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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도 78%의 광고가 있다?!

 

바이럴마케팅 1탄

 

아시나요? 바이럴마케팅!!

소비자가 직접 작성하고 퍼트리는 게시물의 영향력

 

 

 

 

 

획기적인 나만의 광고가 필요해!

키워드광고, 배너광고, E-mail광고, 모바일광고. 이 중 어떤 광고를 집행하고 계신가요? 광고가 넘쳐나고 있는 이 시대. 좀 더 획기적이고 새로운 광고를 집행하지 않으면 광고가 광고의 본연의 역할을 행하기가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광고 효과도 좋으면서 비용도 적게 들고, 독창적이면서 자기만의 색을 표현할 수 있는 광고. 과연, 있을까요?

 

 

 

 

바이럴마케팅이란?

있습니다! 바로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란 ‘감염시키는, 전이시키는’이라는 Virus의 형용사에서 유래된 말로 카페나 블로그를 통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입소문 광고와 비슷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정보를 제공하여 기업의 신뢰도 및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의 방법으로, 제 3자에 의해 형성되는 미디어/콘텐츠를 카페, 블로그, SNS, 지식인, 연관검색어, 이미지, 동영상 등에 노출하여 고객에게 접근하는 홍보 전략입니다.

 

 

 

광고의 신뢰도가 78%? 대단하다!

20130530_logger_viral2위의 그래프는 광고 형태별 신뢰도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다른 광고보다도 소비자들의 추천이 78%로 압도적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가 굉장히 높다고도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바이럴마케팅은 광고주가 집행하는 다른 광고들과는 달리 소비자들의 자발성이 부여되어 신뢰도가 높아 광고 효과가 좋은 마케팅 수단이었지만,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PC에만 한정되어 노출되었던 광고들이, 스마트폰, 태블릿까지 노출되고 있어 광고 노출의 기회도 많아지고, 사용자가 광고를 접할 수 있는 빈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PC를 사용하지 않았던 연령대의 고객에게도 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 광고의 효과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본 컨텐츠는 비즈스프링에서 제작한 바이럴마케팅 특집기획으로 총 3부작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다음 컨텐츠에서는 바이럴마케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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