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2017년 2분기 인터넷트렌드

2017년 2분기 인터넷트렌드를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

 

internettrend_2분기

 

 

 

 

[참고하여 주세요]

1) 인터넷트렌드(www.internettrend.co.kr)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패널분석(예: 랭키, 툴바나 앱모니터를 통해 사용정도를 분석)한 것이 아닌, 국내 약 1천여 표본 웹사이트에서 실측되는 웹로그분석 데이터의 평균값입니다.

2) 유입경로에 대한 통계 역시 표본 실측에 의한 것이며, 유입경로(Referrer)의 유실이 많은 접근 환경에서는 오차가 커질 수 있습니다. 특히, SNS사용자는 모바일APP에 의한 유입이 많은데요, APP에 의한 방문은 유입경로정보를 전달하지 않고 북마크나 직접접속으로 판단될 수 밖에 없으므로 오차를 크게 합니다.

3) 모바일 환경에서, 현재 안드로이드에 내장된 기본 브라우저는 Mobile Safari(Safari 가 아님)로 데이터가 측정됩니다.

현재 각 안드로이드 기기별 패턴을 작성하여 개별인식/구분하고 있습니다만, 모든 안드로이드 OS 및 기기가 100% 검증되어 분류된다고 보장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바일 브라우저의 경우 PC용 브라우저보다 오차율이 높습니다. 특히 모바일 브라우저의 Safari 의 점유율이 타 브라우저 보다 높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2017년 2분기 인터넷트렌드”의 0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입니다.

      위의 검색엔진 점유율은 모바일도 포함된 데이터입니다.

      더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답변 감사합니다.
        모바일이 포함인데도 구글의 점유율이 생각보다 상당히 낮네요.
        1천여 표본의 실측기준으로 나와 있는데 검색엔진 점유율도 해당되는 것이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