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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끝으로 전달되는 방문자 니즈(needs)를 캐치하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 방문자의 니즈를 알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출처: 미리캔버스

웹사이트가 활성화되려면 가장 먼저 갖춰야 하는 것이 바로 방문(유입)입니다. 좋은 상품이 있다고 한들, 그 상품을 아무도 찾지 않으면 가치는 평가 받지 못합니다. 일단 방문이 늘어나야 웹사이트가 활성화 되고 상품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 받을 수 있습니다. 가치를 인정받으면 방문자는 더더욱 늘어날 것이고, 컨텐츠 조회수, 트래픽, 광고효과, 전환 등 웹사이트의 사이클이 활발하게 돌아가게 될 것 입니다.

 

 

바이럴 마케팅💻

특히 ‘바이럴 마케팅에서 방문(유입)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댓글, 스크랩, 공유 등 방문자들의 자발적 행동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을 집행중인 블로그나 카페에 방문이 없으면 마케팅 활동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컨텐츠의 노출이 많아져야 클릭도 많이 일어나고, 클릭이 많이 일어나야 방문도 많아지기 때문에, ‘컨텐츠 노출’은 바이럴 마케팅 활성화의 ‘가장 중요한 첫단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이럴 마케팅을 검색하다 보면 다른 마케팅에 비해 유난히 ‘노출’에 대한 컨텐츠가 많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컨텐츠 노출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있다는 의미기도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노출이 많이 될 수 있을까요?

 

 

고객의 니즈🔍

사람들이 검색하는 이유는, ‘자신의 니즈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필요한 것을 빠르고 쉽게 찾기 위해 검색을 하게 됩니다. 대표 검색어(ex.원피스)부터 상세 검색어(ex.플라워프린팅 원피스)까지 사람들은 검색을 통해서 관심 있는 컨텐츠에 다가가기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어를 안다는 것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는 것이고, 이는 바이럴 마케팅을 집행하는데 있어 50%는 성공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대변하는 검색어,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네이버 유입검색어란❔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의 게시물로 유입된 방문자들의 유입 경로, 상세 유입경로를 보여줍니다.
사용자가 어떤 기기로 들어왔는지, 어떤 단어로 많이 유입되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유입분석(출처: 네이버)

 

 

이럴 때 꼭 필요합니다❕

  • 어떤 주제로 컨텐츠를 만들지 감이 안 잡힐 때
  • 사람들이 많이 찾는 주제가 궁금할 때
  • 컨텐츠의 수는 많지만 노출이 잘 되지 않을 때
  • 효과 높은 컨텐츠 수를 늘리려고 할 때

 

이렇게 활용하세요❕

  • 현재 사람들이 어떤 니즈를 가지고 있는지 유입검색어를 통해 빠르게 파악하세요.
  • 유입검색어 파악 후, 유입수를 늘리기 위해 유입검색어를 주제로 한 컨텐츠를 많이 작성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유입검색어뿐만아니라 유입수가 많은 검색어에서 파생될 수 있는 다양한 검색어를 예상, 응용하여 더 많은 컨텐츠를 만들어보세요!
  • 컨텐츠 뿐만 아니라 바이럴 마케팅에 필요한 다른 광고 수단에도 활용하여 보세요!
 
 

문의 02-6919-5516 | ad@bizspri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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