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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클라우드 바우처 사업공고 안내 : 최대 8,000만원 바우처 혜택!!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는 국내 중소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위해 유용한 클라우드서비스를 도입하여, 우리 산업에서의 활용을 지원하는 「2025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 확산 사업」을 공고 하고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2020년부터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 사업에 올 해 6년째 사업에 참여를 하고 있는 공급기업으로, 자동입찰 솔루션, 광고분석 솔루션, 데이터 통합에서 잠재고객 추출 등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측정을  클라우드 바우처 서비스를 통해 경험해 보실 수 있는 기회 입니다.
2025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 확산 사업에 수요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출처 : 2025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 확산 사업 수요기업 모집 공고 ↗)


2025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 확산 사업 공고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이란?

국내 중소기업 업무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컨설팅 및 전환 이용료를 정부에서 80% 금액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최대 80백만원(집중지원)까지 지원받으실 수 있는 사업 입니다.

사업 내용

  • 지원 대상 : 국내 중소기업
  • 지원 범위 : 클라우드 도입 및 운용비 최대 10백만원(일반지원) 또는 80백만원(집중지원) 중 택1, 자부담금 20%
  • 수요 기업 모집 기간 : 2월 12일(수) ~ 4월 18일(금) ※ 4월 1일 이후 접수 공고 예정
  • 신청 방법 : 사업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접수 공고 시 안내 ↗)
  • 서비스 지원 기간 : 계약 월부터 ~2025.12월 까지 (3자(운영-수요-공급) 계약에 따름)
  • 진행 일정
출처 : ‘2025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 확산 사업’ 진행 일정 (출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비즈스프링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솔루션

비즈스프링은 2025년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사업에서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6가지의 솔루션과 2가지의 전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일반 지원 서비스

1. 로거ASP(LOGGER↗) : 고객 행동 및 국내 마케팅 성과 분석 전문

  • 방문자 행동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들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여 방문자들의 유입수/이탈수부터 서핑 경로 분석, 행동패턴 파악, 시나리오 설정 등 홈페이지 최적화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 검색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내/외부 마케팅 채널의 성과 분석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들에 대한 동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마케팅 채널에 대한 성과를 비교하고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데이터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부정클릭 검출
    부정클릭 의심방문자 검출과 더불어 해당 광고 키워드를 관리하는 광고주 센터로의 기능 연결을 제공합니다.
  • 확장된 전환 성과 (네이버 페이) 분석
    네이버 페이 연동으로 네이버 페이를 통한 주문수와 매출액까지 포함하여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임대형쇼핑몰 시스템 제외)
Logger 솔루션 사용 화면 예시
Logger (출처: BizSpring)

2. 컨버전/CTS(Conversion Tracking System↗) : 어트리뷰션 모델 분석 최적화

  • 어트리뷰션 모델
    광고 캠페인에 대해 ‘중복성과’, ‘기여성과’, ‘최종 캠페인성과’, ‘직접성과’ 어트리뷰션 모델을 통해 매체별 성과를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 매체별 어트리뷰션 패턴 시각화
    최종 전환에 도달하기까지 방문자가 이동했던 매체들의 전환경로를 확인하여 미디어 믹스 전략을 재 설계하고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컨버전/CTS(Conversion Tracking System) 솔루션 사용 화면 예시
컨버전/CTS(Conversion Tracking System) (출처: BizSpring)

3. 애드몬스터(ADMONSTER↗) : 키워드 광고 자동입찰

  • 키워드 전략별 자동 입찰 관리
    키워드 자동입찰 시스템으로 트렌드에 맞춰 성과중심의 입찰 전략을 도출하여 효율적인 광고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ROAS 기반 입찰 관리 [준비 중]
    키워드 및 키워드 그룹, 캠페인별 ROAS 기반의 입찰 관리를 제공합니다.
ADMONSTER 솔루션 사용 화면 예시
ADMONSTER (출처: BizSpring)

4. AIR(Ad Integrated Report, 매체통합솔루션) : 다양한 온라인 광고매체 통합 리포팅

  • 간편한 연동 및 전일자 성과 자동 업로드
    최초 1회 연동으로 매일 새벽마다 전일자 데이터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여 단순반복작업 리소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 광고매체 통합 ROAS 모니터링
    네이버/카카오/구글 등 매체 계정 연동을 통해 광고 노출·클릭·광고비 데이터와 웹/앱 내 전환 데이터를 하나의 테이블에서 통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광고매체 지원
    대표 SA광고매체 네이버/카카오/구글 부터, 다양한 DA광고매체 및 SNS 매체까지 모두 연동하여 통합할 수 있습니다.
AIR(Ad Integrated Report) 솔루션 사용 화면 예시
AIR(Ad Integrated Report, 매체통합솔루션) (출처: BizSpring)

