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 인사이트 솔루션 사업팀입니다.

그동안 웹사이트 최적화의 일환으로 랜딩페이지 최적화에 대하여 여러번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이번에 말씀드릴 내용도 랜딩페이지 최적화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그만큼 여러번 강조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다는 뜻이겠지요?^^

혹시 반송률이라는 분석 지표를 알고 계신가요? 반송률의 사전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반송률 : 웹 사이트 접속자가 웹 사이트에 접속했으나 사이트 내에서 다른 페이지로 접속하거나 정보를 얻지 않고 그냥 나가는 비율. 반송률이 높다는 것은 홈 페이지 방문이 제품의 구매 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적다는 의미가 된다  – 네이버 지식백과

 

그렇다면 우리의 웹사이트 반송률은 얼마나 될까요? 평균적으로 외부 유입 방문자의 40% 이상이 반송된다고 합니다.

– 비즈스프링 인터넷 통계 서비스 Internet Trend™

마케팅 활동에 의한 방문자의 40%가 반송된다는 것은 마케팅 비용의 40%가 버려진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40%의 반송수를 10%로 줄일수만 있다면, 30%의 신규방문자 증가와 동일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첫인상이 성공을 좌우합니다.

아래 두개의 웹사이트 중 어느 웹사이트의 성과가 더 높을 것이라 생각하세요?

답은 따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방문 목적에 걸맞는 랜딩페이지 제공과 컨텐츠의 재배치로 A사이트를 얼마든지 B사이트로 만들 수 있습니다.

BizSpring INSIGHT™에 탑재되어 있는 ClickZone™을 이용하면 랜딩페이지 컨텐츠 클릭률(클릭수)을 분석할 수 있으며, 클릭영역별 인기있는 검색어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랜딩페이지별로 방문자를 웹사이트로 흡수하는 키 포인트 영역을 찾아 컨텐츠의 개선 / 보완할 수 있는 힌트를 얻게 됩니다.

 

특히 ClizkZone™은 높은 분석 수준을 요구하는 리포트가 아니기 때문에, 분석 초보자 분들도 단순히 한번 훑어보시는 정도로 높은 수준의 분석 통찰력을 얻으실 수가 있어서 더욱 더 인기가 많답니다.^^

 

▲ 랜딩페이지 클릭 영역별 인기도 분석이 가능한 ClickZone™

 

마케팅에 관련된 방문자의 반송률은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하였듯이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봐야 하지만, ClickZone™을 이용하여 단순한 분석만으로도 반송률 감소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BizSpring INSIGHT™는 방문방법별로 제공되는 랜딩페이지의 성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별 방문자수와 반송수 등을 분석하여 효율이 떨어지는 랜딩페이지의 원인 분석과 해결방안을 제시합니다.

위처럼 BizSpring INSIGHT™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분석 기능들로 웹사이트 성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본다면, 틀림없이 웹사이트 성과 향상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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