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드리기 위해 항상 발전하고 변화하는 스마트MD™입니다.

스마트MD™가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광고효과와 상품을 중점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요, 어떤 니즈를 충족시켜드렸는지 확인해보실까요?

 

 

1. 인기있는 상품 vs 인기 없는 상품

상품을 운영하는 데에 있어 상품의 인기도를 파악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상품이 인기가 가장 많고, 어떤 상품의 반응이 저조한지를 파악해야 그에 대한 조치를 빠르게 취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트MD™에서는 단순히 인기(조회)가 많은 상품뿐만 아니라 장바구니에 많이 담긴 상품, 주문이 가장 많이 된 상품 등 다양한 기준으로 분류하여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도록 상품운영 힌트를 제공해드립니다. 이와 반대로 인기가 없는 상품도 순위별로 다양한 기준 별로 확인할 수 있어, 실제 상품운영을 하는 데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기비인기[인기 vs 비인기 상품 리포트 이미지]

 

 

2. 지금! 현재! 가장 인기있는 상품은?

이 글을 읽고 있는 지금 이 순간!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무엇일까요? 조회시간 기준으로 최근 3시간 동안의 인기상품을 실시간으로 보여드립니다.  또 인기 상품뿐만 아니라 장바구니에 많이 담긴 상품, 주문이 많이 된 상품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지출의 비중이 가장 많은 광고를 통해 유입된 방문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과 장바구니에 많이 담긴 상품, 많은 주문을 일으킨 상품들도 필터링하여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광고에서 어떤 상품의 반응이 좋은지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며, 실제 광고 집행 시 활용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대

[인기상품 시간대 반응 리포트 이미지]

 

 

3. 하나의 광고 매체에서 여러개의 광고를 집행해도 끄떡없다!

하나의 광고매체에서 여러 개의 광고를 집행할 경우, 이전에는 광고를 매체 별로만 구분했었기 때문에 매체내의 각각의 광고 상품별 효과를 측정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가능합니다! 광고를 구좌 별로 분석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되어 하나의 매체에서 여러 개의 광고를 집행해도 각각의 구좌 별로 데이터를 수집하기 때문에 광고 하나하나의 효과를 분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같은 매체일지라도 광고중인 상품에 따라 효과는 다르기 때문에 한가지 매체에서 여러 개의 광고를 집행 중이시라면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좌

[쇼핑광고 시간대 반응 리포트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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