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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중견기업을 위한 디지털광고 데이터 통합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 AIR(매체통합리포트)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란 Robotic Process Automation의 줄임 말로 사람이 수행하던 규칙적이고 반복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소프트웨어 로봇을 적용하여 자동화하는 것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를 수행하는 디지털 노동을 의미합니다.

RPA가 할 수 있는 작업 (출처 : 한국정보화진흥원 발표 자료 발췌)

 

최근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도 RPA 사용이 늘고 있습니다. 매일 반복적으로 수많은 디지털 광고 매체 시스템에 로그인하고, 광고 집행 데이터를 추출/복사하여 양식에 채우고, 분석 및 보고를 수행하는 가치 저평가된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이 자동 프로세스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광고 데이터 통합 전용 RPA 가 많은 매체와 많은 광고주, 많은 양의 반복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동안 마케터들은 더 친밀하게 고객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고, 혁신적인 광고 계획/운영 등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조직 운영의 효율화와 생산성이 높아지고 마케터의 업무만족도 향상과 유연성이 확보 될 수 있습니다.

RPA의 선순환 작용 (출처 : LG연구원 발표 자료 발췌)

 

◆ 비즈스프링에서도 위에서 설명 드린 RPA 시대에 발맞춰 디지털광고 데이터 통합 RPA – ‘AIR(매체통합리포트)’를 야심 차게 준비하였습니다. 그럼 비즈스프링의 ‘AIR(매체통합리포트)’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1. 디지털 광고 데이터 통합 RPA –AIR(매체통합리포트)

AIR(매체통합리포트)의 개념도 (출처 : 비즈스프링)

 

디지털 광고 데이터 통합 전용 RPA는 디지털 광고 매체 데이터의 수집부터 보고서 생성까지의 프로세스 중심으로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를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AIR(매체통합리포트)’도 매체계정 1회 연동만으로 전일자의 광고성과 데이터를 자동으로 리포팅합니다. 네이버/카카오/구글 키워드 검색 광고는 물론이고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모비온, 데이블 등의 다양한 광고매체를 지원하며 다양한 리포트를 고객에게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AIR(매체통합리포트)의 광고성과 리포트로는 매체분석/상품분석/캠페인 분석/광고그룹 분석/키워드 분석/소재 분석/광고 유형 분석을 시각화 하여 보여줍니다.

그리고 지정한 일/주/월 기간에 맞춰 정기적으로 광고성과리포트를 제공하는 스케쥴링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디지털 광고 데이터 통합 전용 RPA 적용 프로세스

AIR(매체통합리포트)의 시스템 구성도 (출처 : 비즈스프링)

 

1) AIR(매체통합리포트)는 광고매체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또는 ‘크롤링(crawling)’ 작업을 활용해 전 일자 광고성과데이터를 수집합니다.

  •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 정의 및 프로토콜 집합을 사용하여 두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가 서로 통신할 수 있게 하는 매커니즘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휴대폰 날씨 앱으로 날씨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것은 기상청 시스템에 있는 기상 데이터를 API를 통해 받아왔기 때문입니다.
  • 크롤링(crawling) : 원하는 데이터의 웹 페이지를 그대로 가져와서 거기서 데이터를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2) 수집된 광고성과데이터를 NCP/GCP를 통해 정재, 관리합니다.

3) 광고주, 광고대행사, 마케터는 ‘AIR(매체통합리포트)’에 접속해 시각화된 전 일자 광고성과데이터를 확인하여 인사이트를 도출 합니다.

 

3. 디지털 광고 데이터 통합 RPA –AIR(매체통합리포트) 특징

  • 신속 정확성 :  광고 데이터 수집 및 통합 업무 자동화에 따른 시간이 절감됩니다. 로봇이 자동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무결성으로 인해 재확인 절차도 감소합니다.
  • 쉬운 편의성 :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업무 수행이 가능합니다.
  • 높은 효율성 : 반복하는 일들을 자동화하기 때문에 시간이 절감되므로, 작업자의 업무의 효율성과 업무 만족도가 향상됩니다.

 

4. 적용 효과

AIR(매체통합리포트) 도입에 따른 효과 (출처 : 비즈스프링)

1) 기존의 업무 방식 (업체별 약 3시간 소요)

각 매체 시템 접속 > 각 매체 데이터 다운로드 > 취합 및 가공 >  보고서 작성 및 분석 인사이트 제공

2) 디지털광고 데이터 통합 RPA ‘AIR(매체통합리포트)’ 도입 후 업무 방식 (업체별 약 30분 이내 소요)

각 매체 시스템 자동 접속  >  매체통합데이터 확인  >  보고서 작성 및 분석  > 인사이트 제공 >  마케팅고도화

 

‘AIR(매체통합리포트)’를 체험하고 싶은 마케터라면 아래 연락처를 통해 솔루션 문의 하세요!

※ 문의하기 : 02-6919-5516 / ad@bizspr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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