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사이트 방문자들은 와서 뭘하다 갈까?
– 우리 사이트에 온 목적은 뭘까?
어떤 리포트에서 확인하여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분석 사이트 내 검색엔진이 있는 경우,
내부 상품/컨텐츠 검색기능에 사용된 검색어를 분석하여
방문자들이 사이트에서 관심을 보이는 내용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결과 화면에 아래와 같이 환경변수 스크립트를 설치하면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적용방법 ]
1) 적용 페이지 : 검색완료(검색결과) 페이지
2) 적용 스크립트 :
스크립트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의 컨텐츠/검색어 정보를 통해서
방문자들의 사이트 방문 목적과 방문자들의 관심주제와 관심도를 알 수 있고,
분석할 사이트 개선, 이벤트·프로모션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 내부 컨텐츠/상품 검색어 리포트 ]
- 경로 : 분석 리포트 > 컨텐츠 > 내부 검색어 > 내부 컨텐츠/상품 검색어
- 정의 : 내부 상품/컨텐츠 검색어의 사용결과를 분류하여 제공
- 옵션 : ‘필터 및 옵션 선택’ > 회원여부, 회원 성별 및 회원특성대로 필터링 분석 가능(별도 설정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