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 CTS 입니다.
최근 온라인 광고 시장의 광고상품 공급사, 매체, 대행사, 홍보마케팅 담당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감자로 대두되는 것은 바로
‘광고 성과 측정 데이터’입니다.
요즘 광고주들은 ‘수려한 말빨’과 ‘술 영업’에 기뻐하며 돈을 내주지 않습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건 지표로 나타나는 광고 성과입니다.
그러나 광고 성과 데이터를 보고해야 하는 광고 매체사와 대행사, 홍보마케팅 담당자는 각기 획득할 수 있는 데이터 종류가 다르고, 결과를 바라보는 관점도 달라서 효과적인 광고 집행과 성과보고에 어려움이 있어 CTS(Conversion Tracking System : 온라인 광고 전환 추적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비즈스프링 CTS에 대한 자세한 설명에 앞서, CTS의 필요성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해볼까요?
CTS 왜 필요한가요?
제목 : 온라인 광고집행의 고민
( feat. 개그콘서트 렛잇비 )
우리 회사 광고 매체 굉장히 다양하죠 ♪
검색 광고, 배너 광고, 리마케팅~
이번달 초 광고주께 새로운 매체 제안했죠.
월말이 두려워요. 성과보고
노출수, 클릭수, 방문수, 전환수~
제대로 된 측정기준 필요해요~후~↗
여러분 힘내요. 여러분 웃어요.
광고 성과 측정할 땐 CTS ~ : )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시는 분들은 광고주에게 새로운 광고 매체를 제안했는데, 광고 성과가 안 나오면 어쩌나 고민에 빠진 경험 모두 있으실 겁니다.
‘새로 제안한 광고가 구매과정의 처음과 마지막이 아니라 중간 과정에 영향을 주었다면 어떻게 측정해야 할까요?’
기존의 웹로그 방식으로 광고 성과를 추적하였을 때는 추적 쿠키(Cookie)가 유실되거나 또는 방문자가 여러 광고를 경유해서 전환(Conversion)을 일으킨 경우 대부분 첫 광고 또는 마지막 광고에만 성과를 할당하게 되어 곤란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광고매체와 대행사의 입장에서는 광고주를 설득하기 위해서는 중간에 방문자가 어떤 다른 광고를 클릭했건 간에, 자신이 제안한 광고상품에 전환 성과(직접전환과 간접전환 모두)를 할당하여 성과를 제대로 입증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매체와 대행사의 입장에서 광고 성과에 대해 정확하게 추적하기 위해 비즈스프링 CTS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비즈스프링 CTS를 사용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비즈스프링 CTS을 사용하면 광고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음은 물론,
신뢰할 수 있고 객관적인 광고 운영결과를 광고주에게 제공할 수 있어 광고주의 높은 만족도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1. 4가지 성과 측정 기준을 통하여 정확한 비교 데이터 제공
비즈스프링 CTS는 보다 객관적인 관점에서 광고의 성과를 판단할 수 있도록 4가지 성과 측정 기준에 따른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방문자가 ‘예쁜 구두’를 사기위해 검색광고 -> SNS 광고 -> 배너광고를 통해 광고주의 사이트를 방문 하였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광고성과를 배분하여야 할까요?
비즈스프링 CTS가 제공하는 4가지 성과 기준으로 광고성과를 측정해보겠습니다.
1) 직접성과는 광고를 통해 방문하여 세션이 유지되는 동안 전환을 일으킨 경우, 해당 광고 매체에 성과를 할당합니다.
2) 중복성과는 직접전환과 간접전환을 포함한 값으로, 방문자가 방문했던 모든 광고 매체에 100%의 광고 성과를 할당하는 기준입니다.
3) 기여성과는 직접전환과 간접전환을 포함한 값으로, 방문자가 방문했던 모든 광고 매체에 균등하게 광고 성과를 배분합니다.
4) 마지막으로 최종 캠페인 성과는 직접전환과 간접전환을 포함하여, 전환하기 직전에 방문한 마지막 매체에 광고 성과를 할당하게 됩니다.
비즈스프링의 CTS는 다양한 광고 매체에 대한 광고 성과를 4가지 기준으로 측정하기 때문에, 광고 매체간 전환 가치를 비교할 수 있어 광고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실시간 성과 측정 확인 가능
비즈스프링 CTS는 광고별 방문수와 매출액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상황에 따라 유기적인 대응이 가능합니다.
성.격.급.한 한국사람에겐 실시간 성과 측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乃 (느낌 아니깐~)
3. CTS 쉬운 설정방법
‘광고주 사이트에 CTS 스크립트 삽입 -> 측정할 온라인 광고 랜딩 URL에 추적코드 붙이기’ 만 하면
방문자가 CTS 추적 파라미터가 붙어있는 광고를 통해 광고주 사이트를 방문할 시 CTS 스크립트가 실행되어 방문자의 전환경로를 추적하게 됩니다. 정말 쉽죠?
4. 간접 성과 일수 조절 가능
비즈스프링 CTS는 성과측정의 기준을 광고매체 특성에 맞추어 간접 성과 일수를 설정 할 수 있도록 하여 측정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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