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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 Update] ‘AIR(매체통합리포트)’ 카카오/구글 계정연동 간소화 외

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비즈스프링 솔루션의 이용 꿀팁과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비즈스프링에서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릴리즈노트를 통해 확인하세요!

1. [AIR(매체통합리포트)] 카카오/구글 계정연동 간소화

최근 비즈스프링에서 새롭게 출시한 AIR(매체통합리포트)의 소식입니다.
다양한 광고매체 성과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할 수 있는 광고매체 AIR(매체통합리포트)가 궁금하시다면, 먼저 아래 블로그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 네이버부터 모비온, 타겟팅게이츠까지 광고 성과 한 번에 조회하는 방법 (블로그 바로가기)

일부 광고매체에서는 API를 제공하여, 해당 광고매체의 데이터를 매일 손쉽게 자동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와 구글 검색광고도 API를 제공하지만 해당 광고매체에서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인증신청부터 토큰발급, API 키값 확인 등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AIR(매체통합리포트)’는 위와 같은 복잡한 과정을 간소화했습니다. 솔루션에서 광고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API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매체 AIR(매체통합리포트)에서 간단하게 계정 연동하고, 매일 자동으로 광고성과를 확인해보세요.

  • 적용 서비스 : Growth Platform > AIR(매체통합리포트)
  • 관련 리포트 : 어드민 > 매체계정 관리 > 매체계정 등록 및 현황
  • 적용 화면 :

2. [AIR(매체통합리포트)] 모든 추세 리포트에서 주요 광고매체 트렌드 확인

AIR(매체통합리포트)의 추세 리포트에서는 광고주별 광고성과를 일자별로 통합하여 제공합니다.
기존 일자별 통합 성과만 제공했던 추세 리포트에서, 상위 3개의 광고매체 추세를 확인할 수 있는 ‘주요 광고매체’ Tab을 추가했습니다.
‘주요 광고매체’ Tab에서는 조회한 기간동안의 광고성과 총합이 가장 높은 3개 광고매체별 추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선택한 성과지표(e.g. 노출수, 클릭수 등)를 기준으로 총합이 가장 높은 광고매체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주요 광고매체’는 2개 유형의 그래프(막대그래프, 선그래프)를 제공하며, 그래프 우측 상단에서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적용 서비스 : Growth Platform > AIR(매체통합리포트)
  • 설정 경로 : 모든 추세 리포트
  • 적용 화면 :

‘AIR(매체통합리포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와 더 나은 개선으로 찾아오는 비즈스프링이 되겠습니다.

? 문의하기 : ad@bizspr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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