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거 커머스 레벨 사용자라면, 지금 당장
[ 분석 리포트 > 검색/광고 > CPC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 리포트와
[ 분석 리포트 > 검색/광고 > CPC 광고매체별 전환 ] 리포트를 비교해보세요.

A. 두 리포트가 같다.
B. 두 리포트가 다르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A 를 선택한 당신, 로거를 절반만 활용하고 계시군요!
B 를 선택한 당신, 어떤 일을 하더라도 차근차근 계획적으로 해내는 편이군요! 실수가 거의 없으며 마무리가 깔끔한 편입니다. 과연 지구상에 당신의 세심함과 꼼꼼함을 싫어할 사람이 있을까요?

 

두 리포트는 다른 리포트입니다.
CPC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리포트와 ‘CPC 광고매체별 전환‘ 리포트는 모두 CPC 광고매체를 통해 유입된 방문 건들의 전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같습니다.

하지만, ‘CPC 광고매체별 주문/매출‘ 리포트는 로거에서 제공하는 기본 전환지표, 회원가입과 주문/매출을 확인할 수 있고,
CPC 광고매체별 전환‘ 리포트는 기본 전환지표 2가지 외에도 최대 열 개까지사용자정의 전환지표를 설정하여 수집·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분석 사이트가 회원가입이나 주문/매출이 일어나지 않는 경우, 또는 회원가입이나 주문/매출 외에 전환지표를 추가하여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관련 콘텐츠 : [마케팅] 매크로/마이크로 컨버전 이야기

 

설정방법은 크게 두 단계로 나뉩니다.

1️⃣ 리포트에서 보기 활성화

[ 리포트 설정 > 유입 및 광고 > CPC/캠페인 전환지표 설정 ] 에서 사용할 전환지표를 ‘상태 변경’을 선택하여 활성화합니다. 지표명을 알아보기 쉽게 변경합니다. ( ex. 사용자정의 1 → 상담완료 )

 

‘상태’가 ‘활성화’ 상태라면, ‘CPC 광고매체별 전환’ 리포트에서 리포트 테이블(표) 오른쪽 끝에 설정한 지표가 나타납니다.
활성화한 지표는 [ 분석 리포트 > 마케팅 캠페인 > 캠페인 효과 > 캠페인별 전환 ] 리포트에도 함께 적용됩니다.

 

 

2️⃣ 데이터 수집 설정

리포트에 보여지는 설정을 마쳤으면, 실제로 해당 전환값을 수집하도록 스크립트 설정이 필요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사이트 개발자/관리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활성화한 지표에 해당하는 ‘환경변수명’을 해당 전환을 완료했을 때 호출시켜야 합니다. 📑 전환지표 설정 매뉴얼 

예를 들어, 사용자정의 전환지표를 ‘상담완료’로 설정한 경우
상담완료 페이지에 아래 스크립트를 설치하면, 리포트에서 CPC광고매체로 유입된 방문들에 대한 ‘상담완료’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크립트는 반드시 전환 완료 페이지에만 적용해야 하며 로거 기본 스크립트 보다 상단에 적용해야 합니다.

두가지 설정을 마치면 아래처럼 ‘CPC 광고매체별 전환’ 리포트에서 ‘상담완료’, ‘쿠폰다운로드’ CPC 광고매체를 통한 전환지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과 주문/매출 기본 전환지표 외에도 사용자정의 전환지표를 통해 원하는 전환데이터를 확장하여 확인해보세요!

 

Post filed under 웹분석 이야기, Uncategorized, 로거™ 활용하기 and tagged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