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 인사이트 솔루션 사업팀입니다.

e-commerce 웹사이트의 운영/관리를 진행하시거나 마케팅 활동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타겟팅된 마케팅이 얼마나 중요하고 그 효과가 큰지 아실겁니다.

예전과 같이 트래픽이 높은 포털에 배너만 걸어놓는식의 광고는 어마어마한 광고비야 그렇다 쳐도, 방문자는 많아졌지만 ROI는 형편없어진 웹사이트를 본 후 좌절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타겟 마케팅이란 말 들어보신적 있으신지요? 웹사이트에서 전환을 일으키는 고객들을 분석하여, 가장 많은 성과를 보이는 고객군을 선별하여 집중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거나, 가장 좋은 효율을 보이는 유입채널을 선별하여 해당 채널에 마케팅 활동을 집중시키는 등의 행동을 말합니다.

▲ BizSpring INSIGHT™의 “유입 채널별 전환” 리포트, 유입채널당 전환의 기여도를 확인할 수 있다.

두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유입 채널별 효율성 파악과, 유입 채널별 방문자 특성!!

위 사진처럼 기여도가 높은 채널을 선별 후 해당 채널을 집중 분석하여 상세한 경로와 해당 유입 채널에 대한 방문자 특성을 파악한다면, 우리 웹사이트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하는 채널, 혹은 광고와 주 고객층을 알 수 있을겁니다.

▲BizSpring INSIGHT™의 세그먼트 화면

방문자 특성의 경우 BizSpring INSIGHT™는 회원유무, 성별과 연령대에 더하여, 직업군, 방문지역, 회원등급, 마케팅 수신동의 등 매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유입 채널별로 효과가 높은 방문자 특성을 효과적으로, 쉽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게 끝인것이냐? 여기서 끝난다면 인사이트가 아니죠.

▲BizSpring INSIGHT™의 조합 세그먼트

수집된 데이터중 남성&20대&브론즈회원&재방문자의 데이트는? 이라는 물음에도 빠르고 정확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캠페인이나 유입채널별 명확한 방문 특성을 분석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으신가요?^^


이렇게 수집된 회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신다면 광고비를 아끼는 것은 물론 잉여 광고비로 추가 마케팅도 진행하시어 기존 대비 몇배의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A 온라인 쇼핑몰은 회원 특성이 기반이된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구매 전환율을 상당히 증가시킨 사례가 있습니다.


BizSpring INSIGHT™는 기존 운영 시스템과의 연동을 위한 XML-API를 제공함으로서 이렇게 수집된 회원 데이터를 기존에 운영중인 CRM으로의 활용에도 제공하기 때문에 2차적인 마케팅 진행에도 탁월합니다.

타겟마케팅은 BizSpring INSIGHT™로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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