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세미나 후기

 

지난 2015년 12월 10일, 17일  2주에 걸쳐 진행된
“2015년 하반기 –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세미나가 무사히 마무리 되었습니다.  😀

오랜만에 고객 분들을 만나뵙고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던 저희의 소소한 시작은,
메일 발송 1시간만에 신청 마감이 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여, 신청자분들을 다 모시고자 17일(2차) 세미나를 추가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이 컸지만, 그동안 외부 활동에 소홀 했구나 반성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꾸준히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그럼!! 참석하지 못 해 아쉬웠던 분들을 위한! 세미나 각 세션별 핵심 엑기스!를 모아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emina_photosemina_photo
semina_photosemina_photo

 

1세션: 이메일 마케팅 성과를 높이는 9가지

< 비즈메일러 팀 | 김주형 차장 >

이메일 마케팅의 경우 고객관계유지를 위한 메시지 전달과 잠재고객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전환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오픈율을 높이고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그 9가지 TIP을 소개해 드립니다.

[누구에게 언제?]
▶ 고객을 더 세분화
▶ 고객리드는 어디서
▶ 캠페인 발송은 언제

[어떤 내용으로?]
▶ 발송 테스팅의 중요성
▶ 오픈율을 높이는 제목
▶ 프리뷰 메시지 활용

[캠페인 효과는?]
▶ 캠페인 결과 살펴보기
▶ 랜딩페이지 생각
▶ 캠페인 추적과 측정

 

2세션: 모바일앱, 데이터 분석과 활용

< 와이즈트래커 | 김명재 과장 >

지금은 모바일 시대~~~
우리는 데스크탑(40%)보다 모바일(60%)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중에서도 빠르고, 편리한 앱(APP) 사용을 선호하며 월등히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단순히 트래픽만 증가한 것이 아니라 모바일에서의 지출도 빠르게 증가하여,
모바일 고객을 잡기 위한 모바일 광고에 집중 투자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웹과 달리 앱은 데이터 분석이 어렵기 때문에 분석기획 단계가 매우 중요 합니다.
앱분석 단계별 접근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cquisition: 어떤 경로로 우리 서비스를 접하고 있는가
Activation: 사용자가 처음 서비스를 이용할 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는가
Retention: 이 후의 서비스 재사용률은 어떻게 되는가
Referral: 사용자가 자발적 공유를 일으키고 있는가
Revenue: 최종 목적(매출)으로 연결되고 있는가

 

3세션: 웹분석 데이터로 온라인 비즈니스 최적화하기

< 분석사업팀 (인사이트) | 강규호 과장 >

심은 OMTM 입니다.

우리의 비즈니스의 모델과 단계에 맞지 않는 분석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페이지뷰. 클릭수. 체류시간.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우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는 착각 속의 허상지표일 뿐입니다.

OMTM (One Metric that Matters)이 필요합니다.
조직이 처한 상황에 따라 바꿔가면서 봐야 할, 가장 핵심적인 지표이자 목표를 의미합니다.

OMTM은

1. 현재 가장 중요한 답을 제시하고,
2. 성공을 위한 단계적인 목표를 제시하며,
3. 조직을 한 가지에 집중하게 합니다.

 

4세션: 잠재고객을 이용한 셀프 마케팅 기법

< 분석사업팀 (인사이트) | 이경구 과장 >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 힘겹게 얻은 잠재 고객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상품이 “팔리기”를 기다리기만 할까요?
“팔기” 위한 기회를 잡을 수 있다면. 갈등의 순간을 포착하여 인센티브 메시지를 제시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광고 이후 방문한 잠재 고객에 대해서 유입조건, 고객행동을 매칭하여, 잠재고객별 갈등의 순간에 구매 촉진 메시지를 전달하고 매출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셀프 마케팅 기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셀프마케팅 툴 소개 ]
오토파일럿: http://autopilothq.com
사용자가 정의한 룰셋에 따른 액션(e-mail, SMS)을 자동화

카르테: http://karte.io
방문자를 실시간으로 시각화, 그룹화하여 전환으로 연결하기 위한 대응 및 행동 실행

BOOSTTM: http://boost.bizspring.co.kr (준비중)
고객행동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벤트 상황에 맞는 Marketing Action을 실행하는 Tool

“팔기!” 위해서는….

잠재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판단하고, 적절한 액션을 취하라!
광고 목적과의 적합성을 파악하고, 원하는 해답을 제시하라! 

 

강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는데요.
각 세션별 자료를 공유해 드리니, 더 자세한 사항은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자료 다시보기

 

20151222_104647

만족도 설문조사 에서 다음 강의 주제로 써 주신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산업군의 데이터 분석사례와 분석방법”이라는 주제로 교육 쿼리큘럼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세미나 일정이 확정되면 공지드리도록 하겠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서 아쉬웠던 강의실 소음과 주차공간을 해결할 수 있는, 더 쾌적한 강의장으로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한해, 행복한 연말연시 되시기 바랍니다 😛

 
 

웹/앱 로그분석 솔루션
INSIGHT™ (인사이트™)

(주)비즈스프링  이경구 과장
T. 02-6919-5539
P. 010-3374-9593
E. solution@bizspring.co.kr

Post filed under BizSpring Blog, for_website_insight, 교육/세미나 이야기, 비즈스프링 소식, 인사이트™ 활용하기 and tagged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