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가 웹사이트에 유입이 되면 관심 있는 영역이나 흥미를 유발하는 버튼/링크(컨텐츠)를 클릭하게 됩니다. 웹사이트 구조상 무언가를 클릭해야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이 버튼들이 전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계신가요?
▶「가격 더보기」를 클릭 후 실제 구매로 이어진 비율은 얼마나 될까요?
▶「아우터」카테고리를 클릭한 사람들이 주문완료까지 이어진 비율은??
▶「회원가입하기」를 클릭한 사람들은 모두 회원가입을 했을까요? 오히려 다른 버튼이 회원가입에 더 큰 영향을 주고 있지는 않을까요?
웹사이트의 버튼은 방문자의 흥미를 이끌어 웹사이트의 깊은 곳까지 유입될 수 있도록 하며, 장시간 체류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전환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환은 사이트 내부의 어디에서 시작되었는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전환율 향상 및 효율적인 컨텐츠의 배치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주문, 매출. 웹사이트의 어느 곳에서 시작되었을까요?
‘내부 클릭 이벤트’ 리포트는 웹사이트 내부에 있는 버튼/링크의 반응을 확인하는 리포트입니다. 클릭수를 통해 방문자들의 반응을 파악할 수 있으나, 클릭을 통한 전환까지 분석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환 분석이 가능한 캠페인 분석을 통해 분석을 해왔지만, 캠페인 분석은 외부광고에 초점을 맞춰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내부 클릭과 관련된 데이터를 속 시원하게 제공 받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내부 클릭의 전환을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내부클릭이벤트’ 리포트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내부클릭이벤트 리포트에서는 방문수, 회원가입 기여도, 주문 기여도, 매출 기여도가 추가되어 각 배너/링크별 전환 기여도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방문자의 관심도와 서핑패턴까지 파악할 수 있는 내부클릭이벤트 리포트! 다양한 활용 방법으로 사이트의 전환율을 높여보세요!
▶ 각 배너별 전환 기여도 파악
▶ 클릭영역을 통한 방문자의 관심/흥미 요소 파악
▶ 각 페이지별 버튼의 기능 활용도 측정
▶ 이벤트 집행시, 특정 버튼의 전환 효과 확인
※ 내부클릭이벤트, 이렇게 분석하세요!
아주 간단합니다! 클릭시 이동하는 링크 또는 배너/버튼에 로거에서 제공하는 함수를 붙여 넣으면 끝! (자세히보기)
단, 기여도 분석은 비즈니스 레벨 이상부터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