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 분석사업팀입니다.
지난번 게시물에서 웹분석을 위한 Implementation 을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이전 게시물 보기: [Implementation 소개] 당신의 웹분석은 안녕하십니까? )

이번에는 실제 임플리멘테이션을 통해 성공적인 웹분석을 시작한 M보험사의 “전환 추적하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분석요구 사항
쇼핑몰 등 이커머스 사이트와는 달리,
[전환수, 전환 상품수] 등이 많지는 않지만 전환 단가가 높은 사이트
각각의 전환 발생 건에 대한 상세 데이터가 필요.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웹로그분석의 전환 데이터는 “시간대, 유입채널, 마케팅캠페인” 등의 분석차원별로 [전환수, 전환 상품수, 전환 금액] 등이 리포팅되는 차원 중심의 데이터입니다.

방문자가 다양한 경로로 방문하여 전환이 발생하게 되면, 각 리포트 특성에 맞게 개별 리포트에 데이터가 쌓이게 됩니다.

ex) A방문자 – “ABC 캠페인”으로 방문 후, 다시 네이버 클릭초이스 광고로 재방문 후 보험계약을 완료.

이 경우 데이터 확인을 위해서는 아래 3개의 리포트를 확인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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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리포트>
① 시간대별 데이터 전환
② CPC 키워드 전환
③ 캠페인 전환

 

위와 같은 성과 데이터는 전환이 발생하기까지 영향을 미친 여러 가지 특성들을 통합하여 분석하기가 쉽지 않으며, 시간대별로 통합된 데이터를 제공하기에 각각의 전환을 발생시킨 원인에 대한 상세 분석도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공하게된 “전환상세 리포트”는 전환 발생 건에 대한 상세 데이터를 제공하며,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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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환 상세시간과 중복을 제거한 순수 전환수 분석
– 특정기간 동안의 전환상세 데이터 조회와 엑셀 다운로드 가능
– 각각의 전환에 영향을 끼친 여러 가지 항목을 한눈에 파악 가능
– 필터링 기능 사용 시 특정 조건 값에 해당하는 전환 분석
(ex. 8월 한달간 네이버를 통한 남성 전환자 상세 데이터)

 

비즈스프링의 웹분석 솔루션 BizSpring INSIGHT™는 웹분석 도구를 통해서 기업이 원하는 데이터를 수집&리포팅하여,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는 웹분석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앞으도록 다양한 해결 방법의 사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izspring Insight 임플리멘테이션 서비스” 자세히 알아보기!
( 올바른 웹분석을 위한 준비: Implementation Service )

 

BizSpring INSIGHT는 여러분의 e-Business에 도움을 드릴 준비가 항상 되어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웹/앱 로그분석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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