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가 요즘 랜딩 페이지에 꽂혀서..(☞☜) 오늘도 랜딩 페이지 얘기를 하고자 합니다! 

어제는 항상 최적화 해야 하는 6가지( http://blog.bizspring.co.kr/473 )를 작성하면서 랜딩 페이지에 대해 가장 먼저 언급했는데요, 제목처럼 일회성이 아닌 항상 최적화를 하기 위해선 사내에 명확한 프로세스 구축이 필요합니다. 

고객사의 최적화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신나게 웹서핑을 하던 중 랜딩 페이지 최적화 프로세스를 잘 정리한 이미지 하나를 발견하여, 공유하고자 블로깅을 하게 되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http://unbounce.com/landing-pages/ultimate-guide-to-optimization/ )



※ 랜딩 페이지 최적화 프로세스

1단계. Define Goals

– 먼저 랜딩 페이지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의합니다. ( ex : 이벤트 참여, 상담신청, 다운로드 등 )


2단계. Build Your First Page

– 정의한 목적에 따른 랜딩 페이지를 제작합니다.


3단계. Drive Traffic

– 랜딩 페이지에 방문자를 유입시킵니다. 


4단계. Get Feedback

– 피드백은 방문자들이 성과로 답하겠지만, 성과 외에 다른 인사이트 정보를 얻고 싶다면 자사 제품인 히트맵을 추천해 드립니다.

– 히트맵 활용예시는 여길 참고해 주세요. → 히트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8가지( http://blog.bizspring.co.kr/434 )


5단계. Create a Hypothesis

–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하기 위한 가설을 수립합니다.


6단계. A/B Test Your Hypothesis

– 가설을 통해 만든 랜딩 페이지를 기존 랜딩 페이지와 함께 똑같은 조건에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 테스트를 통해 가장 높은 성과를 나타낸 랜딩 페이지로 교체합니다.


7단계. 다시 3단계로

–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6단계까지 진행했다면 3단계부터 6단계까지 무한루프를 돌립니다.



작성한 랜딩 페이지 최적화 프로세스를 보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실제 진행해서 고객사의 성과가 향상되었다는 소문이 들리길 기원하며, 비즈스프링도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

Hybrid Agency Team 김명재


 
graph

 
 

Post filed under BizSpring Blog, 웹분석 이야기, for_website_insight, 분석과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