상
*전환분석은 커머스레벨 이상
로거ASP 커머스레벨 이상 로거ASP 커머스레벨 이상
이용 요금(월) 페이지당 1만원(vat별도) 트래픽별 상이 트래픽별 상이
리포트 ClickZone™ 클릭 분석 II 주문회원 ID분석
캠페인/상품별 회원 ID분석
전환/이탈회원 ID분석
중요페이지 경유 회원 ID분석
시계열 시나리오 분석

 

사용 문의는 아래 연락처를 통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전문기업 비즈스프링이 여러분의 파트너로서 함께 하겠습니다.

💬 문의하기 02-6919-5555 | service@bizspring.co.kr

 

Post filed under Uncategorized, 로거™ 활용하기 and tagged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