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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자는 몇 개의 광고매체를 거친 후 구매를 결정할까요?

안녕하세요! 비즈스프링 CTS입니다.

 

끊임없이 출시되고 사라지는 광고상품으로 광고주는 광고에 대한 관심을 한 순간도 놓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광고분석에 대한 요구사항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향에 따라 CTS에서도 어떻게 하면 더 가치있고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해 드릴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데요, 그 고민의 결과, 업그레이드 된 CTS에서 확인해보세요!

(광고성과 분석 서비스 CTS가 궁금하다면? 클릭!)

 

 

업그레이드1. ‘전환경로탐색’ 리포트

 

전환경로탐색‘ 리포트는 방문자들이 전환을 일으키기까지 거쳐온 광고매체를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대부분의 방문자는 한번에 전환을 일으키지 않고, 여러번의 고민 후에 전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 전환이 구매일 경우에는 더 오랜 고민을 하게 되지요. 이런 경우, 방문자는 사이트를 여러 번 방문하게 되는데, 그 때 클릭하게 되는 여러 매체의 광고 패턴을 제공하여 어떤 광고매체가 전환에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전환경로탐색

 

‘전환경로탐색’ 리포트, 이렇게 활용하자!

활용TIP1.전환에 효과있는 광고 패턴 
방문자들이 전환을 일으키키 전까지 클릭한 광고매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한 광고매체를 주문수/매출액 으로 정렬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전환에 효과있는 광고 패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활용TIP2. 전환에 직/간접 영향을 주는 광고매체
방문자가 클릭한 광고 중에서 가장 처음에 클릭한 광고와 가장 마지막으로 클릭한 광고매체를 알려드립니다. 만약 광고패턴이 하나라면 고민NO! 전환에 강력한 영향을 주는 광고매체로 볼 수 있으며, 이 광고매체에서 집행되고 있는 광고상품들의 특징을 파악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많은 광고매체를 거쳐 전환을 일으킨 경우, 클릭한 광고 모두 전환에 간접 영향을 준 매체로 볼 수 있으며, 가장 마지막에 클릭한 광고는 끈질긴 고민 끝에 전환을 달성시킨 불굴의 광고매체라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어떤 매체가 전환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여 다른 광고 매체에도 적용해보면 어떨까요?

 

 

전환에 영향을 준 매체는 ‘전환경로탐색’ 리포트를 통해 알 수 있지만, 광고매체의 상세 캠페인/키워드에 대해서는 알 수 없을까요?

 

 

업그레이드2. ‘CTS주문번호’ 리포트

 

전환에 영향을 준 광고매체와 상세한 광고상품 및 키워드는 ‘CTS 주문번호’ 리포트에서 확인하세요!

‘CTS주문번호’ 리포트는 전환을 일으키기까지 거쳐온 광고매체는 물론, 매체별 어떤 상품/키워드를 이용했는지 상세한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리포트입니다. 뿐만 아니라 주문이 발생한 일시와 주문번호를 제공하여 주문/매출 관련 데이터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자가 사용한 IP, 주문상품과 주문 금액을 제공하여 추후에는 해당 IP에 해당하는 고객의 관심사를 파악,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이 가능해집니다.

특히, 주문일시와 주문번호 데이터는 실제 매출과 CTS에서의 매출을 비교할 때, 매출액이 맞지 않는 경우 주문번호를 비교하여 어떤 데이터가 누락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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