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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타겟 마케팅 서비스를 활용한 해외 성공사례

지난번에 해외에서 제공되고 있는 실시간 타겟 마케팅 서비스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마도 이러한 의문의 드실거라 생각됩니다.

‘좋은건 알겠는데, 이게 어떤 효과를 낼 수 있는거지?’

그래서, 이번에는 실시간 타겟 마케팅 서비스를 사용하여 실제로 성과를 냈던 성공사례를 몇가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www.tabikobo.com (여행 서비스)

위 사이트는 일본 실시간 타겟 마케팅 서비스인 ‘카르테’를 이용해서 다음 3가지 성과를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 팝업 메시지의 연관성을 통한 구매 유도

괌을 소개하는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이 방문하여 괌과 관련된 컨텐츠를 조회할 경우, 괌 특집 팝업을 보여주고 구매를 유도하였으며, 해당 캠페인을 통해 구매율 상승

–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적극적으로 안내

고객 사용 만족도가 높았던 ‘하와이 여행 할부 서비스’가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이 서비스는 매달 일정금액을 24회로 지불하고 6일간 하와이 여행을 갈 수 있는 서비스였음.

‘하와이 여행 할부 서비스’의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하와이 여행 구매를 검토하는 단계 페이지에서 ‘하와이 여행 할부 서비스’를 안내하였으며, 이를 통해 해당 서비스 이용률이 상승

– 여행 간접 체험을 제공하여 관심 끌기

여행 구매 실적은 없으나 상품 상세 페이지를 자주 보는 고객에게 여행지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하기 위해 여행 블로그를 팝업 메시지로 안내하여 관심 유도

2. www.at-scelta.com (브랜드 쇼핑몰)

위 사이트는 일본 실시간 타겟 마케팅 서비스인 ‘카르테’를 이용해서 다음과 같은 성과를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 고객에게 맞춤형 메시지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혜텍을 안내

위 사이트 대표는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많은 공간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캠페인/이벤트 성과가 높지 않았으며 우리가 제시하는 혜택에 대해 고객이 느끼는 체감은 높지 않다고 생각함

이에 카르테 서비스를 활용하여 고객의 특성(연령대, 유입출처 등)에 맞추어 맞춤형 메시지를 팝업으로 전달하여 인식을 변화시키고 기존보다 캠페인/이벤트 참여율을 높임

지금까지 해외에서 실시간 타겟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한 성공사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실제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 주요 지점에 자동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여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구매를 촉진하여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실시간 타겟 마케팅 서비스 국내에는 없는걸까요?

 

현재 저희 비즈스프링에서는 실시간 타겟 마케팅 서비스를 개발 완료하여 실제 고객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다음번에는 저희 비즈스프링 서비스를 테스트한 고객의 사례를 가지고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문의 : 분석사업팀 이경구 팀장 / 02–6919–5539, solution@bizspr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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