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히트맵입니다.

무더운 여름, 더위와 함께 찾아온 히트맵 전환값 기능 업그레이드 소식 들으셨나요?

 이미지 4

 

기능이 업데이트 되자마자 발빠르게 적용해보신 분들은 “Real Time HitMap에서 매출이 딱딱 보이니, 눈을 뗄 수가 없다!” 고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

아직 히트맵에 전환 설정을 안 해보셨다면 꼭 적용해보세요. 웹분석이 이렇게 쉽고, 재미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거에요. 

 

자! 그럼 지금부터 2014년 여름을 뜨겁게 강타하고 있는 ‘히트맵 전환값 기능’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겠습니다.

이번 전환값 업그레이드 기능은 ‘어떻게 하면 쇼핑몰 관리자들이 UI분석을 쉽게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돈을 표현되면 좋지 않을까?’ 하고 방문자가 매출을 일으키면 돈이 찍히도록 컨셉을 잡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막상 지폐로 표현하다보니 지폐모양이 19,900원과 같은 정확한 매출액을 표현할 수도 없고, 여러번 찍히면 상품을 너무 많이 가리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금화는 어떨까?’ 해서 해보았더니 기대와는 달리 반짝반짝한 동전이 아니라 누런 동전으로 보여서 ‘뭔가 이건 아닌데…’라는 느낌이 팍팍!

 이미지 5

 

금화가 예상과는 다르게 누런 동전처럼 보여서 실망했지만, 당황하지 않고~ 플랫(Flat) 디자인으로 새로운 컨셉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플랫(Flat)디자인으로 표현해보니 첫 컨셉의 지폐나 동전모양보다 훨씬 눈에 잘 들어오는 것 같아서, 플랫디자인으로 컨셉 확정!

 이미지 6

 

컨셉이 확정된 후 디자인 기획안을 작성하여 “전환 아이콘 예쁘게 만들어 주세요~”하고 디자인팀에 요청하였습니다.

디자인팀에서는 컨셉안을 받고 여러 번 고민과 작업을 반복한 끝에 아래와 같은 시안을 보내주셨는데요.

어떤가요? 역시 전문가의 손을 거치니 달라지는 군요.乃

 

그런데 잠시 후 누군가의 “아래 장바구니 아이콘 치아같지 않아요?” 라는 말을 듣고 다같이 다시 보자, 어쩐지 치아로 보이는 현실. 두둥!

 이미지 11

 

원래는 장바구니 카트 모양인데 아이콘으로 작게 만들다 보니 치아처럼 보이게 된 상황.

이 시점에서 디자이너는 다시 고민에 빠지고, 장바구니 아이콘 대신 작게하여도 형태를 알아볼 수 있는 티켓모양 아이콘을 넣은 새로운 시안을 들고 오게 됩니다.

 001

모두 이젠 잘 보인다며, 만족!

전환값 아이콘은 이렇게 여러 과정을 통해서 결정되었답니다. 히트맵의 전환값 아이콘 이제 좀 친숙해지셨나요? 

 

그럼 확정된 전환 아이콘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빨간색은 여성, 파란색은 남성으로 구매자의 성별까지 알려준답니다.

이 아이콘들은 여러분의 히트맵™ 리포트의 RealTime HitMap, SNS HitMap, Search HitMap, AD HitMap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전환아이콘

 

 RealTime HitMap에서 실시간으로 주문/매출이 쾅쾅! 찍히는 즐거움도 느끼시고, 각 영역별 주문수, 매출액을 비롯한 전환값 데이터를 ClickZone에서 확인해보세요.

 

업그레이드 된 히트맵™, 이제 어느 영역이 전환을 부르는지 보여드립니다!

지금 바로 무료 체험 해보세요.

 

 [히트맵 소개서 보기]   [ 무료 체험 하기 ]

CONTACT
문의 : 02-6919-5526 ㅣ heatmap@bizspring.co.kr

 

bizspring

 

bizmailer_event_banner

Post filed under 비쥬얼 분석 히트맵™ and tagged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