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 비즈스프링의 웹로그분석이 가장 믿음직스러운 이유

 

과거와 다르게 로그분석의 방법은 과거의 ‘웹서버의 트래픽을 분석’한다는 관점이 아닌, 온라인 비즈니스의 성과와 고객의 의도를 읽어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런 까닭에 분석의 방법도 로그파일의 분석에서 페이지태깅(Page Tagging) 방식으로 변화해 왔습니다.

이 방법은 다양한 인터넷 환경과 사용자 환경에 따라 측정값에 대한 오차발생의 변수가 매우 많습니다. 측정과 분석의 목적이 변화하여 왔습니다만 여전히 데이터에 대한 신뢰도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페이지태깅의 기술적 방법에 의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은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문제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도록 ‘훌륭하게’ 하는 것은 다르다는 점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페이지태깅 방식의 웹로그분석에서 데이터의 신뢰도를 하락시키는 요인을 나열하고, 그에 대해서 ‘비즈스프링’은 더 정확한 측정과 분석을 위해 어떻게 대응하는지 설명하여 드립니다.

 

순서 (글 제목을을 클릭하시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1.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는 방향으로의 변화
    1. 추적방지기능(Tracking Protection) 또는 광고차단기능(AD-Block) 대응
    2. 사생활 보호 브라우징 (inPrivate 및 Incognito Mode 브라우징) 대응
  2. 빠르고 안정적인 웹분석 스크립트의 실행
  3. 모바일 접속등 다양한 사용자 환경 대응
  4. 측정지표에 대한 명료하며 구조적인 접근
  5. 간단한 주요 서비스의 측정치 비교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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