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비즈스프링을 찾는 고객사에서 단연 이슈가 되는 부분은 바로 오디언스 데이터입니다!
개인화 마케팅이 진화하고 정밀해진 타겟 오디언스 광고 상품들이 등장함에 따라 점차 고객 관리나 마케팅에서는 데이터를 활용하는 사례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통해 오디언스 별 맞춤 메시지나 상품을 제공하며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니즈가 부각되고 있으며, 그에 맞춰 웹로그 분석 솔루션 ‘로거’에서도 회원ID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답니다.
로거를 사용하면 부가서비스 기능으로 제공되는 회원ID 분석기능은 자사몰에서 수집하는 회원ID와 매핑하여 각 회원ID 별로 서핑패턴, 캠페인 별 주문상품, 전환/이탈 분석 기능이 제공됩니다.
예를들면 우리 사이트에 어떤 회원이 어떠한 캠페인으로 들어와 어떠한 페이지를 살펴보고 이탈했는지 혹은 어떠한 캠페인으로 들어와 어떠한 주문 내역을 일으켰는지에 대한 전환정보 등을 살펴 각 오디언스 별 행동 패턴으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회원ID 분석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어떤 캠페인에서 전환율이 높은지, 회원 특성 상 어떠한 서핑 패턴을 보이고 있는지를 확인하면서 각 특성에 맞는 오디언스 회원ID 리스트를 엑셀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ID의 리스트로 이 후 sns마케팅, 이메일마케팅, DM발송, 리타겟팅 광고 등에 활용하여 보다 정밀한 세그먼트로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회원ID 분석 제공 리포트]
- 주문 회원ID
- 회원ID 별 서핑패턴
- 회원ID 별 주문내역
- 회원ID 별 캠페인 주문 상품
- 회원ID 별 전환/이탈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