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Media-Chaos

 

우리나라의 광고비 조사 결과 발표에 따르면,

전체 광고 시장은 11조원 1500억원으로, 그 중 온라인광고는 3조 2800억원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광고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대중화로 1조 700억원으로 전년도 대비 18.1%로 급증하였습니다.

이미 2016년에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만 1천억 달러를 돌파하였다고 하니,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광고시장 규모만큼이나,

CPC 광고, 리타겟팅 광고, 팬 페이지 운영 등 아주 다양한 마케팅, 광고 방법들이 있는데요.

이는 몇 년 전부터 많이 들어 보셨던 ‘트리플미디어’ 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트리플 미디어

트리플 미디어

 

▶ Paid media

비용 지불 미디어

유료로 구매하는 TV, 라디오, 신문, 인터넷 광고 등

Owned media

자사가 보유한 미디어

자사의 웹사이트, 브랜드 블로그 등

Earned media

사람들을 통한 미디어

트위터나 페이스북 상의 공유, 팔로워, 댓글 등으로 퍼져 나가는 것

 

 

이처럼 다양한 광고와 수 많은 사이트에서 유입이 발생하다 보니,

유입별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서 사이트 운영자들은 랜딩페이지에 임의의 파라미터를 발행하거나, 방문자 쿠키에 유입 정보를 담기도 합니다.

여기에 광고매체사에서 전달되는 추적코드, 웹분석 업체에서 발행하는 추적코드까지 추가하니, 랜딩URL을 점점 더 길어지고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즈스프링 인사이트 (Bizspring Insight™) 는

“사용자 유입 채널 정의” 기능을 이용하여 고객사에서 배포한 파라미터를 통해

유입 성과를 쉽고 빠르게 측정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유입 형태로 나눈 ‘CPC 광고, 블로그, 소셜 유입’ 등으로 나눈 리포트 외에도 패밀리 사이트에서 유입, 유입된 미디어 성격 별로 분류하여 하는 등 고객사에서 정의 내린 다양한 유입 형태별로 리포트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① 데이터 분석방법

i. 고객사에서 배포하고 있는 정의된 파라미터를 정리합니다. (고객사)

ii. 인사이트 솔루션에 업로드 합니다. (비즈스프링)

iii. 신규 리포트를 추가 합니다. (비즈스프링)

제휴 채널명 유입코드(파라미터변수) 유입코드(파라미터값)
네이버 지식쇼핑 ref_code AAA1
다나와 가격비교 AAA2
에누리 가격비교 AAA3
네이버 클릭초이스 AAA4
구글 애드워즈 AAA5
네이버 브랜드검색 AAA6
GDN 리타겟팅 AAA7
자사 이메일마케팅 AAA8
크리테오 AAA9

 

② 리포트 미리보기

<마케팅/제휴 채널 별 정의 내린 리포트>

 

<유입 방법 별 정의 내린 리포트>

 

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이러한 사용자 정의 유입채널 분석 기능은 기본적인 유입채널인 검색엔진, SNS 외에 파트너사 채널, 제휴사 채널 등과 같이 별도의 유입 채널을 지정하고, 성과를 분석할 수 있어 집중해야 할 광고채널과 보완해야할 광고채널에 대한 판단을 가늠할 수 있게 합니다.

 

웹/앱 로그분석 솔루션 인사이트™

서비스문의: (주)비즈스프링 이경구 과장

T. 02-6919-5539

P. 010-3374-9593

E. solution@bizspr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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