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글 보기
일도 마케팅도 ‘목적과 산출물’
메모 할 때, 딱 2개 키워드만 기록합니다. ‘목적과 산출물’을 기준으로 하면, 일도 마케팅에서도 큰 도움이 됩니다. 과제를 명확하게 바라볼 수 있고, 좀 더 진도를 나갈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다른 팀 또는 조직을 설득할 때의 스토리도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필수적으로 추적해야 할 4가지 퍼포먼스마케팅 KPI
마케팅 전략 요소중에서도 마케팅 효과를 확인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퍼포먼스 마케터가 고민하는 요소 중 KPI와 관련된 요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가 추적해야 할 4가지 KPI인 참여율, 클릭률, 전환률, 고객 획득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