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이번 11월에도 비즈스프링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개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AIR(매체통합리포트)와 로거ASP의 새로운 소식을 지금 확인해보세요!
1. [AIR(매체통합리포트)] 광고주별 통합 성과 보고서 다운로드 및 스케줄링 기능 추가
AIR(매체통합리포트)에서 광고주마다의 통합 광고성과를 보고서 형태로 다운받을 수 있는 ‘통합 보고서 다운로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통합 보고서 다운로드’ 기능을 통해 광고성과 취합 시간을 확실하게 줄일 수 있고,
‘스케줄링’ 기능을 함께 활용하여 매일/매주/매월 단위로 광고성과 취합을 자동으로 받아보세요.
더 이상 광고성과 취합을 위한 반복작업에 시간 쓰지 마세요.
- 설정 방법 : 템플릿 선택 > 보고서명 작성 > 스케줄 사용여부 선택 > 조회기간/비교기간 설정 > 스케줄 저장
① 템플릿 예시 : 키워드/소재 상세 보고서 템플릿 (템플릿 보기)
② 스케줄 사용 시 : 조회기간/비교기간에서 보고서 생성 주기 선택
③ 스케줄 미사용 시 : 조회기간/비교기간에서 1회성 보고서 생성 기간 선택
2. [AIR(매체통합리포트)] 연동 가능 광고매체 확장 : 네이버GFA
AIR(매체통합리포트)에서 “네이버GFA” 를 연동할 수 있도록 광고 매체를 확장했습니다.
네이버GFA는 계정정보를 등록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단, 여러 로그인 방법 중 [네이버로 로그인] 계정만 연동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외 다른 계정을 사용 중이시라면 ‘네이버’ 계정을 멤버로 초대한 후 해당 네이버 계정을 연동하시면 됩니다.
AIR(매체통합리포트)에서 네이버GFA 계정을 연동하시어, 매일 간편하게 통합된 광고성과를 확인해보세요.
- 현재 연동 가능한 광고매체 및 광고상품
No. | 광고매체 | 광고상품 |
---|---|---|
1 | 네이버 검색광고 |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 파워콘텐츠 |
2 | 카카오 키워드광고 | 키워드광고 |
3 | 구글 애즈 |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동영상광고(유튜브 포함) |
4 | 모비온 | (전체) |
5 | 타겟팅 게이츠 | (전체) |
6 | 데이블 | (전체) |
7 | ADN | (전체) |
8 | 페이스북 | (전체) |
9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네이버GFA) |
(전체) |
3. [로거ASP] ‘데이터검증TOOL™’ 내 “사용자정의 전환지표(G1~G10)” 데이터 검증 기능 추가
웹분석을 위해 스크립트를 설치한 후에는 데이터가 잘 수집되는지 검증이 필요하죠?
로거ASP는 스크립트 설치 후 실시간으로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 수집 여부를 검증할 수 있도록 ‘데이터검증TOOL™’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검증TOOL™을 아직 활용해보지 않으셨다면, 아래 게시물을 먼저 확인해보세요.
기존에 유입 데이터 및 기본 전환 데이터(회원가입, 주문완료 등)를 검증할 수 있었는데요,
추가로 CPC/캠페인 전환지표을 통해 설정한 ‘사용자정의 전환지표(TRK_G1~G10)’의 데이터 수집도 검증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했습니다.
광고 유입 후 쿠폰 다운받은 수, 이벤트 참여 수 등 다양한 사용자정의 전환지표를 활용하는 사용자라면, 개선된 데이터검증TOOL™을 활용해보세요.
※ CPC/캠페인 전환지표(=사용자정의 전환지표) 란?
CPC광고 및 캠페인을 통한 방문 중 사용자가 정의한 전환을 발생시킨 횟수와 값을 추적하는 코드입니다.
쿠폰 다운로드 수, 이벤트 참여 수, 첫 결제금액 등 최대 10개까지 전환지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리포트 설정 경로 : 로거ASP 로그인 > (상단) 리포트 설정 > 유입 및 광고 > CPC/캠페인 전환지표 설정 (설정 매뉴얼 바로가기)
어느덧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기가 다가왔네요.
남은 12월도 항상 건승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비즈스프링 솔루션, 또는 데이터 분석/활용 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와 더 나은 개선으로 찾아오는 비즈스프링이 되겠습니다.
? 문의하기 : ad@bizspr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