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2021년 12월에도 비즈스프링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개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로거ASP의 새로운 개선 소식을 지금 확인해보세요!

 

1. [로거ASP] 고도몰(godomall.com) 內 전환 데이터 수집 범위 확장

NHN커머스에서 지원하는 임대형 쇼핑몰인 ‘고도몰(godomall.com)’ 임대형 쇼핑몰을 많은 분들께서 사용 중이실텐데요,
해당 임대형 쇼핑몰에서 상품 주문 시, [주문 총금액] 변수값만 제공하여 상세한 상품별 주문금액 및 주문수량 등을 파악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최근 고도몰에서 [상품별 주문금액] 변수 설정이 가능함을 확인하여, 현재는 고도몰에서도 상품별 주문금액 및 수량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고도몰’ 임대형 쇼핑몰에서 상품별 주문금액 데이터 수집을 희망하실 경우,
‘분석스크립트 삽입 요청’을 신청해주시면 무료로 스크립트를 설치해드립니다.

 

  • 적용 서비스 : 로거ASP
  • 관련 리포트 : 전환 > 커머스 > 상품별 주문/매출액 등
  • 예시 화면

    고도몰 사이트에서 상품 주문 후 로거ASP 리포트 화면(예시)

 

  • 분석스크립트 대행 설치 신청 경로 : 로거ASP 로그인 > (좌측하단) 분석스크립트 삽입 요청 > 구분: 설정요청(임대형)

    로거ASP에서 분석스크립트 대행 설치 신청 경로

 

 

2. [로거ASP] 구글애드워즈 광고상품 명칭 통합 (구글애드워즈 → 구글애즈)

원활한 광고성과 제공을 위해 로거 리포트에서 구글 광고상품명을 변경했습니다.
아래 2가지 변경된 내용을 참고하여 데이터를 확인 하세요.

① 구글 광고매체명 변경 (구글애드워즈 → 구글애즈)
구글애드워즈의 광고상품명 변경에 따라 로거ASP 리포트에도 최신화된 광고매체명으로 표기되도록 [구글애드워즈 → 구글애즈]로 매체명을 변경했습니다.

② 구글 광고상품명 통합
기존 로거ASP 리포트에서는 구글 CPC 광고로 유입된 데이터 중 키워드 분석코드 및 유입 레퍼러에 따라 광고상품명을 검색광고/디스플레이광고 로 구분했으나,
광고 노출 범위 확대 및 광고 분석코드 미설정 등에 따른 광고구분의 어려움으로 광고 상품명을 ‘구글애즈’로 통합하였습니다.
구글 CPC 광고로 유입된 데이터 중 키워드 분석코드가 없는 경우, ‘구글애즈’로 표기됩니다.

(참고) 구글 cpc광고의 분석을 위해 광고추적코드 설정이 필요합니다. (도움말 : 설정방법)
구글 CPC 광고 분석에 분석코드나 추적코드가 없는 키워드의 경우에는 리포트에 구글애즈로 표기됩니다.

 

  • 적용 서비스 : 로거ASP
  • 관련 리포트 : 검색/광고 > CPC 관련 리포트 (CPC클릭분석 / CPC키워드별 / CPC광고매체별 하위 약 13개 리포트)
  • 예시 화면

    구글 광고 중 키워드 분석코드 유무에 따른 리포트 화면(예시)

 

 

지난 2021년, 비즈스프링과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롭게 맞이한 2022년에도 비즈스프링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항상 건승하시기 바랍니다 🙂

💬 로거ASP 문의하기 : service@bizspring.co.kr / 02-6919-5555

 

Post filed under BizSpring Blog, 웹분석 이야기, 로거™ 소식, 로거™ 활용하기, 분석과 마케팅 and tagged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