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비즈스프링 솔루션의 이용 꿀팁과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비즈스프링에서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릴리즈노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1. [AIR(매체통합리포트)] 전체/개별 광고주 대시보드 추가
다양한 광고매체를 하나의 화면에서 통합된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AIR(매체통합리포트)에서,
더욱 편리한 광고 성과 데이터 통합 관리 및 인사이트 발견을 위해 ‘대시보드’를 추가했습니다.
새롭게 제공하는 2가지 형태의 대시보드를 통해, 전체 광고주의 통합 성과 또는 개별 광고주의 통합 성과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 통합광고 대시보드
전체/개별 광고주의 광고 성과를 시각화된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적용 서비스 : Growth Platform > AIR(매체통합리포트)
- 관련 리포트 : 운영관리 > 대시보드 > 통합광고 대시보드
- 적용 화면 :
① 스코어카드 : CTR, ROAS 등 선택한 광고주의 성과를 카드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기간별 광고성과 : 선택한 광고주의 성과를 일별/주별/월별 단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성과의 추세를 확인할 수 있으며, 2가지 광고성과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③ 광고주별 광고 성과 : 광고성과 보고에 가장 중요한 광고비와 매출액을 광고주별로 비교하여 하나의 그래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광고 매체사별 성과 : 선택한 광고주에서 진행한 전체 광고매체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매체사별 노출수/클릭수/CTR/CPC/총 광고비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B. 광고주/매체사별 대시보드
선택한 광고주의 추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비교기간 설정을 통해 분석기간과의 변동폭을 하나의 그래프에서 확인/비교할 수 있습니다.
- 적용 서비스 : Growth Platform > AIR(매체통합리포트)
- 관련 리포트 : 어드민 > 매체계정 관리 > 매체계정 등록 및 현황
- 적용 화면 : 운영관리 > 광고주/매체사별 대시보드
2. [AIR(매체통합리포트)] 연동 가능 광고매체 확장 : 페이스북
AIR(매체통합리포트)에서 “페이스북” 광고매체를 연동할 수 있도록 매체를 확장했습니다.
페이스북은 OAuth 인증 방식으로 솔루션에 연동할 수 있는데요, (Q. OAuth 인증이란?)
솔루션에서 안내드리는 STEP에 따라 ①앱 ID와 ②앱 시크릿 코드 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페이스북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AIR(매체통합리포트)에서 페이스북 계정도 연동하고, 통합된 광고성과를 매일 간편하게 확인해보세요.
- 적용 서비스 : Growth Platform > AIR(매체통합리포트)
- 관련 리포트 : 어드민 > 매체계정 관리 > 매체계정 등록 및 현황
- 적용 화면 :
- 현재 연동 가능한 광고매체 및 광고상품
No. | 광고매체 | 광고상품 |
---|---|---|
1 | 네이버 검색광고 |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 파워콘텐츠 |
2 | 카카오 키워드광고 | 키워드광고 |
3 | 구글 애즈 |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동영상광고(유튜브 포함) |
4 | 모비온 | (전체) |
5 | 타겟팅 게이츠 | (전체) |
6 | 데이블 | (전체) |
7 | ADN | (전체) |
8 | 페이스북 | (전체) |
‘AIR(매체통합리포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와 더 나은 개선으로 찾아오는 비즈스프링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