5. TAM(Target Audience Manger↗) : 고객 세그먼트/오디언스 분석과 관리

  • 방문자 행동 기반의 고객 분류(세그먼트 설정)
    사이트 내 터치포인트별 방문자의 행동 특성과 인구통계학적 요소 등을 결합하여 사용자가 목적에 맞게 직접 고객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 머신러닝을 통한 고객 분류
    비즈스프링에서 적용한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성별, 연령, 주문 등의 유사한 속성을 갖는 잠재고객을 분류하거나, RFM(Recency(최근성), Frequency(빈도), Monetary(금액)) 데이터 기반으로 잠재고객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 맞춤형 잠재고객 추출 & 타켓 고객 대상 메시지 노출
    세그먼트 설정에 맞는 잠재고객을 매일 자동으로 추출할 수 있고, 추출한 잠재고객 대상으로 페이스북, 구글 등의 광고 매체 및 마케팅 툴을 활용하여 마케팅 메세지를 노출시켜 고객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TAM 리포트 화면 예시 (출처: Growth Platform™ )

6. 부정 클릭 차단 서비스 : 부정클릭 검출과 대응

  • 부정 클릭 IP 검출
    부정클릭을 검출하기 위해 유니크한 ID을 분석하여 IP를 바꾸어 방문하여도 동일한 방문자로 판단하여 중복 방문 여부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 부정클릭 IP 자동 차단
    부정클릭 감시 조건을 직접 설정 하고, 설정 조건에 따른 부정클릭 IP를 자동 차단하고 자동 차단된 IP는 리포트에서 실시간으로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부정클릭 감시 이미지 노출
    부정클릭 감시 조건 설정에 따라 감시중 이미지를 노출하여 부정클릭 의심자임을 미리 경고하여 추가적인 부정클릭이 발생되지 않게 합니다. 
부정클릭 의심 IP 차단을 설정하는 Growth Platform 예시 화면
부정클릭 차단 IP 이력 및 관리하는 Growth Platform 예시 화면
부정클릭 차단 서비스 IP 자동차단 설정 & 차단 이력 관리 화면 예시 (출처: Growth Platform™ )

📌 전환 지원 서비스

1. AIR(매체통합솔루션) 전환 지원 서비스: 온라인 광고매체 통합 리포트 맞춤형 대시 보드

  • 맞춤형 데이터 시각화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데이터 활용 전략, 필요한 데이터 항목, 분석/리포팅에서 요구되는 KPI, 현업의 분석 요구사항들에 대해 이해하게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지원 서비스로서 맞춤형 대시보드, 커스텀 리포트등을 설정하여 제공합니다.
    ① 비즈니스 니즈 및 분석 요건 조사
    ② 시각화 대상 데이터 항목 및 리포트 설계
    ③ 맞춤형 대시보드 구축 및 리포트 설계/제공
  • 맞춤형 데이터 시각화 대시 보드 샘플
  •  

2. TAM(Target Audience Manger↗) 전환 지원 서비스 : 분석 컨설팅+분석 범위 인터뷰

  • 수집/적재된 데이터 항목기반의 구체적인 세그먼트 정의 요건 설계
    다수의 데이터 소스(웹/앱, CRM, 광고캠페인 등)를 이용한 데이터 플랫폼에서의 고객 세그먼트 정의는 보다 많은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게 합니다. 단순 웹분석에서의 유입채널, 관심상품, 체류시간등이 아닌 방문자 성향의 메타 데이터, 상품 추가 속성 데이터등을 이용하여 잠재고객의 취향 라이프스타일 또는 세분화된 등급별 구분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① 마케팅전략등 요건 조사 및 정의
    ② 가용한 데이터 항목 요건 조사 및 정의
    ③ 현행 고객행동 및 성향 데이터의 입체적 분석
    ④ 속성/성향등 연계를 위한 메타데이터 구축(필요시)
    ⑤ 타겟 고객 세그먼트/오디언스 요건 정의 설계
    ⑥ 타겟 세그먼트/오디언스 기초 쿼리/확인
  • 단계별 시나리오 정의
    1단계- KPI / OMTM 정의 : BQ (Business Question) 를 통해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OMTM (One Metric That Matters) 정의 
    2단계 – 시나리오 생성 : 정의된 KPI / OMTM 을 바탕으로 AARRR 단계별 시나리오 생성
    3단계 – 측정 지표의 정의 : 시나리오에 따른 측정 범위와 지표 정의
    4단계 – 세그먼트 정의 : 시나리오와 지표를 기준으로 세그먼트 생성 / 적용 후 데이터 분석

국내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5년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라며, 비즈스프링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25년도 클라우드서비스 지원사업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웹사이트의 공고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하기 02-6919-5516, 5555 | sales@bizspring.co.kr, service@bizspr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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