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즈니스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키워드광고 필수로 집행하고 계실텐데요. 특히 쇼핑몰 같은 이커머스 사이트라면 더욱 더 키워드광고의 비중이 높을 거라 생각됩니다.

 

키워드광고를 직접 운영하시는 경우도 있을테지만, 관리해야 할 키워드의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거나 효율적 운영을 위한 노하우를 모르시는 경우는 광고대행사를 많이 이용하실 겁니다. 이미 저희 비즈스프링에서는 애드몬스터™(http://bizspring.co.kr/website/admonster/)라 불리우는 키워드광고 대행사 전용 자동입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대행사들이 저희 비즈스프링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애드몬스터™를 이용 중에 있구요.

 

 

키워드의 성과는 입찰순위로 판가름난다!?
애드몬스터™는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순위로 키워드가 노출되도록 시스템이 자동으로 맞춰주는 서비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상식대로 키워드의 순위가 높을수록 키워드의 클릭수나 클릭률이 높아지고 그로 인해 성과를 발생시킬 수 있는 더 많은 기회가 확보되기 때문에 키워드의 입찰순위를 경쟁사보다 얼마나 높게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관건이었습니다. 즉, 키워드광고 운영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키워드의 순위에 맞춰져 있던 것이었죠.

 

 

키워드의 실제 전환 성과가 중요해졌다!!
관리해야할 키워드는 많아지고 경쟁사의 키워드도 많아지면 키워드광고의 집행비 규모가 커지거나 키워드당 클릭단가가 오르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죠. 그렇다고 순위를 낮추거나 키워드의 수를 줄이자니 광고에 대한 효과가 줄어드는 딜레마에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에 대한 대안으로 등장한 것이 바로 키워드의 전환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었습니다.

 

로거™와 같은 웹분석 서비스를 이용해 측정되는 키워드의 주문수, 매출액, 회원가입수와 같은 실제 전환성과를 기반으로 광고 키워드의 비중을 배분하여 광고를 운영하게 된 것인데요. 이러한 작업들이 기존에는 일일이 분석데이터를 확인하며 수작업으로 입찰순위를 조정해야만 했었기 때문에 인력이나 시간의 낭비가 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ROI 기반의 자동 순위조절이 가능해졌다!!!

admonstergraph
실시간으로 분석데이터를 모니터링하며 매출이 얼마나 발생되는지, 회원가입수가 얼마나 늘어나고 있는지를 확인하며 일일이 키워드의 순위를 조절하는 작업이 자동으로 수행될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지 생각해보셨나요? 편리함은 둘째 치더라도 자동으로 성과가 관리된다는 것은 상상만해도 엄청난 메리트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바로 애드몬스터™에 ROI 입찰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 것입니다. 웹분석 서비스와 자동입찰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있는 비즈스프링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죠.

 

 

돈 벌리는 키워드는 더 잘벌리게!!!

 

ROI 입찰 기능의 효과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 성과가 좋은 키워드 : 입찰 순위를 높여 전환성과를 극대화
– 성과가 나쁜 키워드 : 입찰 순위를 유지하여 최소 광고효과를 보장
하는 것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의 소개서를 읽어봐 주세요.)

 

그리고 이 모든 것을 분석 시스템과 입찰 시스템이 자동으로 관리해주니 광고관리가 편리해짐은 물론 성과관리까지 최적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애드몬스터™의 ROI입찰 어떻게 쓸 수 있을까요?
애드몬스터™는 광고대행사 전용 서비스입니다. 네이버의 정책상 광고주에게 라이선스를 발급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ROI입찰 기능은 네이버 키워드광고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광고대행사 담당자분은 저희에게 연락주시면 되구요.
광고주시라면, 광고대행사에게 애드몬스터™ ROI입찰을 이용하고 싶다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le@bizspring.co.kr로 연락해주세요.^^

 

 

Post filed under 마케팅 이야기, for_website_admonster, 광고관리와 애드몬스터™ and tagged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