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광고 시장, CPC광고와 모바일광고.
최근 모바일 시장의 확대로 모바일 광고의 관심이 커지도 있습니다. 다양하고 빠른 변화가 공존하는 지금, 스마트 폰의 출시로 사람들은 시간을 절약하여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고,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이런 편리한 기능들이 스마트폰의 보급에 한 몫을 하면서 스마트폰의 보급률은 이미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PC를 사용하지 않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PC를 나몰라라 할 수는 없습니다. 이제는 PC는 물론이고 모바일에도 주목을 해야할 시기입니다. 편리성과 이동성을 고루 갖춘 모바일기기의 반란이 이제부터 시작됩니다.
CPC광고
새로운 매체들이 등장하면서 광고의 종류와 형태도 굉장히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운영자들은 사이트의 홍보를 위해 여러 종류의 광고를 집행합니다. 많은 광고의 종류 중에서도 가장 접근하기 쉽고, 저렴한 비용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광고는 키워드(검색)광고로, 그 중에서도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의 CPC광고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키워드광고를 통해 유입된 이용자는 다른 광고를 통해 유입된 이용자에 비해 목적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으므로 전환으로 이어질 확률도 높습니다. 게다가 CPC광고는 타겟팅까지 가능하여 불필요한 클릭을 줄일 수 있고, 전환 확률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과금 방식도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합리적인 방법이므로 광고주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이제 CPC광고는 웹사이트 운영자라면 선택이 아닌 기본으로 집행해야 하는 광고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키워드(검색)광고 성장 추이 ]
CPC광고를 비롯하여 어떤 광고도 성과를 분석하지 않는다면 결코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어떤 키워드가 방문율이 높고 구매율이 높은지, 어떤 키워드가 저렴하면서도 키워드 비용대비 성과가 높은지를 확인하려면 분석이 필요합니다. 로거에서는 웹사이트 운영자들이 보다 나은,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광고에 대한 다양한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운영자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고 있는 CPC광고에 대한 성과를 쉽게 볼 수 있도록, CPC광고 관련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에서도 노출되고 있는 모바일 검색광고의 수집 결과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CPC광고(모바일검색광고 포함) 리포트 ]
모바일광고
스마트폰이 출시되기 전에는 광고의 노출 영역이 PC였지만, 스마트 폰의 보급으로 인터넷 이용 환경은 PC에서 모바일로 이동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50%를 넘기 시작한 2012년부터 모바일광고시장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키워드 광고가 모바일 검색광고로 모바일에도 등장하기 시작했고, 그 효과를 입증하듯 모바일 배너광고도 속속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배너광고는 모바일에서만 노출되는 광고 형태로, 이미지와 함께 노출이 되어 이용자에게 쉽게 다가가고 오래 기억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 다양한 형태, 최소비용의 일대일 타겟팅이 가능하며, 시간,공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방법으로의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또 소비자의 반응이나 의견에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여 다른 매체들보다 높은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점을 지닌 모바일광고 시장의 성장률이 기대가 됩니다.
[ 모바일광고시장 예상 성장률 ]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 로거에서는 모바일 광고에 대한 유입 및 전환값을 제공하는 리포트 셋을 구축하였고, 이를 통하여 보다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 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배너광고 리포트 ]
블로그 관련 글
– 로거 리포트 ‘모바일배너광고’ 리포트 셋 추가 소식 https://blog.bizspring.co.kr/369
– 모바일 배너광고 분석! 완벽해설! https://blog.bizspring.co.kr/3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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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동향을 살펴보면 모바일광고가 대세임을 입증이라도 하듯 모바일광고의 예상 성장률, 효과, 장점, 출시상품 안내 등 여기저기서 관련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변화무쌍한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에서 트렌드를 파악하지 못하고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다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지 못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고, 이런 상황이 계속 된다면 경쟁 사이트에 비해 뒤쳐지는 일은 피할 수 없게 됩니다. 빠르고 다양한 변화에 적응하기 힘든 운영자를 위해, 친절하게도 기사나 블로그, 컨텐츠들은 변화의 흐름을 신속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이트를 운영함에 있어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면 변화의 흐름에 묻혀버릴 수 있겠죠.
시중에는 이미 모바일광고에 대한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되었고, 계속해서 새로운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컨텐츠나 블로그 등 타인의 의견으로 모바일 광고를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체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내 비즈니스의 성과 향상을 위한 빠른 변화! 그 성과 측정을 위한 웹분석의 관리, 잊지마세요!
작성자:
로거 ASP사업팀 이예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