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는 국내 중소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위해 유용한 클라우드서비스를 도입하여, 우리 산업에서의 활용을 지원하는 「2025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 확산 사업」을 공고 하고 있습니다.
비즈스프링은 2020년부터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 사업에 올 해 6년째 사업에 참여를 하고 있는 공급기업으로, 자동입찰 솔루션, 광고분석 솔루션, 데이터 통합에서 잠재고객 추출 등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측정을 클라우드 바우처 서비스를 통해 경험해 보실 수 있는 기회 입니다.
2025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 확산 사업에 수요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출처 : 2025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 확산 사업 수요기업 모집 공고 ↗)
2025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 · 확산 사업 공고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이란?
국내 중소기업 업무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컨설팅 및 전환 이용료를 정부에서 80% 금액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최대 80백만원(집중지원)까지 지원받으실 수 있는 사업 입니다.
사업 내용
- 지원 대상 : 국내 중소기업
- 지원 범위 : 클라우드 도입 및 운용비 최대 10백만원(일반지원) 또는 80백만원(집중지원) 중 택1, 자부담금 20%
- 수요 기업 모집 기간 : 2월 12일(수) ~ 4월 18일(금) ※ 4월 1일 이후 접수 공고 예정
- 신청 방법 : 사업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접수 공고 시 안내 ↗)
- 서비스 지원 기간 : 계약 월부터 ~2025.12월 까지 (3자(운영-수요-공급) 계약에 따름)
- 진행 일정
비즈스프링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솔루션
비즈스프링은 2025년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사업에서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6가지의 솔루션과 2가지의 전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일반 지원 서비스
1. 로거ASP(LOGGER↗) : 고객 행동 및 국내 마케팅 성과 분석 전문
- 방문자 행동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들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여 방문자들의 유입수/이탈수부터 서핑 경로 분석, 행동패턴 파악, 시나리오 설정 등 홈페이지 최적화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 검색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내/외부 마케팅 채널의 성과 분석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들에 대한 동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마케팅 채널에 대한 성과를 비교하고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데이터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부정클릭 검출
부정클릭 의심방문자 검출과 더불어 해당 광고 키워드를 관리하는 광고주 센터로의 기능 연결을 제공합니다. - 확장된 전환 성과 (네이버 페이) 분석
네이버 페이 연동으로 네이버 페이를 통한 주문수와 매출액까지 포함하여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임대형쇼핑몰 시스템 제외)
2. 컨버전/CTS(Conversion Tracking System↗) : 어트리뷰션 모델 분석 최적화
- 어트리뷰션 모델
광고 캠페인에 대해 ‘중복성과’, ‘기여성과’, ‘최종 캠페인성과’, ‘직접성과’ 어트리뷰션 모델을 통해 매체별 성과를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 매체별 어트리뷰션 패턴 시각화
최종 전환에 도달하기까지 방문자가 이동했던 매체들의 전환경로를 확인하여 미디어 믹스 전략을 재 설계하고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3. 애드몬스터(ADMONSTER↗) : 키워드 광고 자동입찰
- 키워드 전략별 자동 입찰 관리
키워드 자동입찰 시스템으로 트렌드에 맞춰 성과중심의 입찰 전략을 도출하여 효율적인 광고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ROAS 기반 입찰 관리 [준비 중]
키워드 및 키워드 그룹, 캠페인별 ROAS 기반의 입찰 관리를 제공합니다.
4. AIR(Ad Integrated Report, 매체통합솔루션↗) : 다양한 온라인 광고매체 통합 리포팅
- 간편한 연동 및 전일자 성과 자동 업로드
최초 1회 연동으로 매일 새벽마다 전일자 데이터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여 단순반복작업 리소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 광고매체 통합 ROAS 모니터링
네이버/카카오/구글 등 매체 계정 연동을 통해 광고 노출·클릭·광고비 데이터와 웹/앱 내 전환 데이터를 하나의 테이블에서 통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광고매체 지원
대표 SA광고매체 네이버/카카오/구글 부터, 다양한 DA광고매체 및 SNS 매체까지 모두 연동하여 통합할 수 있습니다.
