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2017년 7월 24일 저희 비즈스프링에서 광고업계 최초로 포털사이트(네이버, 구글, 다음 등)의 검색어를 이용한 모바일 리타겟팅 광고서비스인 ‘키워드몬스터’를 런칭하였습니다.

비즈스프링은 지난 15년 간 로거 등의 분석솔루션을 운영하며 다양한 업종과 업체의 광고성과를 측정해온 노하우로 ‘키워드몬스터’를 개발하였습니다

 

 

 

광고업계 최초, 포털의 검색 키워드와 리타겟팅의 하이브리드(결합) 상품

‘키워드몬스터’는 포털사이트(네이버, 구글, 다음 등)에서 특정키워드를 검색한 잠재고객을 타겟팅하여 모바일의 다양한 매체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 검색광고와 리타겟팅 광고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결합시킨 서비스입니다.

기존 검색광고는 입찰 경쟁이 심한 키워드의 CPC단가가 대체로 높으며, 비용을 감수해도 전문 지식에 기반하여 대체로 높은 CPC와 복잡한 관리에 광고주들이 어려움을 겪고 광고입니다. 전문지식이 부족한 광고주는 스스로 자사 사이트에 적합한 광고 키워드를 추출하는 것조차 어려움을 느낍니다. 게다가 고비용의 키워드 광고로 사이트에 유입시킨 고객이 바로 나가버리거나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는 경우 광고비만 흘려 버리기 일수 입니다.

리타겟팅 광고의 경우 다른 광고 상품에 비해 전환율이 다소 높아 효과는 탁월하고 재방문을 유도 할 수 있지만, 한 번 광고주 사이트에 유입된 방문자들에게만 노출되어, 신규 확보는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검색광고의 장점과 리타겟팅의 정점을 결합시킨

키워드몬스터’의 경우는 어떠할까요?

 

 

비용절감과 효과개선을 동시에 만족 시키며 키워드 오디언스 타겟팅으로 높은 광고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검색광고에서 구매전환이 높거나 비싸게 입찰 되는 검색어들을 ‘키워드몬스터’로 광고하면 더 낮아진 CPC로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내 사이트 방문자만이 아니라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미방문 잠재고객에게도 광고노출이 가능하여 전략에 따라 기존 리타겟팅 광고보다 브랜딩과 노출이 유리합니다.

 

 

관심사가 반영된 키워드 타겟팅

키워드는 이미 고객의 니즈가 반영된 관심사입니다. 검색창에 검색을 하는 것은 내가 필요한 것, 지금 당장 궁금한 것 등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을 하기 때문에 키워드광고는 온라인 광고여정의 가장 기본중인 상품입니다. 따라서 내가 직접 검색한 그 검색어에 해당하는 광고가 나온다면 전환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아지며 광고주는 광고 퍼포먼스를 극대화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기존의 리타겟팅 광고의 타겟팅은 성별/연령/지역 등을 기반으로 타겟팅합니다. 예를 들어 20대 여성의 관심사는 여행이 될 수도 있고, 저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같은 연령대와 성별이라도 관심사는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서도 관심사는 종종 바뀌게 됩니다. ‘키워드몬스터’는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지금 당장의 관심사를 반영한 키워드에 초점을 두어 타겟팅 하며 고객 확보는 물론 전환율을 높이는 광고 상품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자 95%에게 도달할 수 있는 양질의 매체력

‘키워드몬스터’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도달률 95%에 달하는 국내 최대 광고 네트워크인 나스미디어(현 KT그룹사)의 ‘애드패커(2만여 매체 보유)’와 제휴하고 있습니다. 양질의 매체만을 엄선한 매체력을 지니고 있으며, 광고주는 ‘키워드몬스터’만으로 모바일 웹과 앱에 광고노출이 가능하므로 여러 광고매체에 오디언스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간편한 광고세팅과 실시간 타겟팅

‘키워드몬스터’는 비즈스프링의 통합 광고매체 관리 솔루션인 ‘애드몬스터’에서 집행이 가능합니다. (애드몬스터 바로가기: www.admonster.co.kr)

‘키워드몬스터’는 네이버의 검색광고시스템과 연동 되어있어 광고주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자사의 광고 키워드와 소재를 불러옵니다. 네이버에서 불러온 소재에 키워드몬스터에서 이미지 추가만 하면 광고소재는 완성되며, 완성된 소재는 국내 대부분 모바일 매체에 광고를 집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여 모바일웹/앱 실행 시 나스미디어와 연계된 매체에 광고가 실시간으로 노출되며, 키워드를 기반으로 니즈가 예측되는 고객에게 타겟팅 되기 때문에 순간의 니즈를 최상위로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그 동안 비용경쟁으로 치달은 포털 검색광고에서 중소업체가 어느정도 대기업과 대등하게 경쟁을 할 수 있는 저비용, 고효과의 광고서비스를 만드는게 저희 비즈스프링의 목표입니다. 지난 15년간 고객들의 데이터와 광고성과를 분석한 경험을 바탕으로 광고주에게 가장 적합한 타게팅 광고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키워드몬스터 소개서:  http://bizspring.co.kr/website/ad-tech/KEYWORD/index.php)

 

Post filed under 광고관리와 애드몬스터™ and tagged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