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영역은 어디일까?

▷ 웹사이트의 어떤 영역이 전환에 가장 효과있을가?

▷ 웹사이트의 클릭이 많은 부분을 직관적으로 볼 수 없을까?

▷ 방문자들은 어떤 검색어를 통해서 방문한걸까?

▷ 광고 랜딩페이지는 어떤 컨텐츠로 구성하는게 좋을까?

▷ 사이트 리뉴얼은 어떤 식으로 하는게 좋을까?

위와 같은 질문을 한번이라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질문의 해답은 찾으셨나요? 아직 그 답을 찾지 못했다면 히트맵을 사용해보셔야 합니다.

 

 

히트맵은 방문자들의 클릭영역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어 초보자들도 데이터 해석에 어려움이 없으며 이를 통해 매출을 높이기 위해 중요한 상품을 선호 영역에 노출시킬 수도 있고, 이벤트 배너를 노출시켜 참여 유도를 높일 수 있는 등 웹사이트 운영자의 시나리오대로 방문자들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장 중요한 부분은 히트맵은 1페이지를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히트맵은 총 7개의 리포트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 고급자들이 봐야 할 리포트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자들이 봐야 할 리포트는 여기, 중급자들이 봐야할 리포트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RealTime Hitmap
현재 사용자들이 어떤 곳을 클릭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어떤 키워드로 유입된 사람들이 페이지에서 클릭을 일으키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eatmap
방문자들이 클릭한 영역을 열분포도로 나타냅니다.
■ SNS HitMap
SNS를 통해 방문한 방문자들의 클릭 영역을 매체별로 확인합니다.
■ Search HitMap
검색엔진을 통해 방문한 방문자들의 클릭 영역을 매체별로 확인합니다.
■ AD HitMap
사용자가 설정한 광고를 통해 방문한 방문자들의 클릭 영역을 매체별로 확인합니다.
■ ClickZone
클릭 영역을 설정하여 영역의 클릭수를 확인합니다.
■ Site Graph
주간 또는 월간 데이터를 모아서 인포그래픽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1. RealTime HitMap

방문자의 클릭 영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던 중 갑자기 클릭 아이콘이 전환 아이콘으로 바뀌는 것을 경험하신 적이 있나요?

리얼타임 힛맵 리포트에서는 방문자들의 클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회원가입, 주문, 매출 등의 전환을 일으켰을 때 어떤 영역을 클릭한 사람이 전환을 일으켰는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회원가입에 효과있는 영역, 매출에 효과있는 영역 등을 파악할 수 있으며, 쇼핑몰의 경우라면 어떤 상품이 방문자를 전환으로 이끄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는지 전환에 효과있는 상품을 파악하여 상품 배치 및 컨텐츠 제작의 소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회원가입을 한 사람들이 많이 클릭한 영역/컨텐츠를 파악하여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장치를 만들어 적절한 장소에 배치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확보, 그리고 매출까지로의 연결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adhitmap

 

2. AD HitMap

SNS나 검색엔진을 통해 유입된 사람이 어디 클릭했는지 알 수 있지만 그 외의 광고를 통해서 들어온 사람이 클릭한 영역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AD힛맵의 간단한 코드 하나로 광고를 통해 유입된 사람의 관심 영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AD힛맵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코드를 광고 클릭시 랜딩URL에 적용만 해주면 끝! 이 코드 하나로 외부 광고를 통해 유입되는 방문자들의 클릭영역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광고별 컨텐츠 흥미도, 광고와 컨텐츠의 부합성, 광고 목적의 전달 등을 파악하여 광고 수정 및 새로운 광고 집행시 오류는 줄이고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AD

 

3. ClickZone

리얼타임 힛맵 리포트는 클릭/전환을 일으킨 영역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리포트라면, 클릭존은 설정한 영역의 클릭/전환수를 알아볼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중급자 레벨에서 언급했던 내용이지만, 클릭존은 해당 영역의 유입검색어, 유입경로 등을 제공하고 있어 전환 데이터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전환의 원인을 보다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어떤 검색어/경로를 통해 유입된 방문자가 어떤 종류의 전환을 일으켰는지를 파악하여 유입경로별 랜딩페이지의 컨텐츠 배치를 달리 한다던지, 전환별 방문자의 선호 영역을 파악하여 추후에 전환을 유도하는 장치를 해당 영역에 배치한다면 더 높은 전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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