5. TAM(Target Audience Manger↗) : 고객 세그먼트/오디언스 분석과 관리
- 방문자 행동 기반의 고객 분류(세그먼트 설정)
사이트 내 터치포인트별 방문자의 행동 특성과 인구통계학적 요소 등을 결합하여 사용자가 목적에 맞게 직접 고객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 머신러닝을 통한 고객 분류
비즈스프링에서 적용한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성별, 연령, 주문 등의 유사한 속성을 갖는 잠재고객을 분류하거나, RFM(Recency(최근성), Frequency(빈도), Monetary(금액)) 데이터 기반으로 잠재고객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 맞춤형 잠재고객 추출 & 타켓 고객 대상 메시지 노출
세그먼트 설정에 맞는 잠재고객을 매일 자동으로 추출할 수 있고, 추출한 잠재고객 대상으로 페이스북, 구글 등의 광고 매체 및 마케팅 툴을 활용하여 마케팅 메세지를 노출시켜 고객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6. 부정 클릭 차단 서비스↗ : 부정클릭 검출과 대응
- 부정 클릭 IP 검출
부정클릭을 검출하기 위해 유니크한 ID을 분석하여 IP를 바꾸어 방문하여도 동일한 방문자로 판단하여 중복 방문 여부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 부정클릭 IP 자동 차단
부정클릭 감시 조건을 직접 설정 하고, 설정 조건에 따른 부정클릭 IP를 자동 차단하고 자동 차단된 IP는 리포트에서 실시간으로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부정클릭 감시 이미지 노출
부정클릭 감시 조건 설정에 따라 감시중 이미지를 노출하여 부정클릭 의심자임을 미리 경고하여 추가적인 부정클릭이 발생되지 않게 합니다.

📌 전환 지원 서비스
1. AIR(매체통합솔루션↗) 전환 지원 서비스: 온라인 광고매체 통합 리포트 맞춤형 대시 보드
- 맞춤형 데이터 시각화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데이터 활용 전략, 필요한 데이터 항목, 분석/리포팅에서 요구되는 KPI, 현업의 분석 요구사항들에 대해 이해하게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지원 서비스로서 맞춤형 대시보드, 커스텀 리포트등을 설정하여 제공합니다.
① 비즈니스 니즈 및 분석 요건 조사
② 시각화 대상 데이터 항목 및 리포트 설계
③ 맞춤형 대시보드 구축 및 리포트 설계/제공 - 맞춤형 데이터 시각화 대시 보드 샘플
2. TAM(Target Audience Manger↗) 전환 지원 서비스 : 분석 컨설팅+분석 범위 인터뷰
- 수집/적재된 데이터 항목기반의 구체적인 세그먼트 정의 요건 설계
다수의 데이터 소스(웹/앱, CRM, 광고캠페인 등)를 이용한 데이터 플랫폼에서의 고객 세그먼트 정의는 보다 많은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게 합니다. 단순 웹분석에서의 유입채널, 관심상품, 체류시간등이 아닌 방문자 성향의 메타 데이터, 상품 추가 속성 데이터등을 이용하여 잠재고객의 취향 라이프스타일 또는 세분화된 등급별 구분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① 마케팅전략등 요건 조사 및 정의
② 가용한 데이터 항목 요건 조사 및 정의
③ 현행 고객행동 및 성향 데이터의 입체적 분석
④ 속성/성향등 연계를 위한 메타데이터 구축(필요시)
⑤ 타겟 고객 세그먼트/오디언스 요건 정의 설계
⑥ 타겟 세그먼트/오디언스 기초 쿼리/확인 - 단계별 시나리오 정의
1단계- KPI / OMTM 정의 : BQ (Business Question) 를 통해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OMTM (One Metric That Matters) 정의
2단계 – 시나리오 생성 : 정의된 KPI / OMTM 을 바탕으로 AARRR 단계별 시나리오 생성
3단계 – 측정 지표의 정의 : 시나리오에 따른 측정 범위와 지표 정의
4단계 – 세그먼트 정의 : 시나리오와 지표를 기준으로 세그먼트 생성 / 적용 후 데이터 분석
국내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5년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라며, 비즈스프링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25년도 클라우드서비스 지원사업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웹사이트의 공고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하기 02-6919-5516, 5555 | sales@bizspring.co.kr, service@bizspr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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