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섯번째 베스트 프랙티스로 인사드리는 비즈스프링 인사이트 솔루션 사업팀입니다.

비즈스프링의 웹분석 솔루션! BizSpring INSIGHT™의 특별한 분석 기능을 소개해 드리고, 이를 이용한 분석 사례를 소개해 드리는 베스트 프랙티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바로~~ “웹사이트 최적화”입니다.

웹사이트 기획이나 운영에 조금이라도 업무가 얽혀있는(^^;) 분이시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단어일겁니다. 처음 들어본다 하시는 분들도 포털에 검색해 보시면 바로 아실 수 있을 정도의 간단한 단어입니다. 앞으로의 내용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고 넘어가자면, 웹사이트 최적화는 크게 랜딩페이지 최적화, 컨텐츠 최적화, 네비게이션 최적화 세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의 목적에 따른 랜딩페이지를 제공하여 반송률을 줄이고, 방문자가 찾고 있는 컨텐츠 제공과 불필요한 과정을 없엔 간결한 네비게이션으로 주문 등의 전환을 일으키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웹사이트 최적화를 진행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엔진, 블로그, 광고배너 등 방문자가 방문한 방법에 따라 원하는 컨텐츠가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예를들어 이벤트 광고를 통해 방문한 방문자의 랜딩페이지가 웹사이트 메인페이지로 제공된다면 이 방문자는 이벤트 페이지를 찾으려할까요? 이탈하게 될까요?

이 내용과 꼭 맞는 재미있는 동영상이 저희 블로그에 올라와 있더군요.

랜딩페이지 이후 제공되는 컨텐츠에 대해서도 중요합니다. 웹사이트 방문자들의 페이지 이동경로를 분석하면, 웹사이트 기획자라면 자신의 의도와는 다른 경로로의 이동을 하는 방문자의 이동경로를 심심찮게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방문 목적과 다른 컨텐츠를 보고 있는 이 방문자들에게 전환을 기대한다는 것은 힘들지 않을까요?^^

실제로 랜딩페이지와 컨텐츠 최적화 작업을 통하여, 높은 성과를 보고있는 업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BizSpring INSIGHT™를 이용해서 어떻게 최적화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BizSpring INSIGHT™에 탑재되어 있는 클릭존(ClickZone™)입니다. 랜딩페이지의 인기 컨텐츠와 해당 컨텐츠를 클릭한 방문자의 검색어를 알 수 있어서, 어떤 목적을 가진 방문자가 어떤 컨텐츠를 클릭했는지 분석이 가능합니다.

랜딩페이지별로 인기있는 검색어와 클릭영역을 알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BizSpring INSIGHT™에서 제공하는 페이지 이동경로 분석입니다. 위에 보시는바와 같이 장바구니, 메인페이지 등 사용자가 설정해 놓은 페이지 이후의 이동경로를 보여줍니다.

다음 페이지로의 이동경로를 계속 추적해 나아갈 수 있어, 기획자의 의도대로 방문자들이 움직이는지, 기획 의도와는 다른 움직임을 보인다면 어떤페이지로 왜 이동하는지를 파악하여 수정, 보완할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합니다.

이밖에 추가적으로, 랜딩페이지, 마케팅별 다양한 반송률과 컨텐츠 인기도 분석 기능을 제공하여 웹사이트 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필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최적화, BizSpring INSIGHT™로부터 시작해보는건 어떠세요? 방문부터 전환까지 가는 최적의 길, BizSpring INSIGHT™가 찾아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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