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팅 광고 어떻게 진행하고 계신가요?

‘타겟팅 광고를 진행해도 전환율이 좀처럼 높지 않다. ‘

‘타겟팅을 잘 하고 있는건가..’ 생각해왔다면 주목해주세요 🙂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S 기업은 곧 개봉할 영화를 소재로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습니다.

프로모션이 모두 끝난 후, 프로모션 사이트 방문자들의 유입 경로를 분석하였습니다.

방문자들이 프로모션 사이트에 방문하기 이전 페이지 URL을 살펴보던 중,

외부 캠페인을 진행하지 않은 URL을 발견하였습니다.

 

타겟팅_1 (1)

 

해당 URL에 직접 접속해서 확인해보니, 한 드라마 커뮤니티 페이지였습니다.

 

타겟팅_2 (2)/ 위 커뮤니티 캡쳐화면은 이해를 돕기위한 예시화면입니다. /

 

프로모션 소재 영화의 주연배우 J 가 약 10년 전 출연했던 드라마 커뮤니티였고,

‘우리 J 배우 만나러 가요’ 와 같은 제목으로 프로모션 참여 페이지URL을 공유했던 것입니다.

성별, 지역, 나이는 모르지만 J 배우에 대해 관심있던 사람들이었기에 역시나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타겟팅_3 (3)

 

실제 데이터에서도 J 배우 관련 커뮤니티에 공유된 링크를 클릭하여

프로모션 페이지에 방문한 방문자들은 방문당 전환율 약 47%로 높은 전환율을 기록하였습니다.

S 기업은 이후 영화 소재 프로모션 진행 시,

출연 배우와 영화 장르 등 관심사를 반영한 타겟팅으로 광고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정리하자면,

지역, 성별, 나이와 같은 인구통계학적 세그먼트뿐만 아니라, 성향, 관심사도 반드시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관심사/취향이 반영된 타겟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 잠재고객 확보 등 퍼포먼스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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