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거 활용 팁, 광고매체-전환 데이터 엑셀 스케쥴링 기능 소개
광고 매체 성과와 웹사이트 전환 데이터가 결합된 엑셀파일을 매일 아침 자동으로 생성하여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매체 데이터와 웹사이트 내 전환 데이터가 결합된 데이터 소스를 제공받아 반복되는 광고 운영 보고서 작업을 효율적으로 작성할 수 있게 됩니다.
원하는 일자를 선택하여 내려받을 수도 있고,
매일 아침 전일자 데이터를 자동으로 생성(스케쥴링)하게 하여 내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여러 유형별 시트를 제공하기에 보고서 작성 소스로 활용하여 보고서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Q. 로거를 이미 쓰고 있습니다. 추가 비용 내야 하나요?
A. 로거 웹사이트 분석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추가 비용 지불없이 기본 제공됩니다.
로거 사용중이라면 [ 검색/광고 > 매체 통합 > 광고매체별 노출/클릭/전환 & 키워드/소재별 노출/클릭/전환 ]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레벨에 따른 데이터 수집/제공 범위의 차이로 전환데이터는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로거를 쓰지 않고 GA와 에이스카운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 로거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매체통합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된 매체 데이터를 확인/다운로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체통합 리포트 스케쥴링
- 지원 광고 매체 및 상품
▶ 네이버 :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
▶ 다음 카카오: PC 검색 포털, PC 검색 포털(와이드링크), PC 컨텐츠, 모바일 컨텐츠, 모바일 검색
▶ 구글: 검색광고(Google 검색), 파트너 검색광고(검색 파트너), 디스플레이 광고(디스플레이 네트워크)
- 제공 데이터
▶ 광고매체 데이터 : 노출, 클릭, 광고비
▶ 성과 데이터 : 유입, 반송, 체류시간, 회원가입수, 주문수, 매출액
- 설정 방법
▶ 광고매체 계정 연동 (설정방법 바로가기)
▶ 스케쥴링 설정하기 : 서비스 관리 > 광고/CPC 리포트 다운로드
위와 같이 설정하면, 다음날부터 매일 아침마다 광고매체와 전환데이터를 결합한 엑셀파일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생성을 마치면, 회원 정보에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일(日)별 스케쥴링 시트 구성 상세
스케쥴링을 설정하면 아래 시트가 포함된 엑셀 파일을 매일 생성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적절한 시트를 선택하여 보고서 작성의 소스로 활용해보세요.
구분 | 월별 | 일별 | (선택한)전체 기간 통합 |
---|---|---|---|
전체 광고매체 | 광고매체(월별) | 광고매체(일별) | |
광고매체별 소재 | 광고매체_광고소재(월별) | 네이버 광고소재(일별) 카카오 광고소재(일별) 구글 광고소재(일별) | |
요약 | 일자별 요약(전체기간) 매체별 요약(전체기간) 광고소재별 요약(전체기간) |
※ 참고사항
스케쥴링뿐만 아니라 원하는 기간(시작일~종료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스케쥴링 기능을 설정하여 매일 아침 번거로운 작업을 줄여보세요.
광고 운영 성과에 대한 보고서를 만들 때,
광고매체 시스템에 로그인하여 데이터를 다운받고, 엑셀에 취합하는 과정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고객지원(02-6919-5555/service@logger.co.kr)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