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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come] AIR(매체통합리포트) 시작하기

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비즈스프링의 AIR(매체통합리포트)를 사용하고 있거나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
  • 광고매체 통합 솔루션의 기능과 작동 원리를 알고 싶은 마케터

최근 비즈스프링에서 출시한 AIR(매체통합리포트)를 활용하기 위한 세팅과 기능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이에 앞서 AIR(매체통합리포트)에 대해 아직 모르시다면, 아래 콘텐츠를 먼저 확인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 네이버부터 모비온, 타겟팅게이츠까지 광고 성과 한 번에 조회하는 방법 (바로가기)

매체계정 등록… 도메인 등록…. API 정보 저장… 계정 연동… 데이터 통합….
익숙하지 않은 용어들 때문에 세팅이 다소 복잡해보이지만, 딱 3가지만 세팅하면 됩니다.

  1. 어떤 광고주를 관리하고 있는지 (= 광고주 등록)
  2. 어떤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지 (= 광고매체 등록)
  3. 각 광고주는 어떤 광고를 하고 있는지 (= 광고매체&광고주 연동)

1. 광고주 등록하기

▶ 경로 : MANAGER CONSOLE → 광고주 계정 등록 및 현황
▶ 설정방법
– ‘광고주 등록’ 버튼 클릭 후, 등록하시는 광고주 정보를 입력합니다.

AIR의 광고주 계정 등록 및 현황의 기능으로 광고주를 등록하는 솔루션 예시 화면
[AIR] 광고주 등록 화면 (출처: BizSpring)

2. 광고매체 연동하기

▶ 경로 : MANAGER CONSOLE → 광고주 계정 등록 및 현황
▶ 설정방법
– ‘광고 계정 관리’ 컬럼의 설정(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클릭 후, ‘매체 계정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AIR에서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등의 다양한 매체를 추가하고 관리하는 솔루션 예시 화면
[AIR] 광고매체 계정 추가 화면 (출처: BizSpring)

매체 특성에 따라 요구하는 계정 정보가 다릅니다.

  1. API 정보 입력 (대상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매체에서 제공하는 API 정보를 입력합니다.
  2. 로그인 및 액세스 권한 허용 (대상 매체 : 카카오 키워드광고, 카카오 모먼트, 구글 애즈, 페이스북)
    광고매체 계정으로 로그인 후 액세스 권한을 허용합니다.
  3. 로그인 계정 입력 (대상 매체 : 모비온, 타겟팅게이츠, 데이블 ,ADN,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광고매체 로그인 정보(ID/PW)를 입력합니다.

3. 광고주 & 광고계정 연결하기

▶ 경로 : MANAGER CONSOLE → 광고주 계정 등록 및 현황
▶ 설정방법
– ‘광고 계정 관리’ 팝업 창에서 ‘광고주 계정 연결’ 버튼 클릭 후, 연결하려는 매체 계정과 광고주 계정 정보를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AIR에서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등 다양한 매체와 광고주 및 광고계정을 연결하는 솔루션 예시 화면
[AIR] 광고주&광고계정 연결 화면 (출처: BizSpring)

선택해야하는 정보는 2가지로, 아래와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1. 매체 계정 선택 : [2. 광고매체 연동하기]에서 등록한 광고계정을 선택합니다.
  2. 광고주 계정 : 광고계정의 하위에 연결되어 있는 계정을 선택합니다.

위 3가지 세팅을 마치면 AIR(매체통합리포트)가 매일 아침마다 광고매체별 직전일 광고성과 데이터를 가져오며, 사용자는 별다른 작업을 하지 않아도 각 광고주의 통합된 광고성과를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통합 보고서 다운로드 설정에서 스케줄을 등록하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통합 광고성과 보고서를 매일/매주/매월 단위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즈스프링의 AIR(매체통합리포트)를 사용하기 위한 필수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신가요?
간단한 3가지 세팅으로 매일 반복되는 단순 작업을 줄일 수 있고,
더 가치있는 활동에 집중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AIR(매체통합리포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02-6919-5516 / ad@bizspr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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