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텍스트/이미지 광고 분석하기






01.
광고 분석이란 ?
 


광고 분석기능은 이메일, 텍스트 내용에 포함된 이미지배너 또는 이미지링크 등에 대하여 노출 수 및 클릭 수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뉴스레터, 홍보메일 등의 메일을 발송 시 얼마나 읽혀지는지 와 메일 또는 텍스트 내의 링크를 얼마나 클릭하였는지 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노출 수 분석으로 고객이 발송업체 혹은 제목만으로 광고에 관심을 보였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릭 수 분석으로는 관심을 보인 고객이 광고 내용을 확인하고 컨텐츠 내용을 자세히 알고자 클릭하였는지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Logger™ 에서는 간단한 광고코드 삽입으로 노출 수와 클릭 수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02. 로거 리포트 화면









리포트매니저 > 분석리포트 > 광고효과 > 이메일/광고 종합 진행상태을 선택하여 분석리포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진행하고 있는 이메일, 이미지, 플래시 광고등의 전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노출수, 클릭수, 클릭율 그래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특정 광고그룹으로 묶은 경우 해당 그룹만 리스팅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명을 클릭하면 추세 리포트로 이동합니다.




이미지 광고/텍스트 광고 노출수 추세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리포트는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여 광고코드 적용 후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체크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1.
해당 광고 외에 다른 광고 리포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클릭수 추세 리포트나 클릭율 추세 리포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광고주에게 광고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광고 별 부계정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광고주는 부계정 아이디를 할당받아 로거매니저에 로긴하여 본인의 광고효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분석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서는스크립트 삽입 등의 설정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용방법을 참고로 하여 고객님의 효율적인 온라인 마케팅이 이뤄지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