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분석 솔루션 ‘로거’는 ‘캠페인코드’를 통해 광고를 통한 유입을 분석할 수 있고, 광고 성과 또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로거에 캠페인을 등록하면 캠페인코드를 발급받게 되고, 발급받은 캠페인코드를 광고URL에 넣으면 설정한 광고를 통해 유입한 데이터들을 분석할 수 있는 것이죠. 설정한 캠페인코드를 가지고 사이트에 들어오면, 사이트에 설치된 분석 스크립트와 만나면서 “나 이 광고 보고 들어왔어~ / 구매했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듯 광고 성과를 구분해주는 캠페인코드는 서비스별로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하나의 계정에서 동일한 사이트를 채널(PC, 모바일Web, 모바일앱)마다 개별 분석 서비스로 분석할 때, 캠페인코드가 중복되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같은 사이트를 분석하는데 캠페인 코드가 똑같다면 분석하는데 헷갈리겠죠? 그래서 로거는 이를 개선하여 하나의 계정에서 서비스간 캠페인코드가 중복되어 생성되지 않도록 패치하였습니다!

 

하나의 계정(ID: logger)이 PC사이트 분석 서비스(www.mysite.com)에서 캠페인 코드를 생성하고, 모바일사이트 분석 서비스(m.mysite.com)에서 캠페인코드를 생성했을 때,

 

▶ 변경 전

– PC사이트 분석 서비스(www.mysite.com) : 캠페인코드 1

– MO사이트 분석 서비스(m.mysite.com) : 캠페인코드 1

▶ 변경 후

– PC사이트 분석 서비스(www.mysite.com) : 캠페인코드 1

– MO사이트 분석 서비스(m.mysite.com) : 캠페인코드 2

(계정(ID) 내에서 중복되지 않고 순차적으로 생성합니다.)

 

위와 같이 서비스별로 겹치지 않도록 패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캠페인을 아무리 많이 만들어도 헷갈릴 일은 없겠어요! “내가 진행한 광고, 얼마나 성과를 냈을까?” 궁금하시다면, 로거 캠페인코드를 활용하여 분석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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