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거에 처음 접속하고 어떤 느낌을 받으셨나요?
웹분석을 접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조금 덜 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뭐가 이렇게 많아? 뭐부터 봐야 하지? 하고 당황을 하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습니다. 😉
그래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어디부터 봐야할까 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로거 고객님들이 가장 많이 보는 인기 리포트 TOP5! 많이 보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아참참! 아래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필독입니다!
- 웹분석을 잘 모르시는 분
- 로거 사용자들이 어떤 리포트를 많이 조회하는지 궁금하신 분
- 로거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
1. 방문
웹사이트의 방문수와 추세를 알아볼 수 있는 리포트
‘방문’은 꼭 웹분석이 아니더라도 블로그나 카페에서 ‘TODAY, TOTAL’과 같은 카운터를 통해 방문과 관련된 숫자를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도 하루 또는 특정기간 동안 몇 명이 방문하는지 알아야 하는 것은 웹분석의 기본 중의 기본! 가장 기본이 되는 지표답게 로거 리포트에서 가장 많이 조회되고 있는 리포트입니다.
경로: 트래픽 > 접속량 > 방문 리포트
레벨: 전체레벨(베이직* 이상)
함께보면 좋은 리포트: PV(페이지뷰), 유입경로 리포트
2. 현재 방문자 상세
웹사이트에 유입된 방문자의 유입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리포트
방문자의 정보를 샅샅이 파헤쳐드립니다! 지금 나의 웹사이트에는 누가 들어오고 있을까? 어떤 광고를 통해 들어왔을까? 몇번째 방문일까? 등등 모두 현재 방문자 상세 리포트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현재 방문자 상세 리포트는 데이터 검증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리포트이기 때문에 스크립트가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수집되는 데이터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적용했지만 리포트에 데이터가 나오지 않는다면 제대로 적용되지 않은 것이니 다시 한 번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경로: 방문자 > 방문자특성 > 현재 방문자 상세 리포트
레벨: 전체레벨(베이직* 이상)
3. CPC광고 주문/매출
CPC광고의 주문과 매출을 통해 광고 효과를 확인하는 리포트
요즘 CPC광고 하나쯤은 기본이라고 하던데… 설마 광고 어드민에서 클릭수와 비용만 확인하시는 건 아니죠? CPC광고는 클릭당 비용이 들기 때문에 클릭수에만 초점을 맞춰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더 중요한 것은 당장 눈에 보이는 비용이 아니라 적은 비용으로 효과를 많이 볼 수 있도록 집행 하는 것입니다. 키워드/광고매체 주문/매출 리포트를 통해 키워드와 광고매체의 효과를 파악하고 성과가 좋은 광고매체와 키워드를 파악해보세요. 거기에 세부키워드를 발굴할 수 있는 데이터는 덤으로 드립니다.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CPC광고를 운영해보세요.
경로: 검색/광고 > CPC키워드별 > CPC키워드별 주문/매출 리포트
검색/광고 > CPC광고매체별 > CPC광고매체별 주문/매출 리포트
레벨: 스탠다드* 이상
함께보면 좋은 리포트: CPC중복 클릭 IP, 키워드/광고매체별 체류시간 리포트
4. 캠페인별 주문/매출
캠페인(외부광고)광고의 주문과 매출을 통해 광고 효과를 확인하는 리포트
CPC광고를 제외하면 웹사이트를 홍보하기 위한 광고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리타겟팅, 페이스북, 배너, 쇼핑광고 등등 무궁무진합니다. 이 중 가장 효과가 좋은 광고매체는 어디일까요? 캠페인별 주문/매출 리포트에서 현재 집행중인 외부광고들의 성과를 확인해보세요. 광고매체별 특성이 있다는 것을 다 알고 계시죠? 그 특성이 나의 웹사이트와 얼마나 잘 맞는지 광고 효과를 통해 확실하게 파악하고 더 세밀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세요!
경로: 마케팅캠페인 > 캠페인 효과 > 캠페인별 회원/주문/매출 리포트
레벨: 커머스*
함께보면 좋은 리포트: 캠페인별 체류시간, 캠페인별 회원특성, 캠페인별 주문상품 리포트
5. 인기있는 페이지
웹사이트 방문자들이 가장 많이 조회하는 페이지를 제공하는 리포트
인기있는 페이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소스는 굉장히 많습니다. 일단, 방문자들이 어떤 페이지를 가장 많이 조회하는지 알 수 있으며, 방문자들이 관심을 보이는 카테고리나 상품/컨텐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방문자의 관심 성향을 유추해 낼 수 있고, 조회가 많은 페이지를 순서대로 분석하면 방문자의 관심흐름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 어떤 소스를 얻을 수 있을까요? 인기있는 페이지 리포트에 접속해서 나의 사이트에서는 어떤 페이지가 인기가 많은지, 어떤 성향의 방문자들이 많은지 확인해보세요!
경로: 컨텐츠 > 페이지 > 인기있는 페이지 리포트
레벨: 전체레벨(베이직* 이상)
함께보면 좋은 리포트: 서핑/체류시간(페이지별), 인기있는 카테고리, 인기있는 브랜드/상품 리포트
* 참고 – 로거 레벨별 특징
베이직 | 스탠다드 | 비즈니스 | 커머스 |
기본 트래픽 분석에 적합
-방문, PV
-유입경로
-CPC 중복클릭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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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광고분석에 적합
-CPC광고 성과 분석
-체류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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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특성 분석에 적합
-회원특성 분석
-인기카테고리
-인기브랜드/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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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 분석에 적합
-캠페인 분석
-회원가입, 주문, 매출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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